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회생 통한 기업 정상화와 회생 M&A 시장 전망 [삼일 이슈 프리즘] 2025-02-05 11:06:46
벌어졌던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온라인 쇼핑몰) 업체 티몬과 위메프(이하 티메프)가 지난해 7월 말 서울회생법원에 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한 이후 현재 회생절차를 진행 중이다. ‘티메프 사태’로 인해 인터파크커머스, 해피머니 등 관련 업체도 회생절차를 밟고 있으며, 미정산 받은 상당수 상거래 업체도 회생 신청 등을...
"사진 몇 장이면 AI가 쇼핑몰 페이지 생성"…네이버, 스튜디오랩 신규 투자 2025-02-05 10:49:50
네이버의 스타트업 전문 투자 조직인 네이버 D2SF는 멀티 모달 인공지능(AI) 기반의 이커머스 상세 페이지 제작 솔루션을 개발한 스타트업 ‘스튜디오랩’에 신규 투자했다고 5일 발표했다. 프리시리즈A 단계로 투자 유치금은 33억원 규모다. SBI인베스트먼트가 리드했다. 스튜디오랩은 의류 특징을 분석 및 추출할 수 있는...
꿈비, 유아용품 쇼핑몰 ‘에르모어’ 인수.. 시너지 극대화 기대 2025-02-04 11:20:38
유아가구용품 전문 기업 ㈜꿈비(대표 박영건)는 유아용품 유통 사업 강화를 위해 국내 유아용품 온라인 쇼핑몰 ‘더에르고’를 보유한 ㈜에르모어를 지난 3일 인수했다고 밝혔다. 금번 인수는 꿈비가 상장 후 추진한 첫번째 인수 사례로, 강력한 유통 플랫폼을 확보하고 매출 볼륨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이다....
[JAPAN NOW]오사카-고베 1박2일 드라이빙 투어 2025-02-04 08:28:53
한국에서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나 쇼핑몰 또는 공항의 푸드코트를 낮게 보는 경향이 있는데 일본의 프랜차이즈는 레벨이 높다. 쇼핑몰이나 공항 입점 식당들 대부분은 도쿄 중심가에 가면 줄 서 먹는 식당 브랜드가 대부분이다. ▶ 오사카성이튿날 아침 도톤보리 다음으로 오사카를 대표하는 유명 관광지 ‘오사카성’을...
[차이나 역습]② '알테쉬'이어 '중국판 다이소'까지…유통망 장악 나선 중국 2025-02-02 07:00:08
전문관인 '케이베뉴'(K-Venue)를 가동하며 토종업체와의 이커머스 대전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케이베뉴에는 생활용품과 가공식품은 물론 농·축·수산물 등의 신선식품까지 취급한다. 중국 상품 중심의 초저가 해외 직접구매(직구) 플랫폼에서 벗어나 종합 온라인 쇼핑몰로 입지를 굳히려는 전략적 움직임이다....
"취할 때까지 마시는 건 싫어요"…2030 입맛 사로잡은 와인 [이슈+] 2025-02-01 20:42:50
한 쇼핑몰 건물 3층.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와인 팝업스토어'는 한 손에 술잔을 들고 곳곳을 누비는 사람으로 붐볐다. 점심시간이 다가오자 행사장 안에 마련된 식탁에 다양한 음식과 와인을 함께 곁들여 먹는 사람이 더욱 늘어났다. 설 연휴 직후 첫 평일 점심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가 행사장...
15년간 큰 항공사고는 없었는데…美 이틀만에 연쇄 참사로 불안 2025-02-01 17:43:34
건물들이 밀집한 필라델피아 북동부 번화가의 쇼핑몰 근처에 떨어졌다. 이 여객기에는 모두 멕시코 국적인 어린이 환자 한명과 엄마, 그리고 다른 4명이 타고 있었다. 사고기 운영사인 '제트 레스큐(Jet Rescue)'는 "우리는 생존자를 확인할 수 없다"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취임 10여일 만에 두번째 대형 항공...
일상과 산업을 혁신하는 AI 스타트업 [긱스] 2025-01-31 18:14:44
"쇼핑몰 추천, 상담 서비스 혁신" 다이퀘스트도 AI 전문 기업이다. 김경선 다이퀘스트 대표는 "AI 기반으로 검색 추천 솔루션, AI컨택센터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의 검색 추천 솔루션은 현대백화점, 교보문고, 다이소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 중이다. 김 대표는 "최근에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대형마트 3사, '식료품 특화' 출점·재단장 경쟁 점화 2025-01-29 08:15:01
담보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온라인 쇼핑몰에 가격 경쟁력을 잃은 비식품 부분을 과감하게 버리고 대형마트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식료품 부문을 전문화해 고객이 다시 오프라인 매장을 찾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들은 '음식은 눈으로 직접 보고 사야 한다'는 인식이 여전...
'無혁신' 나이키 추락…'레트로' 아디다스 부활 2025-01-23 17:48:29
다양한 러닝 전문 브랜드가 비상했다. 나이키는 코비 브라이언트, 르브론 제임스 등 인기 스포츠 스타와 협업한 제품 등을 마케팅 포인트로 삼았지만 호응을 얻지 못했다. 과거 성공 방식에 매몰돼 호기를 놓친 것이다. 아디다스는 레트로(복고) 유행에 맞춰 가젤, 삼바 등 과거 제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출시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