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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AI업무혁신 TF 가동…부가세도 AI상담 서비스 2024-06-10 12:00:04
세무서 전화 문의와 관련해 납세자의 편의를 높이는 방안도 마련한다. 국세청은 지난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AI 국세상담 서비스를 처음 도입하는 등 AI 서비스에 속도를 내고 있다. AI 국세상담 서비스 개발에 기여한 김경민·이영신 조사관은 특별승진 대상자가 됐다. 김 조사관은 삼성전자 연구소에서 12년간 근무한...
채널톡, IPX ‘라인프렌즈 스퀘어’에 서비스 공급 2024-06-05 10:51:59
답변이 필요한 문의에 대해서는 상담사가 운영 시간에 답변을 남기면 챗봇·문자·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즉시 메시지를 전송하는 상담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라인프렌즈 스퀘어는 전 세계 인기 캐릭터 IP와 K-팝 IP 상품을 한국 포함 약 202개국에 판매하고 있으며, 언어 장벽, 시차, 해외 배송 등으로...
"5일이면 카카오클라우드 AI 콘텍트센터 도입 가능" 2024-06-03 15:46:40
매장 전화 응대율은 97%까지 올랐다. 신 팀장은 “단순 문의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AI가 응대하고, 민감한 내용은 상담사에게 연결해주는 방식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고 했다. 전체 전화 응대 중 AI를 통한 응대 비율은 66%이고 상당사 없이 처리된 응대비율은 92%에 달한다. 그는 “고객 만족도뿐만 아니라 도입 기업...
금연클리닉 6개월 다녔더니…230만명 '노담'에 성공했다 2024-05-30 16:04:36
흡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연 상담사가 직접 찾아가 금연 시도자를 발굴하고 금연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부는 흡연자들의 여러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금연서비스(금연상담전화, 챗봇 및 온라인 채팅 상담 등)도 제공하고 있다. 전문 금연상담사와의 전화상담을 통해 누구나 자신의 상황에 맞는 금연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국세청, 내년 'AI 홈택스' 개통…2년간 300억원 투입 2024-05-21 12:00:01
2.7배 증가했다. 국세상담전화(☎126) 통화 성공률도 같은 기간 24%에서 94%로 상승했다. AI 상담 대상은 대부분이 신고·수정 방법 등을 묻는 단순 문의라는 것이 국세청의 설명이다. AI 상담이 도입되면서 상담 직원은 더 복잡한 상담에 집중할 수 있어 전반적으로 상담 품질이 향상됐다고 국세청은 평가했다. 국세청은...
SKT, 통신업무 특화 '텔코 LLM'으로 승부수 2024-05-13 16:05:49
확대한다. 현재 고객센터에서 상담 전화 한 건을 처리하려면 평균적으로 고객 상담 3분, 상담 후 업무 처리에 30초가 걸린다. 텔코 LLM을 도입하면 상담사가 고객과 전화하는 동안 AI가 해결책을 상담사에게 제공하고 상담 내용을 요약하는 등 업무 시간을 줄여줄 것이란 설명이다. 네트워크 인프라 운용에도 텔코 LLM을 쓸...
삼성전자서비스,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2024-05-12 08:35:33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전화 연결 신속성, 고객을 배려하는 공감 표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가전제품 서비스업계 최초로 '고객감동콜센터'와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모두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컨택센터 전화 및 채팅 상담을 24시간, 365일로 확대해 서비스 이용에 시간적 제약을 없앴다. 또...
GM한국사업장, 21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2024-05-10 10:13:24
온 상담사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2004년부터 시작된 ksqi 콜센터 조사는 국내 기업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지표다.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비대면 접점 채널인 콜센터의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평가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AI시대…'따뜻한 한마디'가 기업호감도 높였다 2024-05-09 18:58:11
시스템 등 평가 요소에 고객들이 상담사와 대화하며 느끼는 공감 지수를 조사해 고객 감동콜센터를 선정한다. 이기동 KMAC 사업가치진단본부장은 “기업들이 점점 효율의 관점에서 콜센터 서비스 정책을 시행하는 가운데 콜센터 품질은 매년 하락하고 있고 공감대도 약화하고 있다”며 “경영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선...
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AI 혁신 노력" 2024-05-08 08:43:52
1위에 선정됐다. SK브로드밴드는 상담사 통화 연결 없이도 각종 서비스 문의, 신청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보이는 ARS 셀프 메뉴'를 확대하고, 홈페이지 B world에 AI를 적용한 챗봇과 채팅 상담 서비스를 신설했다. SK텔링크는 11년 연속 국제전화 부문 1위와 함께, 알뜰폰 부문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