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의 야심작…400만장 팔렸다 2024-02-07 11:08:06
및 한도 없이 할인해 주는 'LOCA LIKIT 1.2'를 비롯해, 배달앱과 스트리밍, 미용실, 편의점 할인 등 MZ세대 소비 성향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 구성으로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단일 카드로 가장 주목을 받은 카드는 'LOCA 365' 카드로 전체 발급 장수의 10.4%를 차지했다. LOCA 365...
'올해 밸런타인데이도 캐릭터 전쟁'…편의점업계 마케팅 개시 2024-02-01 10:18:38
꽃 정기구독 서비스 전문 기업 '꾸까'와 함께 꽃다발 배달 서비스도 운영한다. 오는 26일까지는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서 이번 밸런타인데이 메인 캐릭터 스폰지밥과 친구들을 활용한 팝업 매장을 연다. CU는 조구만, 토대리 등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에게 인기 있는...
농관원, 배달앱·쇼핑몰 판매 농축산물 원산지표시 단속 2024-01-30 11:00:14
농관원, 배달앱·쇼핑몰 판매 농축산물 원산지표시 단속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은 오는 3월 중 배달앱과 온라인 쇼핑몰 등에 대해 농축산물 원산지 표시 현황을 점검한다고 30일 밝혔다. 농관원은 통신판매사업자에 대한 원산지 표시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 3월 최초로 정기...
"음식 나르다 사망해도 중대재해"…소상공인 주의사항은 2024-01-28 14:12:47
포함한다. 아르바이트생은 포함되며, 배달라이더는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일하는 경우에만 포함된다. 사업주나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같이 근로기준법상 근로자가 아닌 사람은 포함되지 않는다. ▶2000만원짜리 건설공사도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인가. 27일 이전에는 부칙 규정에 따라 50억 이하의 건설공사에 대해서는...
"운전기사 없다고 난리인데…" 택배대란 앞둔 日 '초비상'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1-26 07:07:01
마련해 의무적으로 공개하도록 했다. 2024년 정기 국회에 관련 법안을 제출해 악질적인 사업자에게는 행정처분 등 벌칙 조항도 도입할 계획이다. '배송료 무료'를 없애겠다는 방침이 나온 것도 비슷한 이유에서다. 판매자(화주)가 배송 비용을 극단적으로 낮추려다보니 트럭 운전기사에게 짐 싣고 내리는 작업을...
지속가능 소비·공유경제 확산에…"소비자 35%는 정기구독 이용" 2024-01-23 07:01:00
대한 정기구독 이용 경험이 가장 많았다. 이어 반찬·도시락·샐러드 정기 배달(7.6%), 매트리스 관리·청소(4.5%), 신선식품 구독(4.1%), 과자·패스트푸드 구독(3.5%), 홈케어·클리닝(3.5%), 가사 도우미(3.2%) 순으로 나타났다. 마켓링크 측은 "최근 식품 분야의 정기 구독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집안의 위생...
빗썸, 임직원 가족과 연탄 나눔 봉사 실시 2024-01-08 10:30:22
방문해 1만9,250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빗썸은 해피피플 측에 2천만원 상당의 방한용품과 생필품을 함께 전달했다. 이 물품들은 소외계층 이웃들의 추운 겨울나기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빗썸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다. 매 분기마다 자발적인 헌혈을 통한 헌혈증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사내...
올해 소비 키워드는 '리오프닝&고물가' 2023-12-21 09:16:41
지난해와는 달리 상승세로 전환한 것으로 확인됐다. 새벽배송, SSM(기업형 슈퍼마켓) 등의 배달 서비스 확대 등으로 온라인 쇼핑 매출도 상승세로 돌아섰다. 이 외에도 올해 ▲문화(2022년 6.4%, 2023년 1.2%) ▲주유(1.3%, 0.7%) ▲펫(0.2%, 0.2%) ▲의료(-0.5%, 0.8%) 분야 등에서 월 평균 매출도 상승세를 보였다. 우...
다이소, 전국 익일 배송 시작…3만원 이상 무료 2023-12-15 08:36:02
매장을 운영 중인 다이소는 코로나19가 확산한 2020년 배달대행업체 '부릉', '바로고'를 통해 빠른 배송을, 오케이종합특송을 통해 일반 배송을 시범 도입했다. 당시 온라인 주문 후 매장에서 찾는 픽업 서비스도 같이 시작했다. 하지만, 다이소 고객들은 매장을 방문해 직접 여러 가지 제품을 골라 사는...
누구나홀딱반한닭, ‘2023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대상 대상’ 수상 2023-12-14 13:35:27
매장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우수매장 인증 및 갱신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캐주얼치킨펍’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와의 공동개발을 통해 가정간편식(HMR) 제품 3종을 출시했다. 기존에는 매장에 방문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