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탄수화물 기피에 김밥집이 사라진다 2024-09-16 07:42:26
전년 대비 7.4% 늘었다. 업종별로는 한식과 제과제빵, 피자, 커피, 주점 가맹점 수가 모두 전년 대비 5∼13% 증가했다. 업주들은 분식집을 찾는 젊은 소비자가 줄었다고 입을 모았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마포구의 한 김밥집 업주는 "두세명이 와서 김밥과 떡볶이나 라볶이, 라면, 만두 등을 여러 개 시켜두고 먹는 젊은...
김밥·떡볶이·라면 'K분식' 대표 김밥집 '감소세' 2024-09-16 07:03:01
전년 대비 7.4% 늘었다. 업종별로는 한식과 제과제빵, 피자, 커피, 주점 가맹점 수가 모두 전년 대비 5∼13% 늘었다. 업주들은 분식집을 찾는 젊은 소비자가 줄었다고 입을 모았다. 마포구의 한 김밥집 업주는 "두세명이 와서 김밥과 떡볶이나 라볶이, 라면, 만두 등을 여러 개 시켜두고 먹는 젊은 손님 비중이 전보다...
'수프보단 스낵'...155년 기업, 사명 바꾼 속사정 2024-09-11 15:18:27
3%에 그쳤다. 시장조사업체 서카나에 따르면 캠벨 등 식품업체들은 2천억 달러(약 268조 원)가 넘는 스낵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국인의 절반 가까이가 하루 3번 이상 간식을 먹는다고 서카나는 설명했다. 엠앤엠즈(M&M's)로 유명한 미국 제과업체 마즈(Mars)도 지난달 감자칩 브랜드...
155년 역사 캠벨수프 사명서 '수프' 뗀다…"다양한 제품군 반영" 2024-09-11 14:55:44
3%에 그쳤다. 시장조사업체 서카나에 따르면 캠벨 등 식품업체들은 2천억 달러(약 268조 원)가 넘는 스낵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국인의 절반 가까이가 하루 3번 이상 간식을 먹는다고 서카나는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초콜릿 과자 엠앤엠즈(M&M's)로 유명한 미국 제과업체...
155년 역사 캠벨수프, 사명서 수프 떼고 스낵에 집중 2024-09-11 11:46:58
미국 제과업체 마즈(Mars)는 감자칩 브랜드 프링글스를 소유한 켈라노바를 약 290억달러에 인수하는데 합의했다. 켈라노바의 약 60억달러 규모의 부채를 포함하면 360억달러에 달하는 규모로 이는 식품 제조업계 사상 최대 규모의 인수합병(M&A)이다. 켈라노바는 “스낵시장은 크고 매력적이며 내구성이 강한 카테고리로...
신동빈, 한·일 원롯데 첫 특명…"빼빼로 매출 1조로" 2024-09-08 18:29:26
기존 진출 국가에서의 시장 확대, 잠재력 높은 신규 진출 국가 개척, 공동 소싱 및 마케팅 활동 지원 등도 검토했다. 신 회장은 회의에서 “한·일 롯데가 긴밀하게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계속 성장하는 기업이 돼 달라”며 “해외 매출 1조원이 넘는 다양한 메가브랜드 육성에 강력한 실행력을 발휘하라”고 당부했다....
신동빈 "한일 식품사, 빼빼로로 매출 1조 브랜드 육성하자" 2024-09-08 10:18:00
"한일 롯데가 긴밀하게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성장 가능한 기업이 되어달라"며 "해외 매출 1조원이 넘는 다양한 메가 브랜드 육성에 강력한 실행력을 발휘해달라"고 당부했다. 한일 롯데는 빼빼로를 포함해 대표 브랜드 상품을 메가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해외 시장 공동 마케팅과 해외 유통망 효율화, 신제품 관련...
신동빈 "한일 식품사, 매출 1조브랜드 육성…빼빼로 세계 10위" 2024-09-08 09:51:41
"한일 롯데가 긴밀하게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성장 가능한 기업이 되어달라"며 "해외 매출 1조원이 넘는 다양한 메가 브랜드 육성에 강력한 실행력을 발휘해달라"고 당부했다. 한일 롯데는 빼빼로를 포함해 대표 브랜드 상품을 메가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해외 시장 공동 마케팅과 해외 유통망 효율화, 신제품 관련...
[편집장 레터] 브랜드 생존 경주 2024-09-05 06:00:06
살충제 시장점유율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해태의 경우도 마찬가지죠. 국내 최초 식품 회사였던 모기업 해태가 부도난 뒤 크라운제과에 병합됐지만, 소비자들은 여전히 친숙한 해태의 브랜드로 국민 아이스크림 ‘부라보콘’과 ‘맛동산’ 과자를 즐기고 있으니 말이죠. 과연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은 어디서 나오는...
"젤리도 무설탕"…롯데웰푸드, 美 스낵 구독 서비스 입점한다 2024-09-04 09:58:30
대체당을 활발히 도입 중인 미국 시장에서 제로 후르츠 젤리가 소비자 입맛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제로는 올해 1월~7월 사이 브랜드 전체 누적 수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9% 상승했다. 1월에는 국내 제과업체 중 최초로 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해 북미 시장에 제로 후르츠 젤리를 성공적으로 선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