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주에 '고독한 광대' 27명 두고 간 우고 론디노네 2022-07-05 17:37:25
있어 시시각각 변하는 제주의 하늘에서 다양한 각도로 감상할 수 있다. 묵직한 주제의 전시를 위트 있게 열고, 마무리하는 역할을 맡는다. 김희영 포도뮤지엄 총괄 디렉터는 “사회적 조건에 의해 주류와 비주류로 구분되기 이전에 수많은 공통점을 가진 우리의 모습을 기억하고자 마련한 전시”라고 말했다. 전시는 내년...
제주에 '고독한 광대' 27명 두고 간 우고 론디노네 2022-07-05 14:06:01
하늘에 떠있어 시시각각 변하는 제주의 하늘에서 다양한 각도로 감상할 수 있다. 묵직한 주제의 전시를 위트있게 열고, 마무리하는 역할을 맡는다. 포도뮤지엄은 지난해 개관전 '너와 내가 만든 세상' 때부터 전시 작품 중간에 ‘테마공간'이라는 미술관 자체 기획 공간을 운영했다. 이번 전시에도 5개의...
참이슬보다 7배 비싼 원소주, 10초면 완판…'스타酒'가 시장 바꾼다 2022-05-27 17:31:09
받았다. ‘제주위트에일’ ‘제주펠롱에일’ 등 연달아 히트작을 낸 제주맥주는 무섭게 덩치를 키우면서 지난해 코스닥시장 상장에도 성공했다. 연 9조원 규모의 국내 주류시장은 희석식 소주와 라거 맥주가 약 80%를 점유하고 있다. 오비맥주 ‘카스’가 10년째 가정용 맥주 1위를 차지해 왔고, 하이트진로의 ‘참이슬’과...
박재범이 뒤흔든 '술판'…양조장 창업 뛰어드는 MZ세대 2022-05-27 08:47:47
받았다. ‘제주위트에일’‘제주펠롱에일’ 등 연달아 히트작을 낸 제주맥주는 무섭게 덩치를 키우면서 지난해 코스닥 상장에도 성공했다. 연 9조원 규모의 국내 주류시장의 약 80%를 희석식 소주와 라거 맥주가 차지하는 게 실상이다. 오비맥주 ‘카스’가 10년째 가정용 맥주 1위를 지켜왔고, 하이트진로의 ‘참이슬’과...
에일 내놓던 '수제맥주 1위' 제주맥주, 라거 시장 진출한다 2022-05-16 17:04:30
영업용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제주라거 001의 알코올 도수는 5도다. 네덜란드와 독일산 보리맥아에 미국산 호프펠렛을 더해 부드러우면서 청량한 맛을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종류는 캔을 비롯해 병맥주·생맥주 등이다. 기존 수제맥주 제품인 ‘제주 위트에일’이나 ‘제주 펠롱에일’ 등 처럼 500㎖ 4캔을...
[특징주] 주류 가격 인상 조짐에 관련주 급등…제주맥주 상한가 2022-02-10 16:25:33
주류 가격 인상 조짐에 관련주 급등…제주맥주 상한가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주류 가격 인상이 가시화하면서 10일 주류 관련 종목이 급등했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수제맥주 회사 제주맥주[276730]는 전 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29.96%)까지 치솟은 3천145원에 거래를 마쳤다. 제주맥주는 이달부터 제주위트에일...
치약·샴푸 등 생활용품 가격도 10%대 인상…소비자 부담 가중 2022-01-13 11:27:26
말했다. 편의점의 맥주 행사 가격도 오른다. 수제맥주 회사인 제주맥주[276730]는 다음달부터 4캔에 1만원인 편의점 행사 가격을 1만1천원으로 올리고 제주위트에일 등 6종의 제품 공급가는 10% 인상한다. 앞서 하이네켄코리아가 지난달 초 '4캔 1만원' 행사가격을 1만1천원으로 올렸고 이달 초에는 오비맥주가 수...
퇴근 후 '혼술' 낙이었는데…'4캔 1만원' 맥주 사라진다 2022-01-10 22:00:01
업계에 따르면 수제맥주 1위 업체 제주맥주는 다음달 1일부터 제주위트에일, 제주펠롱에일, 제주거멍에일 등 자사 제품 6종 공급가를 10% 인상한다. 품목별로 보면 제주위트에일과 제주거멍에일 355㎖는 1400원에서 1540원으로 140원 인상한다. 제주펠롱에일 355㎖는 1500원에서 1650원으로 150원 올린다. 앞서 하이네켄,...
CU, 지역 브루어리와 협업한 '로컬 맥주' 시리즈 출시 2021-12-30 09:55:19
위트에일, 강원 에일, 충청 세션IPA, 전라 라거 등 5종이 출시됐으며, 다음 달에는 경상, 제주 맥주도 추가로 나온다. 이들 맥주는 각각 서울 논현동과 경기 가평, 강원 춘천, 충북 증평, 전북 순창에 있는 브루어리가 개발했다. CU 관계자는 "외국에서는 지역별 특성을 담은 로컬 맥주가 보편적이지만 국내에서는 대표...
'라면과 찰떡궁합' 이 조합 뭐지?…2초에 한 개씩 팔린 제품 2021-11-16 22:00:05
나선 모양새다. 제주맥주는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BBQ(이하 BBQ)와 함께 지난 9월 치킨 페어링 맥주 '치얼스'를 선보였다. BBQ는 "라거 중심의 치맥(치킨+맥주) 시장을 에일 맥주로 재편하고 치킨과 잘 어울리는 페어링 맥주를 통해 치맥 미식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고 했다. BBQ는 앞서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