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월11일은 빼빼로데이" 글로벌 전파 시동…美에도 '입점' 2024-10-25 10:39:55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여행 필수 코스 중 하나인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도 빼빼로 존을 설치해 운영 중이다. 마트에 들어서면 한 눈에 보이는 곳에 빼빼로 전용 구역을 마련해 ‘Nov. 11th PEPERO DAY is coming!’(11월 11일 빼빼로데이가 다가온다)이라는 문구로 소비자들에게 빼빼로데이를 알리고 있다. 회사...
수입차가 3000만원대…벌써 작년 판매량 넘었다 '돌풍' 2024-10-24 14:08:08
128대가 판매됐다. 제타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데다 수입차임에도 합리적 가격대의 모델이다. 콤팩트 세단임에도 중·대형 못지않은 공간 활용성, 독일 차다운 주행 성능을 바탕으로 엔트리카나 세컨드카 수요 또는 큰 차 운전이 부담스러운 여성들이나 자녀가 있는 엄마들에게 '패밀리카' 역할까지 톡톡히 하고...
롯데웰푸드 “성수동 빼빼로 팝업 3천명 방문…굿즈 조기소진” 2024-10-22 16:27:55
아울러 롯데웰푸드는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도 빼빼로 전용 구역을 설치하고 외국인 소비자들에게 빼빼로데이를 알리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롯데 빼빼로는 국내 소비자들의 큰 성원을 바탕으로 외국에서도 사랑받으며 K-과자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제는 빼빼로 제품을 넘어 빼빼...
'구글 대항마' 퍼플렉시티 투자유치…기업가치 10달새 15배↑[Geeks' Briefing] 2024-10-21 23:42:08
100만명을 돌파했다. 제타 이용자는 자신이 창작하는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로맨스, 판타지, 학원물 등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를 구현할 수 있다. 각종 행동 지시나 심리 묘사는 물론 새로운 인물을 등장시키는 등 AI와 함께 웹소설을 쓰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제타에서 제작된 캐릭터 수는 140만여개, 이용자들의...
스캐터랩 AI 플랫폼 제타, 출시 6개월 만에 이용자 100만명 2024-10-21 09:44:29
있는 제타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용자 중 10∼20대가 전체의 약 87%로 가장 많고 30대(7%), 40대 이상(6%)이 뒤를 이었다. 이용자 성비는 여성이 65%, 남성이 35%로 나타났다. 10월 현재 제타 내 캐릭터 수는 140만여개이고 이용자들의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은 약 130분이다. 최근 스캐터랩은 스토리상...
'AI 테마' 올라탄 인프라 투자…"태양광·ESS 설비에 뭉칫돈 몰린다" 2024-10-17 18:10:28
“1년 동안 처리되는 데이터 규모는 올해 159ZB(제타바이트)에서 2028년 394ZB로 2.5배 증가할 것”이라며 “기업의 클라우드 지출 비용도 연평균 16%씩 늘어나는 만큼 데이터센터가 중장기적으로 순항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외로 떠난 자국 데이터센터를 국내로 유치하려는 이른바 ‘리쇼어링’ 바람으...
"가동률 97%…변방 도시 데이터센터마저도 활황”[ASK 2024] 2024-10-17 14:24:05
“한 해 처리되는 데이터 규모는 올해 159ZB(제타바이트)에서 2028년 394ZB로 2.5배 성장할 것”이라며 “기업들이 클라우드에 지출하는 비용도 연평균 16%씩 성장하고 있어 데이터센터가 중장기적으로 순풍을 받을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1ZB는 1조GB(기가바이트)에 해당하는 규모다. AI 규모는 2030년까지 15조7000억...
대형마트 생존전략 '특화매장'…참치전문부터 외국인 특화존까지 2024-10-13 07:11:01
Meal Solution)을 제타플렉스 잠실점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매장은 만두나 피자 등 간식류뿐 아니라 밥, 국·탕 등의 주식류 상품도 강화했다. 밀키트 상품만 70여개에 달하며 하림의 간편식 브랜드 '더미식'과 손잡고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지난 6월에는 소용량과 가성비를 콘셉트로 깐쇼새우 등 60여개의...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 '냉동 간편식 특화 매장' 선봬 2024-10-09 06:00:03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 '냉동 간편식 특화 매장' 선봬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 잠실점 안에 냉동 가정간편식 특화 매장인 '데일리 밀 설루션'(Daily Meal Solution)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밀키트부터 밥, 면, 국·탕, 반찬, 안주 등의 주식류 냉동 상품을...
10대들 쓰는 AI 챗봇 대화상대 보니…'가출소녀·일진·왕따' 2024-10-03 18:37:01
가상의 캐릭터가 상위에 표시된 가상 캐릭터의 대표 사례다. 제타는 지난 4월 정식 출시와 함께 10만명 이상의 10대 사용자들을 끌어모았다. 이후 10대 사용자 수가 빠르게 증가했다. 3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와이즈앱)을 통해 입수한 제타 '20세 미만' 월간활성사용자(MAU) 수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