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액정연합' JDI, 주력 공장 매각 검토…"내년 3월 생산 종료" 2025-02-13 11:14:33
작은 이시카와 공장에 집약하면서 대만 업체 등과 제휴해 이곳에서 반도체 패키지나 센서 등의 생산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 미국 내에 OLED 생산 공장 신설을 목표로 미국 업체인 올레드웍스와 협의를 시작했다. JDI는 2012년 4월 경제산업성 소관 민관펀드인 산업혁신기구(현 INCJ)의 공적자금 지원을 받아...
'어닝 쇼크' 면세점 4개사, 영업손실만 3천억원 육박 2025-02-13 06:01:00
이어 세계 최대 호텔 체인인 메리어트와 제휴를 맺는 등 개별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보폭을 넓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역시 개별 관광객과 내국인 고객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하는 동시에 면세 쇼핑 트렌드 변화에 맞춰 온라인 채널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한 면세업체 관계자는 "수익 확보를 위해 수수료 부담이...
토스, 페이스페이 첫선…편의점에서 얼굴로 결제 2025-02-12 18:31:50
카페 등 페이스페이 사용이 가능한 제휴처를 넓히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토스 관계자는 “빠르고 안전한 인증 기술을 기반으로 한 페이스페이가 이용자들에게 혁신적인 결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얼굴로 결제하는 것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결제처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설자리 잃은 국산 오토바이 산업 2025-02-12 16:44:41
두 회사는 각각 일본 혼다, 스즈키와 기술제휴를 맺고 ‘대림혼다’ ‘효성스즈키’라는 이름으로 국내 시장을 잡았다. ‘혼다 커브’를 본떠 만든 대림의 ‘씨티 시리즈’는 배달 오토바이 대명사로 꼽혔다. 시장의 흐름이 바뀐 건 오토바이 수입 규제가 폐지된 2003년부터였다. 값싼 중국·대만산 오토바이가 대거 들어오...
CCP 괌, 컨트리클럽 오브 더 퍼시픽 괌에선 골프 초보도 프로 … 바다 옆 직선 코스가 매력 2025-02-12 15:58:56
등 제휴 호텔 투숙객에게는 상시 그린 요금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CCP 괌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하거나 PIC 괌 로비에 위치한 게스트 서비스 카운터에서 예약할 경우 클럽 및 신발 무료 대여 등 5가지 이상의 특별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PIC 괌의 식사권 카드이자 리조트 내 모든 액티비티 시설을 이용할 수...
신세계백화점, 최대 50% 사은 혜택 받는 '5메이징 카드 페스타' 2025-02-12 15:52:04
제휴 신용카드사와 손잡고 ‘5메이징 카드 페스타’를 연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본점, 강남점 등 전국 13개 전 점포에서 펼치는 이번 행사는 최대 50% 사은행사 참여권 증정을 비롯해 모바일 앱 할인 쿠폰, 12개월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 제휴카드로 가구·리빙 제품군 단일 브랜드에서 당일 50만원...
토스인슈, 대면영업 3년 만에 설계사 2300명 '대형 GA' 2025-02-12 14:54:40
손해보험사 13곳과 제휴 관계를 맺고 있다. 외형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상반기에는 설립 이래 처음으로 흑자를 내기도 했다. 토스인슈의 13회차(1년 이상) 계약 유지율은 최근 3년간 평균 생명보험 86.7%, 손해보험 88.6%다. 2023년 업계 평균(생명보험 83.2%, 손해보험 86.3%)을 웃돈다. 토스인슈는 서울, 인천, 울산,...
닐 모한 유튜브 CEO "미국에서 유튜브는 이미 TV를 넘어섰다" 2025-02-12 14:27:29
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맺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 모한 CEO는 "점점 더 많은 이용자가 TV 시청을 떠올릴 때 유튜브를 먼저 찾고 있다"며 "유튜브는 과거 TV와 달리 상호작용이 가능하다는 게 강점이다"라고 강조했다. 리서치업체 닐슨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스트리밍 시장에서 유튜브는 점유율 11.1%로 1위를...
GS25 편의점에서 '무신사' 옷 판다 2025-02-11 10:09:07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는한편, 양사의 핵심 소비자 층인 1030세대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GS25는 ‘무신사 스탠다드’ 상품을 들여와 편의점 비식품 영역의 MD 경쟁력을 발전시키고, ‘무신사 스탠다드’는...
편의점서 무신사 옷 판다…"뷰티 이어 의류까지" 다이소와 경쟁 2025-02-11 09:53:43
전용 매대가 들어선다. GS25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양사 플랫폼, 상품 역량을 활용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달 2일 GS25는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할 예정.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는 무신사가 운영하는 GS25 전용 라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