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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 북극해 항로로 中에 원유 첫 운송…기간단축 효과 아직 미미 2023-08-23 13:26:01
발트해 연안 항구인 프리모르스크와 우스티-루가 등 2곳에서 모두 20만t가량의 우랄유를 유조선 '프리모르스키 프로스펙트' 등 2척에 실어 중국으로 보냈다. 러시아가 북극해 항로를 통해 우랄유를 운송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사태 후 유럽을 대신할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른 중국과 인도 등...
10월 25일 원자재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2-10-25 08:27:00
수에즈 운하에 아예 정박돼 있다고 합니다. 또, 월스트리트저널은 러시아의 공습으로 우크라이나의 주요 전력 시설 중 3분의 1 이상이 파괴됐다고 전했는데요, 우크라이나의 비주택 및 건물의 약 45% 이상이 중앙 난방 시스템에 연결돼 있는데, 결국 이 중앙 난방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고 하고요, CNBC는 백만...
유럽 돌아가는 대신 러·이란·인도 직통운송로 INSTC 시동 2022-07-28 15:12:12
모스크바나 제2 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 등으로 철도를 이용해 운송하고 여기서 다시 철도나 선박으로 상품을 유럽 도시들로 보낼 수도 있다. INSTC 구상에는 러시아, 이란, 인도 외에도 터키, 아제르바이잔, 카자흐스탄, 아르메니아, 벨라루스, 타지키스탄, 키르기즈스탄, 오만, 우크라이나, 시리아 등이 참여한다. 연간...
[강홍민 기자의 직업의 세계] 한기철 도선사 2021-12-22 16:16:21
피해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늘 안전이 제일 중요하다. 같은 맥락으로 도선사는 책임감도 남달라야 한다. 또한 입·출항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비상 사태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임기응변 능력도 필요하다. 부득이하게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다. 올 초 수에즈 운하에서 도선 중...
매년 연봉·만족도 1위 직업으로 꼽히는 이유 [강홍민의 굿잡] 2021-11-08 09:29:30
선박이 사고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늘 안전이 제일 중요하다. 같은 맥락으로 도선사는 책임감도 남달라야 한다. 또한 입·출항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비상사태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임기응변능력도 필요하다. 부득이하게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다. 올 초 수에즈 운하에서...
'최악의 외교실패 vs 트럼프 탓'…영국도 아프간 사태 논란 2021-08-15 21:58:44
하원은 아프간 철군은 수에즈 위기 이후 최악의 외교 정책 실패라고 비판했다고 BBC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은 1956년 이집트가 옛 소련 등의 지원을 받아 수에즈운하를 국유화하자 프랑스, 이스라엘과 함께 이집트를 공격했다가 성과 없이 철수했다. 역사학자들은 이 사건을 기점으로 강대국으로서 영국의 역할이...
수에즈운하 청장 "선박 좌초로 마비됐던 동쪽 구간 확장" 2021-05-11 21:28:24
계획을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수에즈운하관리청(SCA)의 오사마 라비 청장은 이날 TV로 중계된 행사 연설을 통해 운하 확장 계획을 밝혔다. 그는 홍해쪽 입구에서 운하 중간의 그레이트 비터호까지 30㎞ 구간의 물길 폭을 40m 더 넓히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깊이는 66피트(약 20m)에서 72피트...
'HMM'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도 2021-04-28 09:12:14
HMM에 대해 "컨테이너 운임의 강세는 2분기에도 꺽이지 않을 전망. 현재의 해운 물류 시장은 매우 불안정함. 수에즈 운하 사고까지 터져 선박대란은 더 악화됐음. 이런 상황에서 화주들은 운송비 증가보다 재고를 제때 확보 못했을 경우의 손실을 더 무서워하고 있음. 결정적으로 HMM은 작년과 올해 전세계에서 공급을 가장...
'HMM'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1-04-27 09:08:31
HMM에 대해 "컨테이너 운임의 강세는 2분기에도 꺽이지 않을 전망. 현재의 해운 물류 시장은 매우 불안정함. 수에즈 운하 사고까지 터져 선박대란은 더 악화됐음. 이런 상황에서 화주들은 운송비 증가보다 재고를 제때 확보 못했을 경우의 손실을 더 무서워하고 있음. 결정적으로 HMM은 작년과 올해 전세계에서 공급을 가장...
'HMM' 52주 신고가 경신, 선박대란의 최대 수혜주 - 한국투자증권, BUY(분석개시) 2021-04-26 09:49:05
HMM에 대해 "컨테이너 운임의 강세는 2분기에도 꺽이지 않을 전망. 현재의 해운 물류 시장은 매우 불안정함. 수에즈 운하 사고까지 터져 선박대란은 더 악화됐음. 이런 상황에서 화주들은 운송비 증가보다 재고를 제때 확보 못했을 경우의 손실을 더 무서워하고 있음. 결정적으로 HMM은 작년과 올해 전세계에서 공급을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