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이커머스 종합몰 가운데 쿠팡, G마켓, 11번가, 티몬에 이어 4위권을 형성하고 테무는 걸음마 단계다. 와이즈앱의 결제 추정액은 만 20세 이상 성인으로 구성된 패널의 신용·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전화 소액결제 등을 토대로 산출된다. 이런 수치는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지난 1년간 이룬 급격한 애플리케이션(앱)...
알리·테무, 초저가 내세워 이용자는 늘었지만…거래액은 최하위 2024-04-21 07:31:00
비교 대상 국내 이커머스 종합몰 가운데 쿠팡, G마켓, 11번가, 티몬에 이어 4위권을 형성하고 테무는 걸음마 수준이다. 와이즈앱이 산출한 결제 추정 금액은 만 20세 이상 성인으로 구성된 패널의 신용·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전화 소액결제 등을 토대로 통계적으로 추정한 값이다. 이런 수치는 지난 1년간 이룬 급격한...
알리 엎친데 테무 덮쳤다...국내 이커머스 '초위기' 2024-04-05 18:38:27
제치고, 종합몰 3위로 올라선 겁니다. 테무의 성장 속도는 알리익스프레스보다 가파릅니다. 테무는 지난해 7월 국내 서비스를 론칭한 이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단 기간에 알리와의 격차를 좁혔습니다. 대대적인 광고와 초저가 공세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전략을 한국에 그대로 적용한 겁니다. 지난해 테무가...
알리 엎친데 테무 덮친 유통가 "시장 잠식 시간문제" 2024-04-05 18:37:04
제치고, 종합몰 3위로 올라선 겁니다. 테무의 성장 속도는 알리익스프레스보다 가파릅니다. 테무는 지난해 7월 국내 서비스를 론칭한 이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단 기간에 알리와의 격차를 좁혔습니다. 대대적인 광고와 초저가 공세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전략을 한국에 그대로 적용한 겁니다. 지난해 테무가...
정부, 中 온라인몰 알리·테무 개인정보 수집·이용 실태 조사 2024-04-04 12:00:00
기록하며 종합몰 가운데 부동의 1위인 쿠팡(3천87만 명)에 이어 2, 3위에 각각 자리했다. 이런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는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국내 진출 상황에 대한 대처를 맡을 전담팀까지 구성하기로 했다. 근래 미중간 전략경쟁 심화 속에 미국은 자국민 개인정보가 중국으로 흘러 들어감으로써 국가안보에...
中 테무, 11번가도 추월...종합몰 앱 3위로 우뚝 2024-04-03 17:36:27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앱은 쿠팡으로, 사용자가 3,087만 명이었다. 그 뒤로 알리익스프레스 888만 명, 테무 830만 명, 11번가 740만 명, G마켓 548만 명 순이었다. 이 중 작년 동월 대비 사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알리익스프레스로, 사용자가 474만 명 증가했다....
알리 이어 테무도 한국법인 '웨일코 코리아' 설립 2024-04-02 16:48:57
사용한 종합몰 앱 순위로는 쿠팡, 알리익스프레스, 11번가에 이어 테무가 4위로 꼽혔다. 테무가 한국 법인을 설립하긴 했으나 한 달여 만에 설립 사실만 확인했을 뿐 알리익스프레스처럼 한국 시장 투자와 마케팅 비용 투입 등 구체적인 진출 계획은 아직 내놓지 않고 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그 결과 알리는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2위에 올라 국내 유통업계 1위 쿠팡(단일 기업 기준)을 추격하고 있다. 지난해 7월 국내 버전을 출시한 중국 쇼핑앱 테무와 패션앱 쉬인 역시 사용자 각각 581만명, 68만명으로 최대치를 경신했다. 이커머스 강자인 쿠팡(3010만명)이 1년 전보다 사용자 수가...
2030 명품 입문템은 '이것'…번개장터 거래량 74배 늘었다 [Geeks' Briefing] 2024-03-26 17:48:30
버티컬 커머스 분야에서 1위다. 에이블리는 종합몰과 전문몰의 통합 순위인 '국내 모바일 쇼핑 앱' 기준으로는 쿠팡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지난달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은 1시간17분을 기록했다. 리브애니웨어, 인도네시아 진출 한 달 살기 플랫폼 리브애니웨어가 태국과 말레이시아에 이어 인도네시아...
에이블리 "월 이용자 800만명 돌파…의식주 플랫폼 1위" 2024-03-26 09:21:28
이는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하면 20% 늘어난 수치다. 종합몰과 전문몰 통합 순위에서도 쿠팡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2018년 3월 론칭한 에이블리는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주요 전문몰 앱 설치·사용자 수에서 1위를 지켜왔다. 사용자 수와 함께 이용률도 증가 추세다. 지난달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은 1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