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동빈 "4개 신성장 영역 사업 교체 추진…부진사업 몇 개 매각"(종합) 2024-01-30 10:40:05
전신) 상장 등 주식 상장과 편의점, 타사 주류 사업 매수 등 인수·합병(M&A)을 통해 사업을 확대했지만, 지금은 방침을 바꿨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 회장은 "그동안 크고 작은 회사 60곳 정도를 매수했지만, 지금은 방침을 바꿔 매수뿐 아니라 매각도 일부 진행하고 있다"며 "몇 년을 해도 잘되지 않는 사업에 대해서는...
신동빈 "신성장 영역으로 사업 교체…부진사업 몇 개 매각" 2024-01-30 10:22:08
등 주식 상장과 편의점과 타사 주류 사업 매수 등 인수·합병(M&A)을 통해 사업을 확대했지만 지금은 방침을 바꿨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 회장의 이날 인터뷰는 일본 최대 일간지인 요미우리신문이 주목받는 기업 대표에게 사업과 인생에 관해 듣는 '리더스-경영자에게 듣는다' 코너에 실렸다. 신 회장은 "그동안...
신동빈 "4개 신성장 영역 사업 교체 추진…부진사업 몇 개 매각" 2024-01-30 09:03:04
전신) 상장 등 주식 상장과 편의점과 타사 주류 사업 매수 등 인수·합병(M&A)을 통해 사업을 확대했지만, 지금은 방침을 바꿨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 회장은 "그동안 크고 작은 회사 60곳 정도를 매수했지만, 지금은 방침을 바꿔 매수뿐 아니라 매각도 일부 진행하고 있다"며 "몇 년을 해도 잘되지 않는 사업에 대해서는...
CU, 데일리샷과 손잡고 '주류 픽업' 서비스 확대 2024-01-30 08:58:13
CU, 데일리샷과 손잡고 '주류 픽업' 서비스 확대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CU는 주류 플랫폼 '데일리샷'과 손잡고 다음 달 1일부터 주류 픽업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데일리샷은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가 40만명인 주류 전문 쇼핑 앱이다. CU는 이번 협업을 통해 주류 픽업...
황금용 피규어부터 타이어까지…편의점 업계 설 선물 대전 2024-01-16 10:13:59
20종 늘렸고 저렴한 가격대의 통조림 상품과 안마의자, 주류 상품 구성도 확대했다. 주류는 지난해 추석 매출이 전년 대비 45.2% 증가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고려해 1만원대 가성비 와인부터 5억원짜리 초고가 위스키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초고가 제품인 '다이아몬드 쥬빌리'는 현재 양조장이 문을 ...
[2024전망] 글로벌 경기침체·인구감소…내수기업 생존 전략은 2023-12-26 07:11:13
디저트 성지로 변신시킨다. 편의점 업계는 내년에도 가성비 넘치는 자체 브랜드 상품과 차별화된 협업상품, 밀키트 등 간편식, 와인·위스키 등 주류 제품을 늘려나가고, 앱을 통한 신선식품·가전제품 등 예약판매 품목을 강화한다. 홈쇼핑 업계도 가성비 제품 확보에 초점을 맞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편의점, 크리스마스 케이크 경쟁…가성비부터 이색제품까지 2023-12-12 09:37:47
편의점 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특수를 노려 가성비 케이크부터 고급·이색 제품까지 케이크 판매 경쟁에 나섰다. 와인과 한우, 돈마호크, 랍스터 등 홈파티 상품도 대거 출시했다. CU는 3만원대의 '이웃집 인절미 약과 케이크'와 클래식·화이트 초콜릿케이크를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인절미 약과 케이크는...
라면박물관·위스키라이브러리…하나만 파는 '특화 매장' 인기 2023-12-12 06:15:01
비건 식품 전문 매장 '제로미트존'과 유명 맛집 또는 셰프와 협업한 외식 메뉴를 모은 '고메스트리트존' 등을, 이마트는 건강식품 전문 통합매장과 주류 특화 매장 '와인앤리큐어'를 운영 중이다. 이 가운데 2021년 론칭한 제로미트존은 코로나19 이후 건강을 우선시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맞물려...
"1시간 배달 통했다"…GS리테일 퀵커머스 매출 159% 증가 2023-11-15 16:41:10
주류를 구매할 수 없다는 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선 배달 비중이 88% 가량 차지했다. 슈퍼마켓의 평균 주문 금액이 편의점과 비교해 3.2배 가량 높은 만큼 배달 서비스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슈퍼마켓에선 퀵커머스를 통한 농축산물 등 신선식품과 즉석 간편식 등의 매출이 높았다....
스포츠카와 위스키가 만나다…GS25 '잭다니엘스X맥라렌' 팝업 2023-10-16 09:38:50
유명 주류 브랜드와 연이어 협업을 진행하며 주류 전문 팝업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매장 전체 매출의 70%도 주류에서 나온다. GS25 관계자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차별화 팝업 매장으로 고객에게 더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