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스파 카리나까지 앞세우더니…"올리브영 잡는다" 파격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9-15 19:49:31
구매하는 고객들이 화장품까지 함께 주문하는 연계 구매 효과를 노린 것이다. 패션 버티컬 플랫폼 1위인 무신사의 올 1분기 뷰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3% 성장했다. 지난달 인기 걸그룹 에스파의 카리나를 모델로 발탁한 데 이어 최근 서울 성수도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뷰티 행사인 '뷰티 페스타'를 여는 등...
대구의 독보적 공공앱 '대구로', 병·의원 약국 정보 안내 서비스 도입 2024-09-11 08:55:06
총 2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등 전통시장 온라인 주문·배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시민 생활 가까이에서 꾸준히 발전한 ‘대구로’는 지난 7월 말 기준 누적 회원 55.4만 명, 배달주문 707만 건, 거래액 1705억 원을 달성했고, 약 197억 원의 수수료를 절감을 통해 지역자본의 역외 유출을...
사장님들 난리났네…폭염에 빙수 배달 폭증하자 불티난 제품 2024-09-10 13:00:50
'배민상회'에 따르면 빙수용 보냉용기는 지난 8월 한 달 거래액이 5000만원을 넘었다. 배민상회 내 단일상품 거래액 및 판매량으로 3위 안에 들었다. 이 용기는 2022년 배민상회가 화학 섬유소재 전문기업 휴비스와 함께 만든 자체 브랜드(PB) 상품이다. 폴리에스터(PET) 발포소재인 '에코펫'(ECOPET)을...
200만원대 스마트 기타 '반응 폭발'에…놀라운 일 벌어졌다 2024-09-09 09:36:21
거래액 대비 367% 상승했다고 9일 밝혔다. 휴가철인 7~8월 영화·음악 카테고리의 결제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5배 증가한 900건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분야별로는 악기·음악이 68%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공연·페스티벌(20%)과 영화(13%)이 뒤를 이었다. 엔데믹 이후 야외 활동의 증가로...
"지역 상권 살리자"…대구로,‘와룡시장’장보기 서비스 오픈 이벤트 2024-09-06 09:14:00
'대구로'가 누적 거래액 1,754억을 달성했다. 시민생활종합플랫폼 ‘대구로’가 신당동에 위치한 ‘와룡시장’ 묶음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오픈하며 배달팁 무료 및 3천원 할인 쿠폰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전국 배달앱 최초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이 결제됨은 물론 충전 시 10% 할인과 더불어...
거래처 주는 줄 알았는데…기업용 선물 40%는 '사내복지' 2024-09-05 13:39:19
포 비즈는 거래액을 꾸준히 늘려가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 상반기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증가했다. 선물하기 포 비즈에서 거래 가능한 상품은 총 4364개. 이 가운데 배송상품은 3000여개에 이른다. 배송상품 중에선 소고기·홍삼과 같은 건강식품이 인기가 높다. 모바일 교환권에선 커피교환권,...
"러닝코어 뭐길래"…에이블리, 애슬레저 거래액 6배 뛰었다 2024-09-05 11:25:23
자사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에서 지난달 애슬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이 6배 가까이 급증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8월 에이블리 브랜드 관 내 애슬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95% 증가했다. 주문 건수는 525%, 주문 고객 수는 465% 늘었다. 가장 높은 거래액을 기록한 품목은 레깅스다. 특히 바이커 쇼츠 상품...
티메프와 달랐던 상생협력...네이버페이 ‘빠른정산’ 주목 2024-09-05 06:01:37
빠른정산 서비스 대상을 업계 최초로 외부 온라인 몰인 주문형 가맹점까지 확대했고, 서비스 확대 5개월 만에 약 3600억 원을 외부 온라인 몰에 빠른정산으로 지급했다. 사회공헌, 매출 둘 다 잡아 네이버페이가 2020년 11월부터 시작한 빠른정산 서비스로 선지급한 정산 대금은 2024년 7월까지 40조 원에 달한다. 네이버...
패션플랫폼, K-뷰티붐에 화장품 강화…"거래액 증가세" 2024-09-01 07:31:00
성장세는 가파르다. 에이블리 뷰티관은 거래액이 서비스를 시작한 지 6개월 만에 30배 증가하고서 1년간 66배 성장해 새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전체 주문 고객 중 화장품을 주문하는 고객 비중은 3년 만에 5배로 높아졌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무신사에 입점한 화장품 브랜드는 애초 800여개에서 현재 1천700여개로...
엔비디아는 떨어졌는데, 알리바바는 왜 '나쁜' 실적에도 오를까 [레버리지셰어즈 인사이트] 2024-08-30 10:28:58
총 상품 거래액(Gross Merchandise Value) 면에서 세계 최대 소매 상업 비즈니스라고 회사가 주장하는 소매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두 번째는 중국 최대 도매 상업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그룹: 2023년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네 번째,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가장 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다. ▲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