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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트럼프노믹스,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해야 2017-02-12 17:40:01
수입할 수밖에 없는 품목들이 있다. 중상위층 증가에 따른 고급 소비재의 수요 확대를 활용해 건강 및 웰빙시장을 공략할 수 있다. 또한 산업재 시장은 제조업의 부활과 인프라 투자확대로 부품소재 등에 새로운 수출 기회가 생길 것이므로 발 빠르게 틈새를 공략하길 권한다.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수출 패러다임의...
소변 때문에 밤잠 설치는 성인, 10명 중 4명이나 2017-02-09 07:33:10
때 저소득층의 유병률이 중상위층보다 1.3배 높았다. 스트레스도 야간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분석됐다. 4개 그룹 중 스트레스가 가장 많은 그룹의 유병률은 스트레스가 없는 그룹의 1.4배에 달했다. 야간뇨 증상을 치료하려면 3일 동안 배뇨시간, 배뇨량, 수면시간 등의 배뇨일지를 기록하는 방식으로 본인의 상태를...
밤잠 설치는 한국인…성인 10명 중 4명꼴 '야간뇨' 2017-02-09 06:13:01
때 저소득층의 유병률이 중상위층보다 1.3배 높았다. 스트레스도 야간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분석됐다. 4개 그룹 중 스트레스가 가장 많은 그룹의 유병률은 스트레스가 없는 그룹의 1.4배에 달했다. 야간뇨 증상을 치료하려면 3일 동안 배뇨시간, 배뇨량, 수면시간 등의 배뇨일지를 기록하는 방식으로 본인의 상태를...
"ADHD, 저소득층서 1.7배"…아이들 질병도 빈부격차? 2017-02-06 06:13:01
가구소득이 지속해서 중상위층을 유지했던 아이들에 비해 10∼11세 때 ADHD 발생 위험도가 1.7배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같은 비교 조건에서 가구소득이 최하위층과 중하위층인 가정에서 자란 아이들은 각각 1.5배, 1.4배 높은 위험도를 보였다. 반면 0∼3세 시기에 가구소득이 중상위층에서 상위층으로 오른 경우에는...
김재홍 KOTRA 사장 "G2 발판 삼아 수출확대 총력" 2017-01-04 17:20:15
△중상위층 소수계 타깃 현지 대형 유통망 진출 △인프라 에너지 프로젝트 확대에 따른 틈새시장 발굴 △4차 산업혁명 연계 혁신기술제품 수출확대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 사장은 “요즘처럼 급변하고 불확실한 통상환경에서는 kotra가 수출기업의 등대 역할을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김순신 기자...
KOTRA, 한·중 자유무역협정(FTA)으로 중국 내수시장 공략해야 2016-12-29 17:00:19
예상되는 미주지역에선 고학력 중상위층의 성장으로 경제내 소비여력이 상승하고 있는 점을 눈여겨 봐야한다고 설명했다. 동남아대양주지역과 서남아지역에선 급격한 온라인 유통망 성장세와 한류를 활용해 소비재 시장에 더욱 적극적으로 진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중동, 중남미, 아프리카 등의 지역에서도 중산층 증가,...
[시론] 정보화시대 교육, 평준화 패러다임 깨야 2016-10-18 19:53:11
맞춰야 하는가. 청년수당 지급이나 중상위층에 중과세하자는 주장은 모든 정책을 후자에 맞추자는 것이다. 반면 전자에게는 징벌 차원에서 가능한 제재를 하자는 것이다.실상은 교육에서도 마찬가지다. 재능 있는 소수 학생보다는 ‘공교육’의 미명 아래 평준화 정책만이 강조된다. 그렇다고 공교육을...
[ 100세 시대 평생든든 ] 인생의 안전장치, 가족생활보장이 우선 ! 2016-06-26 13:39:05
중상위층에 분포돼 있고, 고정수입은 발생하지만 장기적인 변동성은 높다. 이들에게는 기본적인 가족생활보장과 부동산관리, 안전한 상속이 필요하다. 따라서 연소득의 3~5년치에 해당하는 연봉에 부채를 더해주면 쉽게 계산이 가능하다.종신보험은 갑작스러운 상속에 대비하는 훌륭한 수단이다. 사망보험금은 상속재산에...
유니온페이, 핀테크 기술로 글로벌 시장 공략 2015-12-10 22:31:44
한 곳으로 꼽으면서 중상위층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자> 중국 상하이 푸동에 거주하는 골탁씨. 커피를 주문하고 계산을 하는데 지갑이 아닌 스마트폰을 꺼내 터치 한 번으로 결제를 완료합니다. 바로 유니온페이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퀵패스(QuickPass)’입니다. <인터뷰> 골탁 /...
동 리 유니온페이 부총재 "한국은 가장 중요한 시장…중상위층 공략" 2015-12-07 15:37:33
맺은 BC카드와의 제휴를 확대해 중상위층 고객들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와 상품을 개발해 적극적으로 한국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차이나 유니온페이(CUP)가 설립된 2002년 이전, 중국의 전체 소비에서 카드 사용이 차지하는 비중은 2.1% 수준이었지만 이제는 50%까지 확대됐습니다. 중국 카드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