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신사도 컬리도…화장품 유통戰 격화 2024-09-10 17:33:23
등 국내 중소 K뷰티 브랜드가 다수 포진했다. 컬리에 앞서 무신사는 지난 6~8일 서울 성수동 일대에서 41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열었다. 이 기간 1만8000여 명이 행사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유통업계에서는 무신사에 이어 컬리까지 대규모 뷰티 페스타를 열자 올리브영이 장악한 뷰티 유통...
"남는 게 없다"…배달앱으로 100만원 팔면 내는 돈 얼마길래 2024-09-10 17:00:01
업체는 소상공인연합회, 한국외식산업협회, 전국가맹점주협의회, 전국상인연합회, 한국외식업중앙회가 참여했다. 공정거래위원회와 기획재정부, 농림축산식품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은 특별위원 자격으로 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입점업체 측은 자체 조사한 배달플랫폼 이용 부담 수준을 공개했다. 입점업체 측은...
오는 2027년 전북고창에 김치원료공급단지 조성…배추 1만t 저장 2024-09-10 11:00:05
농식품부는 현재 충북 괴산군과 전남 해남군에 김치원료공급단지를 조성 중이다. 고창군에는 오는 2027년 공급단지가 조성된다. 이 단지는 배추 1만t(톤)을 저장할 수 있는 규모로 김치 원료 저장뿐 아니라 수급 조절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농식품부는 기대했다. 또 절임 배추를 하루에 50t까지 생산할 수 있어, 인근...
신약 허가 수수료 883만원→4억1천만원 대폭 인상(종합) 2024-09-09 18:54:20
업체 수는 전체(403곳)의 5%선에 불과하고, 같은 기간 1개라도 제품을 허가받은 수입 업체는 전체(234곳) 가운데 19.2%로, 수수료 대폭 인상으로 받는 영향은 국내 제품이 상대적으로 적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식약처는 같은 기간 신약 허가를 받은 국내 스타트업 사례가 없던 점을 감안할 때, 이번 수수료 인상이 국내...
신약 허가 수수료 883만원→4억1천만원 대폭 인상 2024-09-09 11:44:45
2015년부터 2022년까지 신약을 1개라도 허가받은 제조업체 수는 전체(403곳)의 5%선에 불과하고, 같은 기간 1개라도 제품을 허가받은 수입 업체는 전체(234곳) 가운데 19.2%로, 수수료 대폭 인상으로 받는 영향은 국내 제품이 상대적으로 적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국내 중소기업이 신청하는 신약에는 수수료 50%를...
네이버쇼핑, 일부 패션·펫 채널 수수료 3개월 감면 2024-09-02 10:20:21
중소상공인(SME)들이 주로 입점해 있는 패션타운 '소호&스트릿', 패션타운 '디자이너', 네이버펫 '브랜드직영관' 등 세 곳을 통해 상품 매출이 발생할 경우 종전 부과하던 채널 유입 수수료가 면제된다. 네이버쇼핑은 '네이버쇼핑 핫딜대전' 프로모션을 통해 SME의 온라인 판로 확장도...
국내 중기 60여곳, 하노이서 고객 직접 만나…뷰티 시장 등 공략 2024-08-29 18:02:52
등에 업체 참가 (하노이=연합뉴스) 박진형 특파원 = 한국 중소기업들이 성장하는 베트남 내수시장에 파고들기 위해 현지 소비자들을 직접 만났다. 29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롯데몰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9월 동행축제' 개막행사의 하나로 열린 소상공인 팝업스토어에는 뷰티·생활·식품 등 국내 중소기업...
식약처 내년 예산안 7천489억원 편성…올해보다 4.3% 증액 2024-08-29 11:36:13
마련하기 위해 중소업체 대상 컨설팅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미래 대비 선제적 식의약 안전관리 체계 구축 분야에서는 의약품 등 허가심사 자동화 체계를 구축하는 데 3억원이 신규 편성됐다. 식약처는 "의약품 지능형 허가심사시스템을 구축해 서류 누락 확인 등 기초 심사부터 초벌(초안) 심사보고서 작성까지 수행하도록...
롯데마트·슈퍼 PB '오늘좋은'·'요리하다' 싱가포르 진출 2024-08-28 13:46:38
조리식품 시장 규모는 5천만 달러(약 500억원)이며, 향후 5년간 매년 3%씩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롯데 유통군은 PB 상품의 싱가포르 진출이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새로운 판로 개척 측면에서도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슈퍼의 수출용 PB 상품 90% 이상은 국내 중소·중견기업 제품이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티메프 믿고 대금 미리줬는데"....피해 규모 보니 '충격' 2024-08-25 21:54:12
업체는 981개사로 전체의 2.1%에 불과하지만, 피해액은 1조1261억원으로 전체의 88.1%를 차지했다. 업종별로는 디지털·가전, 상품권, 식품, 생활·문화, 패션·잡화, 여행 순으로 미정산 금액이 많았다. 세부적으로 보면 디지털·가전 피해액이 3708억원으로 29.0%, 상품권 피해액이 3228억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