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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10명 중 7명 "식품 물가 비싸" 2022-12-09 14:29:12
상승했다. 쌀과 육류 구매 시에도 가격을 고려한다는 응답이 각각 25.1%, 16.9%로 지난해보다 모두 상승했다. 소비자들이 식품을 주로 사는 장소로는 대형마트가 33.6%로 가장 많았다. 동네 슈퍼마켓(31.5%),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중소형 슈퍼마켓(19.9%), 전통시장(9.9%)이라는 응답이 뒤를 이었고 온라인에서 주로...
10명 중 7명 "식품물가 부담"…절반 "내년 더 오를 것" 2022-12-09 13:32:29
식품을 주로 사는 장소로는 대형마트가 33.6%로 가장 많았다. 동네 슈퍼마켓(31.5%),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중소형 슈퍼마켓(19.9%), 전통시장(9.9%)이라는 응답이 뒤를 이었고 온라인에서 주로 주문한다는 사람은 4% 수준이었다. 한편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는다고 응답한 가구는 2013년 89.7%에서 올해 63.2%로 떨어졌다....
10명 중 7명 "식품 비싸다"…절반은 "내년에 더 오를듯" 2022-12-09 13:00:01
식품을 주로 사는 장소로는 대형마트가 33.6%로 가장 많았다. 동네 슈퍼마켓(31.5%),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중소형 슈퍼마켓(19.9%), 전통시장(9.9%)이라는 응답이 뒤를 이었고 온라인에서 주로 주문한다는 사람은 4% 수준이었다. 한편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는다고 응답한 가구는 2013년 89.7%에서 올해 63.2%로 떨어졌다....
알파벳·디즈니·도어대시…"얘들아, 올 성탄절 선물이야" 2022-12-04 17:46:07
여력을 갖추고 있다. 음식 배달이 주력 사업이지만 슈퍼마켓, 애견용품, 꽃 등 다른 업종으로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상장지수펀드(ETF)를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ETF를 주면 장기적으로 분산 투자 효과를 배울 수 있고, 주가지수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공부할 수 있다. 주가지수에 투자하는 ETF에서 가장 중요한 ...
'비비고' 단일 브랜드로 매출 3조 육박…만두 이어 전략제품 확장 '속도' 2022-10-19 16:29:38
푸드시티, 하이비 등 중소형 슈퍼마켓까지 비비고 만두가 납품되고 있다. 그 결과 비비고 만두는 2020년에 단일 품목임에도 불구하고 연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국 유명 스포츠팀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케이콘, PGA 대회 등을 통해 K푸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경제 기자...
[르포] "아침에 먹을 걸 살 수 있느냐가 그날의 심리상태 결정" 2022-03-30 17:06:45
중소형 슈퍼마켓 앞에는 수십 미터 길이의 대기 줄이 생겨 있었다. 사람이 너무 많이 몰려 슈퍼마켓 입구에 선 직원은 장을 보고 나가는 고객 수만큼만 새 고객들을 입장시키고 있었다. 10여분을 기다려 매장에 들어갔지만 이미 많은 사람이 휩쓸고 지나간 슈퍼마켓에서 살 수 있는 물건은 많지 않았다. '여기 신선한...
국내 가정 10곳 중 4곳 "주 1회 가공식품 구매한다" 2022-01-11 11:00:03
가공식품을 주로 사는 장소는 35.1%가 대형마트를 꼽았다. 이어 동네 슈퍼마켓(26.8%), 대기업 운영 중소형 슈퍼마켓(13.2%), 전통시장(9.9%), 온라인 쇼핑몰(9.6%) 등의 순이었다. 2020년 조사 결과와 비교하면 동네 슈퍼마켓을 주로 이용하는 가구 비중은 2.5%p(포인트) 커졌고, 대형마트를 주로 이용하는 비중은 1.3%p...
요기요에 당근마켓까지…플랫폼 쇼핑 나선 GS리테일, 신용도 상향 전망 2021-11-25 16:35:40
아래다. GS리테일은 편의점, 슈퍼마켓 등 중소형 오프라인 업태 중심의 사업을 해왔다. 하지만 추가 성장 동력 발굴이 어려워지고 편의점 성장이 한계에 이르자 사업 전략을 바꿨다. GS홈쇼핑 합병을 통해 다수의 충성도 높은 고객을 보유한 홈쇼핑과 온라인으로 채널을 확장했다. 이러다 보니 각사의 주력 상품군이 달라...
네이버·카카오 '相生 경영' 보폭 확장…소상공인·창작자에 성장 지원금 쏜다 2021-10-18 15:27:26
1인 매장, 동네 슈퍼마켓, 카페 등 영세 가맹점에서 주로 사용하는 카카오페이의 QR코드 송금 방식에 대해 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 올 3월부터 6월까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오프라인 가맹점주를 위해 업종 및 매장 매출 규모와 상관없이 수수료를 전액 무료로 지원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CJ, 세계에 K라이프스타일 알린다…'비비고 만두' 美냉동식품 시장 1위 2021-10-11 16:08:52
유통채널인 월마트와 크로거, 타깃 푸드시티 등 중소형 슈퍼마켓까지 지속적으로 입점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 미국 전역 3만 개 이상 점포에 입점하는 게 목표다. CJ제일제당은 미국 내 K푸드를 비롯한 아시안푸드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비비고 만두는 미국에서 시장점유율 40%를 돌파하는 등 압도적인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