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족쇄 풀린 'K패션왕'…골프웨어로 백화점 진격 2023-01-17 17:51:18
브랜드를 전시하는 행사에 지난해 한국에선 지포어와 사우스케이프가 초청됐다”고 소개했다. 사우스케이프의 지난해 1~3분기 매출은 164억원으로 전년 1년 치(162억원)를 가뿐히 넘었다. 전체 매출(514억원)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작년 9월 말 기준 32%로 빠르게 커지고 있다. 본업인 골프장 운영 매출 비중(44%)과 차이가...
'패션왕'의 귀환…정재봉의 사우스케이프, 백화점 입점한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1-17 14:50:11
시장을 넘어 중국, 일본에서도 주목하는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골프웨어 업계 관계자는 “일본에서 매년 열리는 글로벌 골프 브랜드를 전시하는 행사에 지난해 한국에선 지포어와 사우스케이프가 초청됐다”고 말했다. 사우스케이프의 지난해 3분기까지 매출액은 164억원으로 전년 1년 치(162억원)를 가뿐히 넘었다. 전체...
삼선·하트 패션 많이 보이더니…신명품 효과에 줄줄이 '최대 매출' 2022-11-09 22:00:01
특유의 하트(아미), 삼선(톰브라운), 여우(메종키츠네) 로고로 어필하는 브랜드들이다.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5.6%, 81.3% 증가한 4710억원, 290억원을 거뒀다. 수입 상품과 온라인 매출의 호조세가 이어졌다. 골프 열풍이 이어지면서 프리미엄 브랜드 '지포어'와 '왁', '잭니클라우스'...
'티셔츠가 30만원' 욕하면서도 산다…백화점 뒤집은 PXG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11-09 14:02:06
크니까, 해외에서 직구를 해도 훨씬 이득인 거죠. 심지어 환율이 급등한 요즘도 몰테일 이런 해외 직구 사이트 들어가면 단골 품목으로 PXG가 있어요. 사실 PXG가 잘 나가긴 하는데, 또 언제 트렌드가 바뀔지 모르죠. PXG 처럼 신생 스타 브랜드가 계속 나오고 있거든요. 올 하반기 백화점 골프 매장에서 매출 증가율이 가...
골프화 해외직구 가격, 국내구입보다 저렴 2022-11-04 06:58:23
반면 골프화는 에코·풋조이·지포어·나이키 등 4개 제품 중 나이키만 국내 구매가격이 더 쌌다. 에코·풋조이·지포어 등 3개 제품은 해외 직구 가격이 국내가보다 8.3∼11.8% 저렴했다. 환율 상승에 따른 해외직구 가격 변동도 눈에 띄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의 평균 고시 환율(1달러당 1,181.97원)을 적용한 것과...
"골프채·골프공은 국내, 골프화는 해외직구 더 저렴" 2022-11-04 06:00:04
골프화는 에코·풋조이·지포어·나이키 등 4개 제품 중 나이키만 국내 구매가격이 더 쌌다. 에코·풋조이·지포어 등 3개 제품은 해외 직구 가격이 국내가보다 8.3∼11.8% 저렴했다. 환율 상승에 따른 해외직구 가격 변동도 눈에 띄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의 평균 고시 환율(1달러당 1,181.97원)을 적용한 것과 비교하면...
떠나는 MZ세대 골퍼 … 골프웨어 시장 '찬바람' 2022-11-02 17:24:02
어 매출 증가율(전년 동기 대비)은 15%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35%)보다 20%포인트 줄어든 수준이다. PXG, 지포어 같은 최상위 브랜드는 아직 타격이 크지는 않다는 게 골프업계의 시각이다. 하지만 입지가 모호한 중저가 브랜드들은 지난해부터 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까스텔바작은 지난해 3분기 3억원의...
BMW코리아, BMW 밴티지 출시 2주년 이벤트 진행 2022-10-13 13:57:50
주간(10월17~23일)에는 말본, 제이린드버그, 지포어 등 골프 브랜드 상품을 할인한다. 10월25일부터 28일 사이에는 아이폰 14 및 8세대 애플 워치 가격을 인하한다. 한편, bmw 밴티지 앱은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지포어, 핼러윈 컬렉션 선보여 2022-10-02 17:42:01
‘지포어(G/FORE)’가 첫 핼러윈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지포어는 재킷, 맨투맨 티셔츠, 조거팬츠, 방풍니트 등과 골프용품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녹색과 회색을 주력 색상으로 브랜드 로고와 해골 자수 패치를 활용, 한정판 자수를 핼러윈 컬렉션에 적용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리치먼드서 '러브콜'…코오롱의 K패션 자신감 2022-09-04 17:40:58
“지포어 등 명품 브랜드를 여럿 보유한 리치먼드그룹이 해외 동반 진출을 제안했고 잭니클라우스, 프랑스의 이로 같은 유명 해외 패션회사들이 코오롱FnC의 상품 기획력과 디자인 역량을 높이 사고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이로 본사는 아예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를 함께 만들자”고 제안해왔을 정도다. 유 사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