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트코가 대체 왜?"…'24년 왕국'이 흔들린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6-02 08:00:02
증가의 원인이었다. 서울, 경기 전역에 새벽 배송을 하게 되면 판관비는 더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트코의 캐치프레이즈는 ‘좋은 물건을 값싸게’다. 이를 가능케 한 핵심은 전 세계에 퍼져 있는 막강한 소싱 능력과 압도적인 판관비 관리다. 글로벌 생활용품 업체인 P&G조차 코스트코에 납품하려면 매년 혹독한 경...
'프리미엄' 내걸었지만…맥 못추는 장인라면 2022-01-02 16:56:32
올랐다가 하락세로 돌아섰다. 봉지라면 시장의 양대산맥인 진라면(25.8%)과 신라면(25.5%)은 물론 안성탕면(15.0%)과 삼양라면(8.4%)에도 한참 밀렸다. 구매경험도는 해당 제품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장인라면은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이 5년여간의 연구개발 끝에 내놓은 프...
"산업 구분 무의미해져…디지털 접근성 확보하라" 2021-11-10 17:35:29
큰 경쟁자는 진라면이 아니라 배달앱”이라며 “배달앱이 라면처럼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고 싶은 소비자 수요를 채워주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디지택트 시대엔 업종 구분에 얽매이지 말고 자신들의 제품·서비스를 고객에게 잘 전달할 수 있게 디지털 접근성을 확보해야 한다는 게 윤 대표의 주장이다. 그는...
'곰표맥주'도 간다…콜라보로 뜬 수제맥주들 IPO 준비 착착 2021-11-01 22:00:01
오뚜기와 손잡고 진라면과 콜라보(협업)한 '진라거'를 선보인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어메이징)도 3~4년 내 IPO에 나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김태경 어메이징 대표는 지난달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재작년 30억원, 지난해 40억원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올해는 목표치 100억원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면서 "소규모...
"국물라면엔 소주보다 '이 맥주'"…2초마다 1캔 팔린 '난리난 술' 2021-10-07 15:17:14
말했다. 진라거는 오뚜기의 대표 라면제품 '진라면'의 패키지와 콘셉트를 바탕으로 선보인 수제맥주다. 인공 감미료와 착향료를 사용하지 않은 스페셜 몰트 라거로 초도 물량 70만캔이 출시 2주 만에 완판됐다. 2초당 한 캔꼴로 판매된 셈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김 대표는 진라거에 대해 "소비자들이 국산 맥주에...
콜라보 수제맥주 전성시대…진라거 돌풍 잇는 `진에일` 나온다 2021-10-07 15:16:44
스타트업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가 오뚜기 진라면과 손잡고 출시한 라거 스타일의 맥주다. 독일산 스페셜 몰트를 사용해 진한 몰트의 맛과 향을 살렸고, 착향료와 감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이종 업계 간 협업으로 출시된 맥주들이 재미나 이슈를 만드는 데 치중했다면, 진라거는 맥주의 본질이라...
bnt뉴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①] “라이브 커머스 시장.. 한국이 주도하다” 2021-09-06 12:43:00
등으로 구성된다. 8일 10시 30분(네이버). ‘오뚜기 진라면 보드게임 선물세트 (라면 5종 x 각 2봉씩+보드게임)’ 8일 10시(네이버), ‘삼양식품 60주년, 용남이 형과 함께하는 삼양 데이!’가 7일 20시(네이버)에 방송된다. 고향만두는 처음으로 네이버 라이브 방송에 도전한다. ‘다 줄 고향. 고향만두’라는 타이틀로...
먹거리와 게임의 만남…이색 협업으로 MZ세대 '취향 저격' 2021-08-16 10:30:01
2배 증가했다. 맘스터치는 이달 4일부터는 모든 버거나 세트 구매 시 모바일 게임 '드래곤블러드'의 아이템 쿠폰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오뚜기는 지난달 초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운영하는 넥슨과 협업한 '진라면 X 카러플 용기면'을 내놔 재미를 봤다. 이...
[르포] "장 보기 겁나요"…뛰는 밥상물가에 소비자 '울상' 2021-07-31 08:30:00
'진라면' 등 라면 가격을 평균 11.9%, 농심은 같은 달 16일부터 '신라면' 등 라면값을 평균 6.8% 인상한다. 해태제과는 다음 달 1일부터 '홈런볼', '맛동산', '버터링' 등 대표 과자 5종의 가격을 평균 10.8% 올린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이달 1일부터 '스팸 클래식' 등...
오뚜기 총대 메자 줄줄이…'676원' 신라면, 결국 '736원' [종합] 2021-07-29 11:19:20
15일 오뚜기는 8월1일부로 진라면 등 주요 라면 가격을 평균 11.9% 인상한다고 밝혔다. 오뚜기가 2008년 4월 이후 13년 4개월 만의 라면 가격 인상을 단행하며 업계에서는 "오뚜기가 총대를 멨다"는 반응이 나왔다. 가격 조정에 따라 오뚜기 대표 제품인 진라면 순한맛과 매운맛은 684원에서 770원으로 12.6%, 스낵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