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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메이플 확률조작 피해자에 보상하라"…넥슨 "수용"(종합) 2024-08-14 12:11:01
이번 조정절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전체 이용자에 대한 보상 의사도 표명했다. 분쟁조정위는 넥슨이 조정안을 수락하는 경우 넥슨으로부터 보상계획서를 제출받아 조정절차에 참여하지 않은 이용자들에 대해서도 보상이 이뤄지도록 관련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경우 소멸시효가 지난 피해자도 포함한다. 만약...
소비자원, '메이플 확률조작' 피해자에게 "넥슨캐시 지급하라" 2024-08-14 12:00:02
이번 조정절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전체 이용자에 대한 보상 의사도 표명했다. 분쟁조정위는 넥슨이 조정안을 수락하는 경우 넥슨으로부터 보상계획서를 제출받아 조정절차에 참여하지 않은 이용자들에 대해서도 보상이 이뤄지도록 관련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경우 소멸시효가 지난 피해자도 포함한다. 만약...
"티메프 피해자 금주 환불"…정부, 판매대금 별도관리 2024-08-07 10:44:05
티메프 사태에 대한 추가 대응방안과 제도개선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지난달 29일 공개된 대응방안의 후속 조치로서, 소비자·판매자 피해를 신속히 구제하기 위한 추가 지원방안과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개선 방향이 마련됐다. 먼저, 피해 소비자의 일반상품에 대한 환불 처리를 상품권·여행상품 또한 신용...
이커머스·PG 판매대금 별도 관리…정산 주기 40일 이내로 단축 2024-08-07 08:00:08
여행·항공권·숙박 분야 소비자를 대상으로 집단 분쟁조정 신청을 받고, 일반 상품 및 통신판매업자에 대해서도 조정 요건 해당 시 집단 분쟁조정에 나서기로 했다. 판매자 피해 지원을 위한 자금 지원도 속도를 낸다. 먼저 총 2천억원 규모의 긴급 경영안정 자금 접수를 오는 9일부터 시작한다. 소상공인 대상 신속한 ...
"여행·상품권 환불 의무 없다"는 PG사…'폭탄 돌리기' 시작됐다 2024-08-02 18:04:14
여행·숙박·항공권 환불을 받지 못한 고객의 집단 분쟁조정 신청 건수는 하루 만에 2700건을 넘어섰다. 정부가 조속히 환불 책임 소재를 명확히 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정부 관계자는 “현재 법적 검토를 하고 있다”며 “각 회사, 상품마다 약관이 다르고 상품별 거래 진행 정도도 다르다는 점을 감안해 신속히 결...
공정위원장 "티메프 626억원 환불 대기 상태…환불 상담 급증" 2024-07-30 14:41:07
구성해 내달 1일부터 여행·숙박 항공권 집단 분쟁조정 신청을 받을 예정"이라며 "전자지급결제대행(PG)에 적극 협조를 요청해 환불 처리를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피해기업 지원을 위해 정책금융기관에서 최대 2천억원 규모의 긴급 경영 안정 자금을 지원하고, 3천억원 이상 규모의 신용보증 기금 및 기업은행...
티메프 피해 기업에 긴급경영안정자금 등 최소 5600억원 지원 2024-07-29 11:08:02
분야 집단분쟁 조정 신청을 받는다. 김 차관은 "금융감독원, 공정거래위원회를 중심으로 합동점검반을 운영해 전자상거래법 등 위법 사항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겠다"며 "관련 법령 전반에 대한 적정성 검토를 거쳐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정부, 티메프 피해 소상공인에 '5600억원' 투입한다 2024-07-29 10:11:31
분야 피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집단분쟁조정 신청 접수(8월 1일~8월 9일, 소비자원)도 진행한다. 다음으로, 판매대금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중진공·소진공을 통한 긴급경영안정자금 2000억원, 신보·기은 협약프로그램 3000억원을 포함해 총 5600억원+α...
"줄도산부터 막자"...정부, 위메프·티몬 사태에 5,600억 유동성 투입 2024-07-29 10:11:08
면제도 지원할 계획이다.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해선 여행사·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와의 협조를 통해 신속한 환불 처리를 지원하고, 이미 구매한 상품권에 대해선 소비자가 정상적으로 사용하거나 환불받을 수 있도록 사용처와 발행사의 협조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금융감독원과...
정부, 위메프·티몬 사태에 최소 5천600억 유동성 투입 2024-07-29 09:30:09
면제도 지원할 계획이다. 소비자 피해와 관련해선, 여행사·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와의 협조를 통해 신속한 환불 처리를 지원하고, 이미 구매한 상품권에 대해선 소비자가 정상적으로 사용하거나 환불받을 수 있도록 사용처 및 발행사의 협조를 유도할 계획이다. 피해구제를 위해 금융감독원과 소비자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