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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로블록스 부사장 "AI 기술 도입으로 게임 창작 민주화" 2024-11-15 13:29:16
수 있는 프롬프트 기반 창작 도구, 텍스트-음성 합성(TTS) 기술 등으로 '로블록스' 내 게임 창작을 '민주화'하는게 저희 목표입니다" 글로벌 게임·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서 개발자 지원 및 소통 업무를 총괄하는 매슈 커티스 부사장은 15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지스타 현장에서...
사막은 꿈꾼다, 재생 가능한 건축…톱밥·페트병·야자 껍질로 빚은 도시의 미래 2024-11-14 17:00:50
점이 돋보였다. 이탈리아의 창작그룹 이솔라가 내세운 모토는 ‘순환 경제’다. 재활용 소재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는 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새 물건들이 분해되면 다시 이를 재활용해 소재를 순환시킨 구조다. 소재는 밧줄, 페트병 뚜껑, 나무 섬유 등 각종 폐기물이다. 건축자재부터 나무판자, 가구, 휴대폰 케이스 등...
한화생명e스포츠, 대한민국게임대상 e스포츠 발전상 수상 2024-11-14 16:14:02
육성하고, 게임 창작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 및 콘텐츠 구조 기반 마련 등을 위해 1996년 시작한 행사로 올해 29회차를 맞았다. 한화생명e스포츠 관계자는 “2018년 한화생명e스포츠 창단 당시 대내외의 많은 관심도 받았지만 의심의 눈초리도 적지 않았다” 며 “올해는 창단 첫 우승이라는 기쁜 소식과 함께, 이렇게...
'게임'으로 보는 현대사회…현대차-국립현대미술관 협업 전시 2024-11-14 10:30:02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방형 창작 플랫폼으로, 매년 두 팀을 선발한다. 올해는 공모에 참여한 총 148개 팀 중 게임이라는 매체를 활용해 현대 사회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담론을 제시한 '소망사무국'(Wish Office·김래오, 서요한, 서진규, 오새얼, 최준성)과 '플레잉 아트 메소드'(Playing Art...
"우크라 전쟁 중 곡 작업까지"…직장인 알고 보니 '반전 정체' [본캐부캐] 2024-11-13 20:38:01
과정에서 창작 과정이 괴롭게 느껴질 수 있고요. 저는 지금 너무 행복하고 즐겁게 음악 작업을 하고 있어요. 더욱 깊게 음악 이론도 배우고 싶어서 공부도 하고 있고요. 저도 즐겁게 음악을 만들고, 이걸 듣는 사람들도 마음의 위로와 치유를 받으셨으면 해요. 그런 음악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김소연 한경닷컴...
게임 대상은 '나혼렙'…콘솔 강세 속 넷마블 쾌거 2024-11-13 18:17:11
주력 플랫폼이 모바일이다. 이번 수상을 두고 업계 일각에서 ‘반전’이란 평가가 나온 이유다. 한편, 유력한 대상 후보작이었던 ‘스텔라 블레이드’는 이번 시상식에서 최우수상과 함께 기술창작상 4개 부문을 석권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인기게임상도 받으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게임 개발을 총괄한...
넷마블 '나혼렙' 게임대상 대통령상…시프트업은 '7관왕' 싹쓸이(종합) 2024-11-13 17:44:12
기술창작상 ▲ 캐릭터 ▲ 그래픽 ▲ 사운드 ▲기획·시나리오 총 4개 부문을 석권하고, 게이머 투표가 반영되는 인기게임상까지 받았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 겸 '스텔라 블레이드' 총괄 디렉터도 우수 개발자상을 받아 총 7관왕에 올랐다. 김 대표는 "한국에서 콘솔 게임을 처음 만들 때만 해도 '의미 있는...
"올해의 게임"은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대상 수상 2024-11-13 17:41:02
기업상 △스타트업 기업상 △기술창작상(기획·시나리오 및 사운드, 그래픽 및 캐릭터) △공로상 △우수 개발자상 △이스포츠 발전상 △인디 게임상 △인기게임상 △우수상 △최우수상 △대상 등 총 12개 부문 시상이 진행됐다. 아래는 올해 수상작.△굿 게임상(게임문화재단이사장상)=렐루게임즈 '언커버 더...
한국문화정보원, '2024 공유·공공저작물 및 오픈소스SW 국제 콘퍼런스' 성료 2024-11-13 16:51:24
통해 공공저작물의 실질적 활용 가능성을 소개했다. 정운현 원장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공공저작물뿐만 아니라 공유저작물과 오픈소스 SW 분야가 나눔의 가치를 바탕으로 결합해 창작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중요한 자원임을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공저작물의 개방과 활용이 더욱...
이문세 "잘 놀다 잘 가자"…박수 있다면, 은퇴는 없다 [종합] 2024-11-13 16:32:01
"창작의 고통이라는 게 이런 거구나 싶다"라며 너털웃음을 지었다. 그는 "예전에는 뭣도 모르고 음악을 만들고 씩씩하게 해왔는데 이제는 조금 더 면밀하고 세심하게 분석하고 곡의 완성도와 '지금 이 시기에 이 음악이 맞나'라는 생각까지 꽉 차 있어서 예전보다 새 음악을 만들기가 녹록지 않다. 그러다 더뎌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