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중은행 최초로 'AI 은행원' 도입…신한은행,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확대 2024-07-18 11:00:47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고객 업무 상담 뿐 만 아니라 여신 관련 대고객 통지성 업무, 퇴직연금 관련 고객 지원 업무 등 고객 관리 효율성을 제고하는 효과가 있다. 향후 AI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화자인증, 감성분석 등 최신 AI 기술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생성 AI 기술을 적용해 보다 자연스러운 금융상담이...
[칼럼] 사내근로복지기금 설립 절차와 활용 방법은? 2024-06-25 17:33:02
및 예산서, 사내근로복지기금 출연 확인서 또는 재산목록, 고용노동부 장관이 정하는 서류를 첨부해 기금법인의 주사무소 소재지 관할 지방 노동청 근로환경개선 지도과에 설립 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직원과 대표는 각 2인 이상 10인 이하로 구성하고 출연금은 직전 사업연도의 법인세 또는 소득세 차감 전 순이익...
'노줌마' 이어 '노노인' 헬스장에 발칵…"76세 이상 불가" 2024-06-18 13:56:14
지속 이용 여부가 결정된다는 내용이 담겼다. 확인서와 가족동의서 미제출 시 환불 조치와 함께 탈퇴 처리된다. 만 76세 미만이더라도 지병이 있거나 거동이 불편한 이들도 유사한 조처를 한다. 해당 운영 방침은 내달 1일부터 시행되며, 헬스장 측은 최근 관련 사고가 잇따르자 이 같은 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
"X신아" 팀장 욕설에 격분…무단결근한 직원 해고했더니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4-06-16 10:32:15
확인서 처리를 부탁하며 고용노동부에 정식으로 신고하겠다”라고 기재했다. 이를 본 국민신문고 민원 담당 공무원은 회사에 전화를 걸어 "A씨의 고용보험 상실 신고 처리가 되지 않았다는 민원이 접수됐다"고 얘기했고, 회사 측은 A가 계속 연락이 닿지 않자 민원 요청대로 근로복지공단에 '무단결근 등을 이유로 퇴사...
AI 은행원, 체크·보안카드도 발급…신한은행 서비스 확대 2024-06-04 14:20:02
등의 업무를 처리해왔다. 이번에 추가된 업무는 체크카드·보안카드·증명서 발급 등이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대출이자 납입확인서, 대출 잔고 증명서 등 대출 관련 서류 발급을 '신한 쏠(SOL) 뱅크' 앱에서 미리 신청하고 가까운 디지털 데스크에서 출력할 수 있도록 서비스도 개선했다. shk999@yna.co.kr (끝)...
근로복지공단, 업무혁신 콘서트 개최 2024-05-23 14:17:59
연계성 강화로 보다 공정하고 신속한 산재 장해보상처리가 기대된다. 고객이 서면 확인서, 의견서등을 제출하기 위해 공단을 내방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스마트폰 활용 방안을 제시한 순천지사의 'URL 링크 전달을 통한 확인서등 제출 시스템 개선'은 현장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었다. 정책 혁신 아이디...
삼성물산 '래미안', VR로 입주 고객 AS 관리 2024-05-16 10:50:24
처리 후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 신속한 AS 처리가 가능하도록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을 통해 고객의 AS 요청을 자동 분석하고, 접수 부위에 따라 담당 엔지니어를 실시간으로 분류하는 등의 기능이 있어 입주 고객의 만족도 향상이 기대된다. 이 외에 세대 인수인계 확인서, AS 처리 확인서, 개인정보...
"VR로 입주 점검하고 AS도 신청"…삼성물산, 헤스티아2.0 출시 2024-05-16 10:42:57
AS를 접수하고, 처리 후엔 완료 사진으로 결과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을 통해 고객의 AS 요청을 자동 분석할 수 있다. 접수 부위에 따라선 담당 엔지니어를 실시간으로 분류해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헤스티아 서비스 개선 항목으로 세대 인수인계 확인서, AS처리 확인서,...
삼성물산, 래미안 서비스 '헤스티아 2.0' 출시…VR기술 도입 2024-05-16 10:17:50
AS 처리가 가능하도록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을 통해 고객의 AS 요청을 자동 분석하고, 접수 부위에 따라 담당 엔지니어를 실시간으로 분류하는 등의 기능이 있어 입주 고객의 만족도 향상이 기대된다. 이 외에 세대 인수인계 확인서, AS 처리 확인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을 모바일로 처리하는...
삼성물산, VR로 래미안 입주 고객 AS '신속 대응' 2024-05-16 09:33:27
AS 처리가 가능하도록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을 통해 고객의 AS 요청을 자동 분석하고 접수 부위에 따라 담당 엔지니어를 실시간으로 분류하는 등 입주 고객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세대 인수인계 확인서, AS처리 확인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을 모바일로 처리하는 전자문서 기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