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통상임금 확대' 후폭풍…'인건비 쇼크' 덮친 공공기관 2025-02-10 17:44:38
압박하지만 공공기관들은 곤혹스러운 처지다. 올해 공공기관에 배정된 ‘총액 인건비’로는 늘어난 인건비가 감당이 안 돼서다. 초유의 공공기관 임금 체불 사태가 현실화할 수 있다는 우려마저 나오고 있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은 지난달 공공기관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기술보증기금과 공기업인 기업은행 ...
노조 손 들어준 법원…재계 "기업들 벼랑 끝 내몰렸다" 2025-02-10 16:55:18
했다. 또 다른 재계 관계자는 "우리나라 기업들은 해외에서는 보호무역주의 강화와 경쟁심화 등으로 힘겨워하고 있고, 국내에서는 저성장 속 고금리와 고물가, 고환율 등 삼중고에 시달리고 있다"면서 "사법부의 노사관계 관련 최근 판결들은 가뜩이나 어려운 처지에 놓인 기업들을 더욱 힘들게 만들 것으로 우려된다"고...
대만 범용 반도체업계, 급성장 중국에 생존 위협…"中서 철수" 2025-02-10 15:37:40
처지에 놓였다고 입을 모았다. 파워칩 인베스트먼트의 프랭크 황 회장은 "우리 같은 성숙 공정 파운드리는 변혁이 필요하다라며 "그렇지 않으면 중국의 가격 인하가 우리 처지를 더욱 엉망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UMC도 세계적 생산력 확장이 업계에 심각한 도전을 야기했다며 인텔과 협력해 첨단 공정을 개발하면서...
금감원, 금융사고 책임자 무관용…편법·우회여신 점검 강화(종합) 2025-02-10 15:00:00
처지에 있다 보니까, 소비자 보호 실패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적절치 않은 형태의 운영과 관련해 금융당국이 이사회와 소통하고, 연임이나 선임, 성과평가와 관련된 문제가 중장기적 리스크관리나 내부통제랑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책무구조도의 실질적 운영 등을 통해 금융권 임원의...
이재명 "주4일 근무 국가로 가야…'잘사니즘' 새 비전 삼겠다" [종합] 2025-02-10 10:42:47
모든 성취가 일거에 물거품이 될 처지입니다. 권력욕에 의한 친위군사쿠데타는 온 국민이 피로 쟁취한 민주주의와 헌법질서를 송두리째 파괴중입니다. ‘군의 정치적 중립 보장’, ‘헌정질서 파괴와 기본권 제한 금지’라는 1987년의 역사적 합의를 한 줌 티끌로 만들었습니다. 세계가 인정하던 민주주의, 경제, 문화,...
입 닫고 트럼프 활약 주시한 유럽 동맹…가자구상에 침묵 깨나 2025-02-09 13:20:20
맞섰다가 자국의 피해를 적잖게 감수해야 하는 처지에 몰릴 수 있다는 점이 현실적 고민이다. 8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은 트럼프 대통령이 동맹국들을 난처한 입장에 처하게 했다면서 "여러모로 트럼프의 글로벌 허니문이 끝난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CNN은 "(트럼프 대통령 취임 후) 2주간 미국의 친구들은 입을...
오픈AI 올트먼 "유럽판 스타게이트 하고 싶지만…" 2025-02-08 00:11:44
싶지만…" "지원 필요…뒤처지지 않으려면 유럽도 AI 써라" (베를린=연합뉴스) 김계연 특파원 =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는 7일(현지시간) 유럽에서도 대형 AI 프로젝트를 추진하길 원한다고 밝혔다. 일간 타게스슈피겔 등에 따르면 올트먼은 이날 독일 베를린공대에서 열린 토론회에 참석해 "유럽에도 스타게이트...
욕설과 폭언, 딱 한번이라면...직장 내 괴롭힘일까? [출근 중] 2025-02-07 17:35:32
정신적 고통은 객관적으로 피해자와 같은 처지에 있는 일반적이고도 평균적인 사람입장에서 판단해야 한다고 돼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직장 내 괴롭힘이나 직장 상사의 폭언 또는 모욕적인 언행 등이 불법행위가 되기 위해서는 이로 인해 상대방이 다소 기분이 상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정도는 부족하고요. '상대방...
혼다-닛산 합병 무산...현대차그룹 득일까 독일까 2025-02-06 14:49:11
3위 자동차 회사가 구조조정에 이리저리 팔릴 처지에 놓였군요.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은데요. 이게 닛산만의 위기입니까. 다른 회사들은 어떤가요. <기자> 닛산의 위기는 판매량 감소에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에서의 판매부진 영향이 컸습니다. 중국에서의 부진이야 현지 업체들이 성장하면서 기존 자동차회사들이 ...
지방 소멸 막으려면 GTX보다 UAM이 필요합니다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5-02-06 06:30:01
구간 투자자를 구하는 처지입니다. C노선은 모두 민자라 더 어려운 상황입니다. 투자자들은 손해를 보면서 투자하지 않으므로, GTX D, E, F 구간은 무산될 가능성이 커질 것입니다. 국내 지하철 노선이 지나치게 많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2024년 말 기준으로 지하철 노선 현황을 살펴보면, 중국은 1만187㎞로 세계 1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