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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내년 컨테이너 시황 불황 가능성…목표가 25% 하향-대신 2021-12-28 08:11:25
전년 동기 대비 140.8% 높다. 항만체선 지속으로 컨테이너 운임은 비수기에도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양 연구원은 "내년에도 컨테이너선사들의 실적은 견조할 전망"이라며 '작년말 4조4000억원에 달하던 결손금 해소로 올해 연말 배당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북방교역 허브항으로'…동해신항 방파호안 1공구 준공 2021-11-10 11:00:00
허브항인 동해항의 만성적인 체선(항만 수용 능력 이상으로 선박이 초과 입항해 항구 밖에서 하역을 기다리는 상태) 문제를 해소하고, 향후 물동량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2030년까지 총 1조7천342억원을 투입해 동해신항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개발사업의 일환인 방파호안 1공구 준공 사업은 태풍이나 파랑을 막아...
올해 부산항 기항 정기노선, 역대 최다인 279개 2021-08-06 18:32:09
항만 체선 및 내륙 물류 병목 현상이 심화돼 태평양 항로의 선박 정시성이 악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북미 연결 항로는 주당 42항차를 유지하고 있다. 올 상반기 교역액 기준으로 대한민국 수출의 약 72%, 수입의 약 61%를 점유하고 있는 4개 국가(지역)인 중국(53개), 일본(70개), 동남아시아(48개), 미국(42개)과 연결된...
무협, '해운물류 법률분쟁상식 설명회' 개최 2021-07-23 11:16:20
속에서의 선복 부족 문제 △체선료·체화료 등 각종 부대비용 발생 문제 △운송계약 파기에 따른 물류분쟁 등에 대응하는 방안이 소개됐다. 설명회에 참여한 문광명 법무법인 선율 변호사는 “기업들은 방역조치 및 항만물류 적체에 따른 물류 흐름 중단 가능성을 염두에 둬야 한다”며 “각종 비용과 시간 손실, 계약의...
범양해운,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AEO) 공인 획득 2021-07-13 16:31:28
보관료나 체선료 등 물류 비용이 증가하고 검사 과정에서도 물품이 파손되거나 분실되는 경우가 있어 이용자들의 불편함이 초래되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범양해운이 AEO를 획득함에 따라 검사 절차가 축소되는 등 통관 과정이 간소화 되어 이러한 문제를 원천적으로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범양해운 관계자는...
대신증권 "HMM, 2분기 깜짝 실적 전망…목표가 18% 올려" 2021-07-02 08:37:57
기록하는 등, 항만체선과 선사들의 서비스 차질로 하주들의 스페이스 확보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컨테이너 운임의 상승과 공급망 차질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목표주가 6만원은 기 발행 주식수 3억4500만주, 산업은행 전환사채 6000만주, 해진공이 보유한 191회 영구전환사채의 전환가능 주식수 8360만주 등 총...
'팬오션' 52주 신고가 경신, 시장 기대치 부합 전망 - 대신증권, Buy 2021-01-05 12:04:20
항만체선 현상으로 반등을 시작. 항만체선은 1)호주의 사이클론, 2)호주산 석탄수입 선박의 중국항만 양하제한 조치등에 따른 것으로 2021년 1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 2021년 건화물 해운수급은 공급압력이 완화(석탄 및 철광석 수요회복 및 제한적인 공급증가)로 2020년대비 양호한 업황이 전개될 가능성이 높다는...
부산항만공사, 신남방 핵심국가인 인도네시아에 물류거점 확보 2020-12-23 11:42:56
수라바야항의 체선 증가에 따른 대체항만으로 보세창고 등 물류인프라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지역이다. BPA는 인도네시아 현지의 유력 물류회사인 PK 및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와 함께 내년 2월, 현지에서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12월에는 보세창고 건립 완료 및 본격적인 영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BPA가...
부산항, 내년 물동량 4.3% 늘린다 2020-12-15 17:59:49
데다, 선박이 항구에서 하역 작업할 때 체선 없이 신속하게 물량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전 세계 소비 수요가 온라인 주문 배송으로 몰리고 있는 가운데 선사들의 대규모 결항이 벌어지자 화물을 제때 운송하기 위해 중국 대신 부산항에 대체 기항하는 선사가 늘었다. 인근 경쟁 항만보다 접안료와...
에쓰오일, 1720억 들인 새 원유하역시설 가동 2020-11-03 16:55:11
SPM)를 이용해왔으나, 공장 증설로 원유 처리량이 늘자 추가 부이 건설을 추진했다. 회사 관계자는 “원유 하역 시설을 추가로 구축해 기상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긴급 상황 시에도 안정적인 원유 공급이 가능하게 됐다”며 “원유운반선의 체선료와 원유 긴급 임차 비용도 줄이는 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