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짜장 소스는 검은색?…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 출시 2023-05-02 09:03:28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을 개발했다. 연갈색 춘장을 사용해 기존 짜파게티와 차별화했으며, 굴소스를 넣어 감칠맛을 살렸다. 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은 오는 8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된다. 농심 관계자는 "1984년 출시된 짜파게티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소비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신제품을 선보이게...
"BTS가 먹는 그 라면 뭐야?"…해외서 불티나게 팔렸다 2023-04-14 10:25:24
밀가루(제면용 20㎏)는 15.5%, 식용유(18L)는 22.0%, 춘장(볶음춘장 10㎏)은 8.8% 상승했다. 양파(15㎏)는 무려 182.5%나 뛰었다. 유통가 '블랙데이 프로모션' 줄이어지난해 삼성카드가 블랙데이 고객 카드 이용 실태를 조사한 결과, 블랙데이 당시 중식당 매출은 블랙데이 전주(4월5~9일)보다 13% 증가했다. 특히...
가격 올려도 사장님은 울상…"재료값 1년 새 18% 뛰었다" 2023-03-27 11:03:33
밀가루(제면용 20㎏)는 1년 새 15.5% 올랐고, 식용유(18L)는 22.0%, 춘장(볶음춘장 10㎏)은 8.8% 상승했다. 양파(15㎏)는 182.5%나 뛰었다. 지난해 4월 처음으로 6000원을 돌파한 자장면 가격은 지난달 6723원까지 올라 7000원에 육박했다. 자장면 가격은 1년 사이 16.5% 올랐으나 주요 재료 상승분도 컸다는 지적이다....
음식점 재룟값 1년새 약 18%↑…양파·스위트콘은 2∼3배로 2023-03-27 09:33:50
1년 새 15.5% 올랐고 식용유(18L)는 22.0%, 춘장(볶음춘장 10㎏)은 8.8% 각각 상승했다. 양파(15㎏)는 182.5%나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이 밖에 식당에서 많이 쓰는 단무지는 10.2%, 참치캔은 39.5%, 자연산 치즈는 34.8%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멸균우유(1L)는 22.8%, 스위트콘 가격은 121.2% 상승했다. 서울 상수동에서...
양파 빠진 짜장면 무슨 맛으로 먹나…하다 하다 이런 걱정까지 2023-03-27 09:30:11
새 15.5%, 식용유(18L)는 22.0%, 춘장(볶음춘장 10kg)은 8.8% 올랐고, 양파(15kg)는 무려 182.5% 급등했다. 식당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제품인 단무지는 10.2%, 참치캔은 39.5%, 자연산 치즈는 34.8%, 멸균우유(1L)는 22.8% 상승했다. 또 스위트콘 가격은 121.2% 올랐다. 그나마 식당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식자재인...
춘식이는 라이언 만나기 전 어떻게 살았을까…첫 캐릭터 팬미팅 2023-03-25 09:00:02
팬 '춘장이'들은 크게 호응했다. 30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은 1천200여 명은 이날 하루 '춘식이관'으로 변신한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점 5관에 모여들었다. 팬 미팅은 약 1시간, 오전부터 저녁까지 총 5회차로 나눠 진행됐다. 티켓 부스 앞에는 10m를 넘는 긴 줄이 늘어섰다. 오전 반차를 내고...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데뷔 3주년 기념 팬미팅·만화 공개 2023-03-08 10:04:50
팬 '춘장이'임을 인증하는 공식 팬클럽 키트도 준다. 카카오는 다음 달 중순 '도도도 춘식이'를 일반에 공개하고, 5월에는 춘식이 이야기가 담긴 만화를 책으로 출간한다. 최선 카카오 IP 브랜드팀장은 "캐릭터 탄생부터 성장까지 춘식이를 사랑해준 팬들에게 보답하는 자리로 팬 미팅을 계획했다"면서...
사라진 '오픈런'…명품 매출도 꺾인다 2023-03-05 17:42:01
춘장 39.6%(이춘삼)’는 작년 12월 출시된 뒤 지난달 27일까지 56만 봉이 팔렸다. 이 기간 홈플러스에서 팔린 라면 중 판매량 1위였다. 이마트 PB인 ‘노브랜드 라면한그릇’도 봉지당 396원이라는 가격을 내세워 지난해 100만 봉이 판매됐다. 1월 한 달간 12만9000봉이 팔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9.7% 증가했다. 양지윤...
'라면 부동의 1위'도 제쳤다…'한 봉지 500원' 무서운 신입생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05 10:41:07
리얼 춘장 39.6%(이하 이춘삼)’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홈플러스가 삼양식품과 협업해 출시한 이춘삼 라면은 춘장을 39.6% 함유한 데서 그 이름이 유래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출시된 이춘삼 라면은 지난 2월27일까지 약 56만봉 팔렸다. 출시 이후 두 달 동안 전통의 강호인 신라면·짜파게티·안성탕면 등...
스타트업 생태계 점수 '뚝'… 당신과 최고 궁합 MBTI는? [Geeks' Briefing] 2022-11-22 17:05:57
이후 38년간 유지되어온 브랜드이며, 춘장을 사용한 특유의 액상소스(특제 볶음 짜장소스)로 인해 마니아 층이 뚜렷한 짜장라면이다. 대표적인 외식 메뉴인 짜장면과 피자의 만남으로 눈길을 끄는 ‘짜짜로니 피자’는 삼양식품의 대표 짜장라면인 짜짜로니와 고피자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색 신메뉴다. 개인정보 수집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