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풀코스로"…가성비에 MZ들 우르르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9 09:33:14
BC카드 발표를 보면 2020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국내 요식업종 가맹점에서 카드 매출은 연평균 1.1% 증가했으나 매출 건수는 1.6% 줄었습니다. 같은 기간 뷔페 업종은 매출과 매출 건수가 연평균 8.9%, 10.2% 늘어나면서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뷔페 업종에서 20대 소비자로 인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율은 올해...
쿠팡 손잡았더니…100만장 넘게 팔렸다 2024-10-28 15:37:23
발급 100만장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쿠팡 와우 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 없이 매월 최대 5만2,000원까지 쿠팡캐시로 적립되는 것이 특징이다. 쿠팡,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결제액의 최대 4% 적립(기본 2% + 추가 프로모션 2%)은 물론 기타 온·오프라인 가맹점과 해외 가맹점 이용 시에도 결제액의 최대 1.2%...
케이뱅크, 삼성·신한카드와 손잡고 신용평가모형 고도화 2024-10-28 09:51:25
위해서다. 삼성카드와 신한카드는 카드 가맹점 정보를 활용해 개인사업자의 신용도를 평가할 수 있는 대안신용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케이뱅크는 총 2600만건에 달하는 두 카드사의 대안신용정보를 대출심사 전략에 활용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개인사업자 사업의 지속가능성과 안정성 등을 이전보다 정교하게 분석·예측할...
"지급결제 성장 잠재력 큰데…韓 기술 도입 느려" 2024-10-27 18:09:38
후불교통카드가 적용돼 있는 경우에만 대중교통을 탈 수 있다. 즉 외국인이 국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선 별도 교통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차터지 부사장은 “서울시 등과 오픈 루프 도입을 위해 긴밀하게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자를 단순 카드회사로 오해하는 사람이 많지만 실제론 세계 최대 지급결제 기업...
마늘가게 온누리상품권 월매출이 63억원?…중기장관 "전수조사" 2024-10-25 12:17:21
퇴폐업소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됐을 가능성을 언급했다. 김 의원은 "로드뷰로 검색해보니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으로 가입된) 상당수의 다방이 퇴폐업소로 의심된다"며 "국민 세금으로 할인해준 온누리상품권이 퇴폐업소로 나간다면 정말 관리가 안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의...
페이업, 카드 단말기 없이 언제든 결제요청 2024-10-23 18:15:02
최우수상을 받는다. 페이업은 URL·앱 카드 결제와 알리·위챗 페이 결제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판매자는 페이업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결제를 요청할 수 있어 별도 신용카드 단말기 없이도 손쉽게 상품 판매가 가능하다. 페이업은 약 2만 개 가맹점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누적 거래액은 1조원에 달한다....
[박준동 칼럼] 카드 수수료 닮아가는 배달앱 수수료 2024-10-22 17:32:46
현재 카드 가맹점 수수료율은 0.5~2.06%다. 연매출 3억원 이하 영세 가맹점이 0.5%다. 연매출이 30억원을 넘는 이른바 일반 가맹점은 2.06%다. 그 사이가 중소 가맹점이다. 중소 가맹점은 연매출 구간별로 3억~5억원 1.1%, 5억~10억원 1.25%, 10억~30억원은 1.5%가 적용된다. 2011년까지만 하더라도 카드 수수료율은...
"최대 20% 할인"…편의점 혜택 확 늘린 'CU Npay' 2024-10-22 10:32:15
론칭한다. 신씨네는 신한카드의 '신', CU의 '씨', 네이버페이의 '네'를 조합한 브랜드로 11월 중 신씨네 첫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출시한다 속초홍게라면, 부리또 2종, 차별화 빵 베이크하우스 405 4종을 포함 7종을 선보인다. 최신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3사는 또...
BGF리테일, 신한카드·네이버페이 합작 'CU Npay카드' 출시 2024-10-22 09:35:12
전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금액이 제한된다. 3사는 제휴 카드 출시를 시작으로 공동 브랜드를 론칭해 다양한 마케팅과 더불어 지역 맞춤형 서비스 발굴, 중소기업 PB(자체 브랜드) 상품 개발, CU 가맹점 영업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3사는 첫 공동 브랜드로 '신씨네'를 선보인다. 신씨네는 신한카드의...
오프라인 확장 나선 네이버페이…'CU Npay카드' 출시 2024-10-22 09:28:38
카드’ 결제 금액의 100%를 캐시백(총 최대 3만원)하는 프로모션도 추가 제공된다. CU편의점 이외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CU Npay카드로 네이버페이 앱 현장결제(QR결제,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이용 시, 결제금액의 5%, 온라인 가맹점에서는 2%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하는 가맹점 이용혜택도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