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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중국 대련 카페리 재운항 2024-04-25 14:20:36
한·중 카페리는 총 10개 노선. 여객 운송을 재개한 항로는 청도, 위해, 석도, 연태, 연운항 노선에 이어 대련까지 총 6개이다. 아직 여객 운송을 재개하지 않은 잔여 항로 역시 각 카페리 선사에서 재개 여부를 검토 중이다. 이경규 인천항만공사 사장은 “인천-대련 항로 여객수송 재개는 한·중 카페리 여객 100만...
인천항만공사, EC특화단지 입주기업 유치 시동 2024-04-14 11:08:16
연계, 대중국 카페리 서비스 등 물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 인천항 전자상거래 특화구역은 이커머스 1~5 획지(23.3만㎡)와 스마트 공동물류센터(2.3만㎡) 1개 획지 등 25만 6000㎡로 조성됐다. 민간자본 3189억원 유치에 성공하고 물동량 6만 3865TEU, 고용 1349명을 창출(입주기업 5개사 사업계획기준)했다. 최초...
세월호 참사 10년…인천∼제주 여객선 운항 재개 안갯속 2024-04-13 11:33:52
인천지방해양수산청에 따르면 인천∼제주 항로는 여객선(카페리)을 운항하던 선사 하이덱스 스토리지가 지난 1월 25일 면허를 반납하고 철수한 뒤 끊어진 상태다. 선사는 세월호 참사 이후 7년 8개월 만인 2021년 12월 인천∼제주 항로에 투입한 2만7000t급 카페리 '비욘드 트러스트호'가 잔고장으로 여섯 차례나...
세월호 참사 10년…끊어진 인천∼제주 항로 2024-04-13 10:19:42
운항 재개는 요원해 보인다. 인천∼제주 항로에서 여객선(카페리)을 운항하던 선사 하이덱스 스토리지가 지난 1월 25일 면허를 반납하고 철수하며 항로는 끊어진 상태다. 선사는 2021년 12월 인천∼제주 항로에 투입한 2만7천t급 카페리 '비욘드 트러스트호'가 잔고장으로 6차례나 운항 차질을 반복하자 지난해 ...
올 3월 한·중 카페리 여객 급증 왜? 2024-04-10 12:03:54
급증했다. 10일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지난달 한·중 카페리 여객 운송실적이 전달에 비해 네 배 이상 늘었다. 2월에 1만6175명이었던 여객이 3월에 317% 증가한 6만7547명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3월의 6만8605명 기록에도 근접해 정상화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신중한 분석이 나왔다. 한·중 카페리는 현재...
전시·세미나 왔다가 관광도…인천 몰리는 유커 2024-04-01 18:26:48
관광객이 늘면서 한·중 카페리 승객도 따이궁(중국인 보따리상)에서 다양한 목적의 관광객으로 바뀌고 있다. 내수경기 부진으로 따이궁의 싹쓸이 쇼핑 수요가 사라진 자리에 특수목적 관광객, 포상관광, 일반 여객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카페리 여행은 선내에서 모임·회의·이벤트가 가능해 기업의 단체 여행이 늘고...
한중 여객선 다시 '북적'…작년보다 40%↑ 2024-02-20 10:27:03
국제여객선(카페리) 이용객은 하루 평균 668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됐던 한중 국제여객선 운항이 재개된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하루 평균 이용객 476명보다 40.3% 늘어난 규모다. 올해 항로별 하루 평균 이용객은 롄윈강 204명, 스다오 177명, 옌타이 128명, 웨이하이 85명, 칭다오 74명 순으로...
이혁영 씨월드고속훼리 회장, 설 맞아 3000만원 기탁 2024-02-06 10:02:14
씨월드고속훼리는 업계 처음으로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지능형 인공지능(AI) 상담 로봇을 운영하는 등 국내 최대의 연안 여객선사 자리를 굳건히 지켜가고 있다. 지난해 해양수산부 연안여객선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에서 종합 우수선사 분야 우수상을 받았고 카페리 분야에서도 우수선박으로 선정됐다. 목포=임동률 기자...
동해항∼일본 사카이미나토항 카페리 운항 5월 재개 2024-02-05 11:00:05
되었다. 동해항∼사카이미나토항 항로의 카페리선 운항은 2019년 일본의 수출규제에 맞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전개되면서 여행객이 급감하자 기존 선사가 2020년 4월 면허를 반납한 이후 중단된 상태다. 동해항∼사카이미나토항 항로에 새로 투입될 선박은 현재 동해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주 1회 오가는 카페리선인...
韓·中 뱃길 열렸지만…돌아오지 않는 따이궁 2024-01-08 18:57:11
차지하는 비중도 줄고 있다. 코로나 이전 한·중 카페리 노선을 이용한 여객은 연 100여만 명 수준으로 이 중 절반 이상이 상인이었다. 그러나 지난해 칭다오 노선의 상인 비중은 22.7%, 웨이하이 30.8%, 옌타이는 23.3%에 그쳤다. 인천 항만업계에서는 중국 보따리상 일부가 한·중 카페리가 중단되자 생계를 위해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