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로엔 효과에 카카오 커졌다…1분기 매출·영업익 급성장(종합) 2017-05-11 09:34:29
1위에 오른 히트작 '음양사'와 카카오프렌즈 IP(지식재산권)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는 이어 웹소설·웹툰 유통 서비스인 카카오페이지가 1분기 거래액만 305억원에 달했으며, 조만간 카카오페이지에 동영상 콘텐츠를 추가하고 새 광고 모델인 '캐시프렌즈'를 도입해 수익성을 강화한다고...
카카오, 1분기 영업익 83% 급증…'멜론' 먹은 콘텐츠 쑥쑥 2017-05-11 09:13:34
카카오는 올 3분기 정교한 타깃팅이 가능한 신규 광고 플랫폼을 선보인다. 카카오페이지는 동영상 콘텐츠를 추가하고 상반기 내 리워드형 광고 모델인 '캐시프렌즈'를 도입할 예정이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이슈+] 기술의 네이버 vs 콘텐츠의 카카오…무르익는 핵심 사업 2017-03-07 08:30:00
올 1분기에는 광고를 보면 콘텐츠 구매용 캐시를 지급하는 광고 상품 '캐시프렌즈'를 도입한다.카카오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콘텐츠 사업의 저변을 더욱 확장하고 있다. 카카오톡 내 콘텐츠 유통 플랫폼 '카카오톡채널'과 게임 전문 채널 '게임별'이 대표적이다.물론 카카오도 최근 ai 연구를 위해...
박보검 효과? 카카오페이지 가입자 1천만명 돌파 2017-02-14 10:04:50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댄스 스페셜' 이모티콘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각각 개성 있는 모습으로 춤을 추는 것이 특징이다.박보검은 준수한 외모와 선한 이미지로 신뢰감을 주는 배우로 평가받고 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과 ‘구르미 그린 달빛’ 등에서 열연을 펼치며 대세 배우로...
카카오 자회사 포도트리, 1,250억원 해외투자 유치…`웹툰·동영상` 강화 2016-12-05 15:13:24
캐시프렌즈`를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 적용하는 한편, 독창적인 VOD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하고 카카오TV와 연동할 예정입니다. 또, 카카오의 자회사 `카카오재팬`의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픽코마`와 북미 웹툰 플랫폼 `타파스`를 통해 일본과 북미 시장 공략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최근 텐센트의 만화 서비스...
카카오 콘텐츠 자회사 포도트리, 1250억 투자 유치 2016-12-05 09:24:54
보상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스폰서십 광고 상품 '캐시프렌즈'를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 적용할 계획이다. 동영상 주문형비디오(vod) 사업은 우수한 ip를 기반으로 카카오페이지의 '기다리면 무료'와 같은 비즈니스모델을 도입할 예정이다. 해외 콘텐츠 플랫폼을 활용해 국내외 사업간 시너지도 극대화한...
카카오 계열사 포도트리, 1249억 해외 투자 유치 2016-12-05 09:24:00
캐시프렌즈’를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 적용해 광고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투자를 진행한 앵커에퀴티파트너스는 "카카오페이지의 무한한 서비스 잠재력과 이에 따른 향후 기업가치 성장 가능성 등을 높게 평가해 이번 투자를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진수 포도트리 대표는 "이번...
헝앱, '매직러쉬: 히어로즈' 공략 작성시 캐시 펑펑 2016-01-26 16:57:03
프렌즈팝', '클래시오브클랜', '레이븐', '모두의마블', '뮤오리진', '갓오브하이스쿨', '엔젤스톤', '백발백중', '리그오브레전드', '메이플스토리2', '피파온라인3',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이터널시티3', '문명온라인'...
'갓오브하이스쿨 헝앱', 게릴라 초성퀴즈 이벤트 진행 2016-01-07 17:08:04
프렌즈팝', '클래시오브클랜', '레이븐', '모두의마블', '뮤오리진', '엔젤스톤', '백발백중', '리그오브레전드', '메이플스토리2', '피파온라인3',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이터널시티3', '문명온라인' 등의 인기 게임은 물론,...
퍼플프렌즈, 신개념 모바일 리워드 앱 '후캐시' 선보여 2016-01-07 10:45:07
점이 특징이다.퍼플프렌즈 이국영 플랫폼빌딩사업부 대표는 "모바일 광고 중에는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고 있을 때 오클릭을 일으키는 등 방해가 될 수 있는 광고 형태를 띄는 경우가 적지 않다"며, "후캐시는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새로운 광고 영역인 앱 사용 후 배너 노출 방식을 도입해 사용자 경험을 최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