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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침] 경제(패션업계서 애슬레저 나홀로 고공행진…해외…) 2025-02-03 09:31:54
[고침] 경제(패션업계서 애슬레저 나홀로 고공행진…해외…) 패션업계서 애슬레저 나홀로 고공행진…해외브랜드들도 들어와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불황에 따른 소비 침체가 패션·의류업계를 덮친 가운데서도 애슬레저(일상 운동복) 분야는 가파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3일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
모비두 ‘소스’, 모비두 재팬으로 일본 진출…글로벌 시장 공략 나서 2025-02-03 09:00:00
있다. 모비두 재팬은 커머스에 특화된 숏폼 솔루션 ‘소스클립’을 일본 시장에 내놓는다. 자사 플랫폼 안에서 숏폼과 제품 판매를 결합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구매 전환에 최적화된 소스클립 기능은 일본 이커머스 업계의 매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모비두는 한국과...
지갑 닫아도 "운동은 해야"...업계 '효자템' 2025-02-03 08:01:20
패션·의류업계가 침체를 겪는 가운데 애슬레저(일상 운동복) 분야는 성장세를 가파르게 이어가고 있다. 작년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내 애슬레저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의 4배로 늘었다고 회사 측이 밝혔다. 기존 레깅스보다 짧은 기장이 특징인 '바이커 쇼츠' 거래액은 270% 늘었고 무릎부터 밑단까지...
패션업계서 애슬레저 나홀로 고공행진…해외브랜드들도 들어와 2025-02-03 06:33:00
패션업계서 애슬레저 나홀로 고공행진…해외브랜드들도 들어와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불황에 따른 소비 침체가 패션·의류업계를 덮친 가운데서도 애슬레저(일상 운동복) 분야는 가파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3일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 따르면 작년 에이블리 내 애슬레저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의...
5조 매출 6년만에 10조…네이버 초고속 성장 뒤엔 신사업 2025-02-02 07:15:00
성장을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의 지난해 전체 매출에서 서치 플랫폼을 제외한 커머스 등 신사업 부문 매출이 전체의 60%를 넘어설 전망이다.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에 따르면 네이버의 지난해 전체 매출은 1조6천502억원으로 국내 인터넷 플랫폼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연 매출...
하이브 이어 카카오도 참전…엔터 격전장 '팬덤 플랫폼' 2025-01-30 18:13:59
등을 결합한 e커머스 겸용 플랫폼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계열사인 에스엠도 자회사 디어유를 통해 팬덤 플랫폼 ‘버블’을 운용하고 있다. 버블은 아티스트와 팬의 1 대 1 소통이 핵심 기능이다. 디어유는 최근 해외시장 진출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6월 일본, 10월 미국 등에서 각각 버블 서비스를 시작했다....
테무, 韓시장 본격 공략…키워드 광고·K셀러까지 모집 2025-01-30 18:12:07
e커머스 시장을 두고 알리익스프레스와 각축전을 벌여온 테무가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들고나온 것은 중국산 제품 판매를 중심으로 하는 비즈니스 모델에 변화가 생기면서다. 최대 경쟁자인 알리바바그룹이 신세계와 손잡고 한국에서 입지를 넓히는 가운데 한국 시장 맞춤형 전략으로 승부수를 띄웠다는 분석도 나온다....
신세계 시코르, '올영 천하'에 재도전…모든 매장 리뉴얼 2025-01-30 18:10:50
크로스보더 e커머스(국가 간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며 설 자리가 좁아졌다. 신세계가 ‘독점 브랜드’와 ‘인디 K뷰티’를 올해 시코르 부활의 핵심 키워드로 삼은 이유다. 기존엔 세포라처럼 해외 뷰티 브랜드를 주로 내세웠지만, 이제는 신세계 계열사들이 독점 유통권을 갖고 있는 브랜드를 ‘숍인숍’ 형태로 선보여...
엔터기업 격전장 된 팬덤 플랫폼…하이브, SM 이어 카카오도 참전 2025-01-30 10:32:47
카카오도 팬덤 플랫폼 시장에 뛰어든다.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팬덤 플랫폼인 ‘베리즈’를 이르면 올 상반기 내놓기로 했다. 카카오엔터는 베리즈를 방송, 굿즈 판매 등을 결합한 e커머스 겸용 플랫폼으로 출시해 두 플랫폼의 역할을 구분할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 계열사인 SM엔터테인먼...
빅테크 AI비서 출시에…돌파구 찾는 '네카오' 2025-01-26 16:54:52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6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이르면 오는 3월 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를 위한 광고 특화 AI 플랫폼인 ‘AD부스트’를 출시한다. AI를 활용해 이용자에게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개인 맞춤형 쇼핑 앱인 ‘네이버 플러스스토어’도 선보인다. AI로 이용자별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