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국적인 맛' 가득한 튀르키예 마르딘 맛기행 2024-10-29 11:22:41
민족과 신앙이 공존하는 지역으로, 다양한 문화가 스며있는 독특한 요리를 만날 수 있다. 풍부한 지역 농산물까지 더해져 다채로운 마르딘으로 미식 기행을 떠나보자. 마르딘의 식탁에는 마르딘의 식탁의 중심에는 고기 요리가 놓인다. 독특한 점은 고기와 과일을 함께 요리한다는 점. 현지 식재료인 야생 오이, 측백나무,...
일리카페, 가을 시즌 메뉴 '에스프레소 스페셜' 출시 2024-10-29 10:44:01
"일리는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 문화에 기반을 둔 만큼 국내 고객들에게 보다 접하기 쉽게 이탈리아 현지의 에스프레소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단순한 커피 한 잔이 아니라 오감이 즐거울 수 있는 커피를 지속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일리카페 가을 시즌 에스프레소...
섬유·신발 융합 트렌드 한눈에…패션전시회 '패패부산' 열린다 2024-10-28 17:19:01
확장’으로 삼았다. 스트리트 패션, 커피, 헬스케어 등 시민 체감도가 높은 문화 콘텐츠와 디지털·친환경 등 신기술을 융합한 전시장을 마련했다.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필루미네이트’ ‘엘무드’ ‘시그니처’ 등 신발 및 의류 브랜드 50개를 대거 유치했다. 패패부산과 필루미네이트가 협업해 제작한 후드 티셔츠는...
전세계 '핫'한 커피 브랜드 총집합…'서울카페쇼' 열린다 2024-10-28 11:36:55
비롯해 커피 원두, 하이엔드 커피 머신과 용품 등 카페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고유의 커피 문화를 보유한 호주지역 최고의 프리미엄 식물성 음료 브랜드인 ‘얼터너티브데어리’도 참여한다. 업계 관계자는 “얼터너티브데어리는 30년 이상의 호주 현지 전문가와 바리스타가 협력해 다양한 재료에...
[비즈니스 인사이트] 내 회사의 숨겨진 '식스팩'을 찾아라 2024-10-27 17:20:12
적나라하게 드러나기 때문이다. 커피는 겨울에, 이온음료는 여름에 주로 팔리는데, 이걸 갈라놓으면 양 사업부가 각각 여름용 아이스커피, 겨울용 숙취 해소 이온음료를 내놓게 된다. 이런 게 생존형 모델이 되려면 결국 어떤 사업부의 누가 뭘 이뤘는지 측정할 수 있어야 하고, 미안하지만 무한 경쟁을 대놓고 시킬 수밖에...
박찬욱의 시선·안은미의 열정·조성진의 손짓·사진, 속을 말하다 2024-10-24 18:49:43
그가 백남준의 기록과 함께 ‘한국 문화를 빛낸 거장 4인’을 자신의 시선으로 풀어낸 사진전이 열렸다.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가 기획한 ‘구찌 문화의 달’을 맞아 선보인 대형 사진 프로젝트 ‘두 개의 이야기’를 통해서다. 그의 작업은 서울 한남동 파운드리서울 지하를 가득 메웠다. 김용호는 40년 넘게 예술...
롯데百, 7조원 투자해 '타임빌라스' 13개로…신유열도 현장(종합) 2024-10-24 16:48:04
이상의 복합문화단지로서 가능한 많은 영역의 콘텐츠를 보유하고자 한다"며 "(지난 8월 매장을 낸) 청담에서 월 매출 8억∼9억원을 내는 바샤커피도 커피보다는 선물 (카테고리)로 접근한 것으로 차별화된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패션과 F&B(식음료), 엔터테인먼트, 컬처, 트래블&비즈니스(여행&업무) 등...
롯데백화점, 쇼핑몰에 7조원 투자…"타임빌라스 13개로 늘릴 것" 2024-10-24 10:17:38
이상의 복합문화단지로서 가능한 많은 영역의 콘텐츠를 보유하고자 한다"며 "(지난 8월 매장을 낸) 청담에서 월 매출 8억∼9억원을 내는 바샤커피도 커피보다는 선물 (카테고리)로 접근한 것으로 차별화된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패션과 F&B(식음료), 엔터테인먼트, 컬처, 트래블&비즈니스(여행&업무) 등...
롯데백화점, 2030년까지 7조원 투자해 쇼핑몰 타임빌라스 13개로 2024-10-24 06:00:05
이상의 복합문화단지로서 가능한 많은 영역의 콘텐츠를 보유하고자 한다"며 "(지난 8월 매장을 낸) 청담에서 월 매출 8억∼9억원을 내는 바샤커피도 커피보다는 선물 (카테고리)로 접근한 것으로 차별화된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패션과 F&B(식음료), 엔터테인먼트, 컬처, 트래블&비즈니스(여행&업무) 등...
"이런 걸 누가 먹나" 했는데…MZ들 사이 난리 난 음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3 20:30:01
지 2주 만에 판매량 30만잔을 돌파했습니다. 커피 신메뉴 중 ‘최단기간 최다 판매’ 신기록을 경신했다는 게 투썸 측 설명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투썸 아샷추는 10~20대 판매 비중이 약 40%에 달하는데, SNS를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연령대이자 트렌드를 주도하는 잘파세대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는 설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