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그룹, 세계 문화계 인사들에 K컬처 홍보 나선다 2024-09-03 08:10:53
영화 '베테랑2', tvN 드라마 '정년이' 등 콘텐츠를 선보이고 비비고를 중심으로 K-푸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CJ제일제당의 한식 셰프 육성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 K)에서 개발한 궁중들깨떡볶이, 쌈나물밥 등 메뉴와 비비고 전략제품을 활용한 김밥, 핫도그, 호떡 등을 내놓는다. CJ...
한음저협 "엠넷, 고의로 저작권료 지속 미납" vs CJ ENM "사실 아냐" 2024-08-27 15:37:53
케이콘(K-CON)을 전세계 최대 한류 문화 축제로 내세워 자사의 브랜드를 이미지를 높이고 있으면서도, 정작 음악저작권료는 제대로 납부하지 않고 있다. 이런 이율배반적인 형태와 범법행위는 결코 용납될 수 없다"면서 "이러한 행보는 단순히 한 기업의 문제를 넘어서 한국 음악 산업 전반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심각한...
[르포] "BTS 입었던 옷만 봐도 좋아요"…LA 그래미박물관 몰려든 팬들 2024-08-03 10:00:48
것도 2021년 K팝 콘서트 현장에서였고, 이후 서로 연락을 주고받으며 K팝 행사에 함께 다니고 있다. 지난달 26∼28일 LA에서 열린 K팝 콘서트 '케이콘(KCON) 2024'에도 사흘간 함께 있었다. 이들은 "우리에겐 (K팝을 즐기는 것 말고는) 다른 취미가 없다"면서 웃었다. 미국의 팝 음악도 이렇게 좋아하느냐는 기자의...
'케이콘' 입성한 파우 "꿈 이룬 기분" 2024-08-01 11:13:50
쇼케이스에서 파우는 '페이버릿(Favorite)', '어메이징(Amazing)', '다즐링(Dazzling)', '발렌타인(Valentine)' 무대를 선보이며 에너제틱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여기에 자신들만의 음악색을 녹인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커버 무대로 열기를 고조시켰다....
'유콘' 첫 주자는 티아이오티…초고속 성장+글로벌 잠재력 2024-07-31 11:31:07
단독 콘서트는 물론 '케이콘 재팬 2024(KCON JAPAN 2024)'를 통해 공연형 아이돌의 면모를 보여줬다. 멤버들의 작사 능력과 안무 기획력까지 더해져 이른바 '육각형 스탯'을 자랑했다. '유콘'을 기획한 스튜디오 델타의 박현호 총연출은 "콘서트 플랫폼이라는 '유콘'의 모토와 가장 적합한...
중진공, CJ올리브영과 K-뷰티 중소기업 미국 진출 지원 2024-07-30 08:44:07
최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K-팝 축제 '케이콘(KCON) LA 2024'와 연계해 국내 뷰티 중소기업의 미국 진출을 돕기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과 구매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중진공은 온라인 수출 지원사업을 통해 CJ올리브영과 함께 지원하는 신진 브랜드 19곳이 케이콘 LA 올리브영 전용 부스에...
美 K팝 축제 케이콘LA에 사흘간 12만5천명…온라인 580만명 관람 2024-07-30 03:34:59
美 K팝 축제 케이콘LA에 사흘간 12만5천명…온라인 580만명 관람 미국 5대 방송사 CW 최초 생중계…韓기업 119개 참여해 제품 홍보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에서 열리는 최대 K팝 축제 'KCON(케이콘) LA'가 올해도 그 규모를 키우며 세계적으로 더 확산하는 K팝의 기세를 보여줬다. 이 행사를...
LA 달군 케이콘 열풍에 K뷰티도 웃었다 2024-07-29 17:55:08
주문하면 한국에서 상품을 직배송한다. 케이콘 현장의 모객 효과는 컸다. 올리브영이 인기 상품을 묶어 판매한 ‘뷰티박스’는 첫날 올리브영 글로벌 앱 인기 상품 1위에 올랐다. 현장에서 해당 제품에 관심을 보인 방문객들이 앱을 통해 대거 주문한 것이다. 올리브영은 이번 케이콘 참가를 계기로 전체 글로벌 회원의 70%...
[특파원 칼럼] 진정한 K팝 세계화를 위한 조건 2024-07-29 17:51:55
‘케이콘(KCON) LA 2024’ 관객 대다수가 히스패닉, 백인, 흑인 등 비(非)아시아인이었다. K팝으로 빛난 한국 소프트파워K팝이 미국 Z세대 삶 속에 깊숙이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건 미국 대중문화와 달랐기 때문이다. 이들에게 K팝 특유의 팬덤 문화는 아티스트와의 적극적인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으로 다가왔다. 현장에서...
"한국인들 이 화장품 쓴다며?"…LA서 '진풍경' 벌어졌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7-29 07:34:25
CJ ENM이 주최한 케이콘(KCON) LA 2024는 한국 상품 전시회를 방불케했다. 케이콘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 행사가 열린 LA 컨벤션센터에는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이 부스를 차리고 미국 전역과 주변국들에서 온 K팝 팬들을 맞이했다. 이번 케이콘의 최대 후원사인 삼성전자는 컨벤션센터 정중앙에 부스를 설치했다. 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