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태규 장인상으로 오후 국감 불참…이진숙은 참석 예정(종합) 2024-10-07 14:09:27
산하기관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시청자미디어재단에 대해 국감을 진행 중이다. 한편, 당초 탄핵 심판과 직무 정지를 사유로 불출석 의사를 밝혔던 이진숙 방통위원장은 이날 오후 3시 이전에 출석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최민희 과방위원장이 언급했다. 앞서 과방위는 이 위원장이 불출석 사유서를 내자...
김태규 방통위원장 직무대행, 장인상으로 오후 국감 불참 2024-10-07 13:06:56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시청자미디어재단에 대해 국감을 진행 중이다. 과방위는 탄핵 심판으로 직무가 정지된 이진숙 방통위원장에 대해서도 오후 출석을 촉구했으며, 불출석 시 동행명령장 발부를 검토 중이다. 다만 이진숙 위원장은 탄핵 심판이 진행 중이라는 사유로 불출석 입장을 전달했다. lisa@yna.co.kr...
FAST부터 AI까지…코바코 '국제 OTT 포럼' 31일 개최 2024-10-02 14:00:04
FAST부터 AI까지…코바코 '국제 OTT 포럼' 31일 개최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오는 31일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2024 국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포럼'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이번 포럼은 '우리만의 방식으로 만들어가는...
코바코, 환절기 온수가전 등 광고 소폭 증대 전망 2024-09-26 09:39:58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환절기를 맞아 다음 달 광고 집행이 소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코바코는 10월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를 100.2로 26일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 승인통계인 광고경기전망지수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 지출 증감 여부를 물어 응답 값을...
김태규, 코바코 찾아 "방송광고 규제 완화 적극 추진" 2024-09-24 16:44:21
영역을 확대해 코바코의 공익적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방향성도 제시했다. 이에 김 직무대행은 "침체한 방송광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방송 광고 규제 완화 등 제도 개선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코바코가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비하도록 AI 디지털 신사업 개발을 지원하고 광고 인력...
코바코 "올림픽, 여전히 TV 생중계 시청 비율 가장 높아" 2024-09-11 09:22:24
선호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파리올림픽 시청행태 조사' 결과를 11일 발표했다. 코바코가 만 14~59세 남녀 2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TV를 통해 파리올림픽 경기를 시청한 적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은 85.7%였으며, 다양한 경기 중계 방식 중...
코바코, 공익광고 '청소년 도박 예방' 편 송출 2024-09-10 08:13:29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10일부터 공익광고 '청소년 도박 예방' 편을 송출한다고 밝혔다. 코바코 공익광고 '청소년 도박 예방' 편은 스마트폰 이용 보편화 등으로 온라인 도박이 급증함에 따라 청소년 도박의 위험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자 관련 전문기관의 의견과 협조를 통해...
코바코, 여가부 가족친화인증 기업 방송광고 할인 지원 2024-08-29 13:47:02
받은 중소기업은 코바코의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할인지원 사업' 자격이 주어지며,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TV, 라디오 등 광고비의 70%를 할인받게 된다. 코바코의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할인지원 제도는 공영방송인 KBS, MBC, EBS 등과 협력해 운영하는 중소기업 광고 마케팅 지원 제도다....
코바코 "추석 대비 제약·패션·식품 광고 증대 전망" 2024-08-27 09:16:46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다음 달 추석 연휴를 앞두고 광고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27일 전망했다. 코바코는 오는 9월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를 102.8로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승인통계인 KAI는 매달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 지출 증감 여부를 물어 응답 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영상 제작 전문가 매칭해주는 온라인 플랫폼 2024-08-14 17:37:47
한다. 이용자와 제작자가 영상과 관련해 소통할 수 있는 전문 툴도 제공한다. 기업 간 거래(B2B) 방식으로 거래처를 늘리며 회사 매출도 불어났다. 연간 매출은 2020년 1억7000만원에서 지난해 40억원으로 증가했다. 주요 매출처로는 호반그룹,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등이 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