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도서 누적 고객 100만 돌파한 마카롱···“내년 1월 중동 6개국에 진출" 2024-12-18 16:06:40
시장에 진출한 마카롱은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등 380여 개 브랜드, 1만8000여 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인도 최대 K뷰티 플랫폼이다. 마카롱의 누적 고객수는 꾸준히 증가해 지난 11월 103만 명을 기록, 전년 대비 약 53% 성장했으며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120만 명에 이른다. 최근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몸 사리는 대기업…올해 M&A 40% '급감' 2024-12-18 06:55:08
코스알엑스 주식 24만9천500주를 6천321억원에 추가 취득했고, 내년 4월 중 잔여 주식 4만8천주를 1천471억원에 인수해 완전 계열사로 편입한다. 이어 미래에셋증권(5천867억원), 오리온(5천485억원), 신세계(4천700억원), SK케미칼(3천563억원), LIG넥스원(3천329억원), 유진기업(3천199억원) 순으로 M&A 규모가...
대기업 M&A 40% 급감…1조 이상은 대한항공-아시아나 인수 유일 2024-12-18 06:01:00
매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분 39.38%를 이미 보유하고 있는 코스알엑스 주식 24만9천500주를 6천321억원에 추가 취득했고, 내년 4월 중 잔여 주식 4만8천주를 1천471억원에 인수해 완전 계열사로 편입할 계획이다. 이어 미래에셋증권(5천867억원), 오리온(5천485억원), 신세계(4천700억원), SK케미칼(3천563억원),...
K컬처 퍼지는 '기회의 땅' 중동…뷰티·식품·물류로 뚫는다 2024-12-17 17:32:07
K뷰티 전용관을 운영하고 있다. 코스알엑스, 클리오 등 입점한 한국 브랜드만 50개가 넘는다. 이곳엔 많은 국가의 제품이 입점해 있지만 특정 국가의 제품을 별도 카테고리로 분류한 나라는 한국이 유일하다. 중동에서 K뷰티 인기가 가장 높은 국가는 아랍에미리트(UAE)다. 대한화장품협회에 따르면 올 들어 10월까지 이...
‘마카롱’, 3분기 누적 1600개 제품 현지 정식 출시…전년 比 4배 성장 2024-12-11 16:00:05
▲코스알엑스 등 스킨케어 브랜드가 인도 소비자의 관심을 받으며 스킨케어 카테고리 매출액이 전년 대비 73% 성장했으며 색조 브랜드 ▲페리페라 ▲클리오 등도 메이크업 카테고리 베스트 5위 안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마카롱은 올 4분기까지 추가로 신규 브랜드 26곳과 계약을 체결해 총 80개 브랜드와 2000여 개의...
폭풍성장 스킨1004 "내년 매출 5000억" 2024-12-08 17:42:14
내년에는 코스알엑스에 이어 K뷰티 인디브랜드 중 두 번째로 매출 ‘5000억 클럽’에 도전한다. 곽인승 크레이버코퍼레이션 스킨1004 총괄은 8일 기자와 만나 “올해 말까지 매출 2700억원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내년 목표 매출은 올해의 두 배인 5000억원으로 잡았다”고 밝혔다. 2014년 탄생한 스킨1004는...
인디 K뷰티 '톱2' 떠오른 스킨1004 "내년 매출 5000억 도전" 2024-12-08 15:36:45
성공했다. 내년에는 코스알엑스에 이어 K뷰티 인디브랜드 중 두 번째로 매출 ‘5000억 클럽’ 달성도 넘본다. 곽인승 크레이버코퍼레이션 스킨1004 총괄은 8일 기자와 만나 “올 연말까지 매출 2700억원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내년 목표 매출은 5000억원으로 잡았다”고 말했다. 2014년 설립된 스킨1004는...
"화장품株 수출신화 지속…저가매수 기회" 2024-12-03 17:47:19
삐아와 아이패밀리에스씨도 각각 18.60%, 14.38% 올랐다. 코스메카코리아(10.63%), 코스맥스(9.87%), 한국콜마(6.08%) 등도 상승세를 보였다. 화장품주는 지난달 최악의 성적표를 기록했다. 지난 한 달간 20~30%씩 급락하며 상반기 상승분을 대부분 반납했다. 코스알엑스 등 한국의 K뷰티 부흥을 이끈 일부 브랜드의 올...
美 코스트코 뚫은 모스트 "다음 타깃은 유럽" 2024-12-03 17:42:57
본사로 무작정 찾아갔다”고 했다. 2019년 코스트코 입점이 성사되면서 모스트는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2021년부터는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바이오던스 등 브랜드가 모스트를 거쳐 코스트코 입성에 성공했다. 미국 캐나다 등 북미뿐 아니라 멕시코 대만 등 세계 곳곳에 있는 700여 개 코스트코 매장으로 K뷰티 유통이...
코스알엑스·조선미녀 美 코스트코 입점시킨 모스트 "유럽에서도 기회 있다" 2024-12-03 16:08:49
등 미국 대형 유통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코스알엑스와 조선미녀 등 30여 개 K뷰티 브랜드의 현지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앞서 패션기업인 폰드그룹은 지난 8월 모스트를 인수해 계열사로 편입시켰다. 모스트가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K뷰티 유통망을 급속도로 확대하는 걸 눈여겨본 것이다. 폰드그룹은 인수 뒤에도 경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