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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 상세페이지 내 AI 상품 추천 기능 도입 추진(종합) 2024-01-24 14:02:45
취향 및 검색 질의 연관 상품 추천 기능 맞춤형 블록은 상품 클릭률이 2배 이상, 거래액은 4배 이상 늘어나는 효과를 가져왔다. AI 큐레이션 공간인 '포유(FOR YOU)'를 통해 각 스토어가상품 추천 노출되는 비중이 높아지는 등 판매자 성장 효과도 확인되고 있다고 네이버 측은 설명했다. 한편 네이버 이용자보호...
네이버, 생성형 AI 광고 '클로바 포 AD' 개시 2024-01-24 11:21:20
광고는 클릭률(CTR)이 약 20% 상승하는 효과를 나타냈다고 전했다. 클로바포AD를 통해 제품 관련 대화를 나눈 뒤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해 제품 탐색을 하는 사용자도 약 30%에 달했다. 브랜드챗을 통한 대화를 경험한 사용자가 향후 실제 제품을 구매하는 사례도 지속 확인되고 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redflag@yna.co.kr...
네이버 광고에 AI 쓴다…CLOVA for AD 테스트 시작 2024-01-24 09:24:14
CLOVA for AD의 진입지점이 노출된 광고는 기존 대비 노출 대비 클릭률(CTR)이 약 20% 상승된 효과를 보였다고 강조했다. 또 CLOVA for AD를 통해 제품 관련 대화를 나눈 후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해 제품 탐색을 나누는 사용자도 약 3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선영 네이버 비즈CIC 광고상품기획 책임리더는 “CLOVA...
"AI 도입하니 클릭률 20% 상승"…네이버 '클로바 포 애드' 선봬 2024-01-24 08:58:24
for AD의 진입지점이 노출된 광고는 기존 대비 노출 대비 클릭률(CTR)이 약 20% 상승된 효과를 보였다. CLOVA for AD를 통해 제품 관련 대화를 나눈 후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해 제품 탐색을 나누는 사용자도 약 3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아가 브랜드 챗을 통한 대화를 경험한 사용자가 향후 실제 제품을 구매하는...
네이버, 쇼핑 상세페이지 내 AI 상품추천 기능 도입 추진 2024-01-24 06:01:03
도입한 사용자 취향 및 검색 질의 연관 상품 추천 기능 맞춤형 블록은 상품 클릭률이 2배 이상, 거래액은 4배 이상 늘어나는 효과를 가져왔다. AI 큐레이션 공간인 '포유(FOR YOU)'를 통해 각 스토어가 노출되는 비중이 높아지는 등 판매자 성장 효과도 확인되고 있다고 네이버 측은 설명했다. harrison@yna.co....
차이커뮤니케이션,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7관왕 달성 2023-12-15 09:41:26
차별화된 퍼포먼스 광고전략으로 전년 대비 노출률 16%, 클릭률 8%, 전환율 16% 상승 등 성과를 올려 '경험(BASIC)과 새로움(NEW)으로 만들어낸 검색광고 성공 사례'로 인정받아 이같이 선정됐다. 검색광고 시장에서 매체 포트폴리오 변화를 시도했으며 동시에 새로운 검색 키워드를 발굴하고 검색광고 내 신규...
틱톡 대항하려다…"광고 매출 하락세" 유튜브 어쩌나 2023-09-04 11:30:01
번 들어가기도 어렵고 클릭률도 높지 않아, 광고 단가가 높게 책정되기 어렵다다. 그러나 최근에는 브랜드들도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숏폼 콘텐츠를 선호하면서 유튜브 내부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FT는 크리에이터들이 유튜브보다 브랜드로부터 얻는 광고 수익이 더 크다는 점도 기존 동영상의 부진으로 이어질 수...
키오스크가 주문만 받을까?…"당신의 성별·나이까지 파악합니다" [긱스] 2023-08-22 09:19:48
어디 있는지에 따라 클릭률이 달라지잖아요. 클릭하기 좋은 곳에 단가 높은 아이템들을 배치하죠. 그런데 오프라인 시장에서는 그런 개인화된 스크린이라는 게 존재하지 않았던 거예요. UI를 변경해 보는 테스트를 해봤어요. 이런저런 아이디어를 테스트해보니 진짜 매출이 올라요. 한 25개 매장에서 실험해 봤는데 매출이...
SKT, 문자 커머스 '티딜' 상반기 거래 82%↑ 2023-08-14 18:02:02
분석 역량이 핵심이다. 티딜은 라이프스타일과 관심사를 기반으로 고객을 분류하고, 생성 AI에 최적의 상품 카테고리를 추천하게 했다. 회사 관계자는 “AI 추천 방식을 실험한 결과 기존 대비 문자 클릭률이 최대 16%까지 증가했다”며 “마케팅 담당자가 작성하는 맞춤형 마케팅 문구를 생성 AI 모델로 대체하는 등...
생성 AI가 상품 추천해주는 SKT '티딜'…1년새 거래액 80% 늘었다 2023-08-14 10:34:11
“AI 추천 방식을 실험한 결과 기존 대비 문자 클릭률이 최대 16%까지 증가했다”며 “마케팅 담당자가 작성하는 맞춤형 마케팅 문구를 생성 AI 모델로 대체하는 등 활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객 리뷰와 고객센터 고객 의견(VOC)도 생성 AI로 분석해 고객 대응과 상품 품질 관리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