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린이날만 기다렸어요"…2030 미혼 남녀 설레는 이유 2024-05-05 12:27:26
20여종을 각 9900원에서 2만9900원으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키덜트 시장의 핵심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확산한 '꾸미기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일명 '백꾸'(가방 꾸미기)를 위한 아이템이다. 완구 전문 매장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오는 5일까지 인기 브랜드 완구 약 2500여 품목을 최대 70% 할인...
어린이날, 다들 뭐샀나...'부동의 1위' 2024-05-04 07:32:26
키덜트족'(어린이의 감성을 추구하는 어른)이 늘면서 성인들도 많이 구매해 인기를 끌었다. 2위는 점토 놀이에 쓰이는 해즈브로 플레이도우가 차지했고, 3위는 캐치 티니핑 장난감 모음전, 4위는 키즈 카메라 외 뽀로로·핑크퐁 장난감이 차지하며 캐릭터 완구가 인기를 이어갔다. 5위는 스쿳앤라이드 킥보드였다....
어린이날 선물 '레고·킥보드' 등 프리미엄 제품도 인기 2024-05-04 07:02:01
특히 레고는 어린이날을 즐기는 '키덜트족'(어린이의 감성을 추구하는 어른)이 늘면서 성인 시리즈도 인기를 끌었다. 2위는 점토 놀이에 쓰이는 해즈브로 플레이도우가 차지했고, 3위는 캐치 티니핑 장난감 모음전, 4위는 키즈 카메라 외 뽀로로·핑크퐁 장난감이 차지하며 캐릭터 완구가 인기를 이어갔다. 김경진...
"광물이라도 캐자"…완구업계, 저출생에 생존 몸부림 2024-05-03 18:27:01
“키덜트 레고 제품은 프로펠러가 돌아가거나 미사일이 발사되는 등 단순히 블록을 끼우는 것을 넘어 다양한 요소가 있어 만드는 재미가 있다”며 “한정판으로 발매되는 제품이 많아 투자 자산으로의 매력도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저출생 직격탄을 맞은 완구업계가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사업 차별화에 앞다퉈...
"철들지마" 부탁까지…삼촌들 노린 '레고'의 이유 있는 변신 2024-05-03 16:49:25
"키덜트 레고 제품은 프로펠러가 돌아가거나 미사일이 발사되는 등 단순히 블록을 끼우는 것을 넘어 다양한 요소들이 있어 만드는 재미가 있다"며 "한정판으로 발매되는 경우가 많아 투자자산으로의 매력도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대목인 어린이날을 앞두고도 저출생 여파로 사양 산업에 접어들고 있는 완구 업계가...
"니들은 좋겠다"…엄빠는 텅장 [엔터프라이스] 2024-05-03 15:53:53
키덜트 완구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왼쪽 사진은 어른들의 애착인형이라고 해서 안고 있으면 부드럽고 쫀쫀한 느낌이 들어서 인기가 많다고 하고 오른쪽은 어른들이 갖고노는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겠다는 입장입니다. <앵커> 오늘의 주제 한줄로 정리하자면요? <기자> 요즘 장난감 가격이...
키썸, 신곡 '서, 어른' 콘셉트 포토 속 Y2K 감성…찰떡 소화 2024-04-12 18:14:30
팬미팅에서 선공개 된 '서, 어른'은 '키덜트(키드(kid)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의 시각으로 풀어낸 그의 자작곡이다. 올해 서른 살이 된 키썸이 어른이 되기 싫다는 마음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치 있게 담아냈다. 그간 꾸준한 음악 작업을 통해 세대불문 리스너를 사로잡아왔던 키썸인 만큼, 그가...
잔망루피 이어 산리오까지…제주항공, 캐릭터 마케팅 확대 2024-04-01 09:38:05
MZ와 잘파(Z+알파)세대부터 키덜트까지 폭넓은 팬층을 보유한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해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 한편 미래 잠재고객 확보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5월부터 헬로키티·마이멜로디·쿠로미·시나모롤·폼폼푸린 캐릭터를 활용해 캐릭터 모형비행기, 여행가방, 봉제인형, 문구류 등 여행의 감성을...
[이번주뭘살까] 봄바람에 설레는 나들이족…패션·뷰티 할인전 2024-03-23 07:00:04
'키덜트'족을 겨냥한 '레고 러빙 유' 릴레이 팝업 매장을 연다. 4만원 이상 구매시 레고 미니 꽃다발 만들기 체험권 등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잠실 에비뉴엘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프랑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웨와 메종키츠네가 협업한 윈드브레이커 라인 컬렉션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 ▲...
'잘파세대 다 모여라'…G마켓, 유명 크리에이터 기획상품 판매 2024-03-14 11:54:36
있다. 최근 '세기말 패션'과 '키덜트(어린이 감성을 추구하는 어른) 문화'가 맞물려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중심으로 캐릭터 상품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 올해 1∼2월 기준 G마켓의 주요 캐릭터 상품 판매 증가율을 보면 와펜 314%, 가방 키링 117%, 기타 팬시용품 81%, 스티커 76% 등으로 성장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