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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K푸드 인기에…농식품 수출 '플러스' 전환 2023-09-25 17:54:08
‘킹스베리’, 단맛이 강한 ‘비타베리’ 등 국산 신품종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배 또한 당도가 높고 아삭한 특유의 식감으로 미국, 유럽 등에서 인기를 끌며 전년 대비 18.1% 증가한 3200만달러 수출액을 올렸다. 새로운 수출 상품으로 떠오른 스마트팜은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국가에서 수주가...
'라면-밥-김치' 삼총사 고맙다…K농식품 수출 역대 최고치 경신세 2023-09-25 11:54:42
킹스베리’, 단맛이 강한 ‘비타베리’는 국산 신품종들이 동남아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배 역시 서양배와 달리 당도가 높고 아삭한 특유의 식감으로 미국에서 인기를 끌며 전년 대비 18.1% 증가한 3200만달로의 수출고를 기록했다. 스마트팜, 트랙터 등 농업 전후방 산업의 수출도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새로운...
못 봤던 맛·건강한 맛에 열광…1030세대 비싸도 지갑 열었다 2023-02-07 17:44:53
많은 금액을 모은 제품은 비플의 프리미엄 딸기 킹스베리였다. 2021년 10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이어진 펀딩 기간에 1억6000만원을 모았다. 이 딸기는 충남농업기술원이 10년간 연구 끝에 2016년 개발한 품종이다. 크기가 성인 손만 하며 일반 딸기보다 당도가 높다. 정상가 기준 900g에 5만5000원으로, 일반 딸기의 두...
"비싸도 괜찮아"…MZ세대, 지갑 척척 열리게 만든 제품 비결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2-05 13:00:24
‘킹스베리’였다. 2021년 10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진행된 펀딩 기간 동안 이 딸기에 1억7000만원이 모였다. 충청남도농업기술원에서 약 10년간의 연구 끝에 2016년 개발한 신품종으로 크기가 성인 한 손만하며 일반 딸기보다 당도가 높다. 정상가 기준 900g에 5만5000원으로 일반 딸기의 두 배 가격이지만 펀딩 당시...
롯데마트서 'BTS 딸기' 판다…"작년보다 4배 더 많이" 2023-01-19 11:19:44
딸기를 비롯해 일반 딸기보다 2배 이상 큰 '킹스베리 딸기' 등 다양한 프리미엄 품종 딸기 물량을 지난해보다 50% 이상 많이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이달 1∼17일 프리미엄 딸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증가한 만큼 다가올 설 명절에는 수요가 더 많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 밖에 고당도 과일인...
BTS `진`도 반한 두리향 딸기…롯데마트, 작년 4배 물량 확보 2023-01-19 11:10:50
킹스베리 딸기` 등 다양한 프리미엄 품종 딸기 물량을 지난해보다 50% 이상 많이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이달 1∼17일 프리미엄 딸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증가한 만큼 다가올 설 명절에는 수요가 더 많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정혜연 롯데마트 과일팀장은 "스몰 럭셔리 트렌드와 함께 고품질 과일에 대한...
롯데마트, 'BTS 딸기' 선보인다…작년 4배 물량 확보 2023-01-19 06:00:02
킹스베리 딸기' 등 다양한 프리미엄 품종 딸기 물량을 지난해보다 50% 이상 많이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이달 1∼17일 프리미엄 딸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증가한 만큼 다가올 설 명절에는 수요가 더 많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 밖에 고당도 과일인 '더 뀰'(비파괴 당도 선별된 13브릭스...
이런 경험은 처음…'딸기 뷔페' 상콤달콤의 끝판왕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3-01-09 23:20:28
달콤함, 당신을 사로잡을 곳은 어디일까. 죽향 설향 킹스베리 비타베리…달콤함의 끝판왕은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딸기 뷔페 ‘살롱 드 딸기 by JW’는 4종의 프리미엄 딸기로 차별화를 뒀다. 일반 딸기의 두 배 가까이 큰 킹스베리, 눈이 소복히 내려 앉은 듯 옅은 분홍색을 띈 만년설 딸기, 일반 딸기에 비해 당...
"먹기 편한 과일이 대세"…사과 밀어낸 `과일왕`은? 2023-01-08 07:56:37
설향 외에도 금실, 킹스베리, 장희 등 프리미엄 제품이 잇따라 등장하면서 지난해 기준 전체 매출 가운데 프리미엄 품종 비중이 37%까지 뛰었다. 포도 역시 2019년까지는 연간 매출 순위 5위안에도 들지 못했지만 2020년 껍질째 먹는 신품종인 샤인머스캣 판매가 늘면서 지난해 매출이 2위까지 뛰었다. 반면 껍질과 씨를...
딸기 뜨고 사과 지고…'귀차니즘'이 과일 트렌드 바꿨다 2023-01-08 06:26:01
설향 외에도 금실, 킹스베리, 장희 등 프리미엄 제품이 잇따라 등장하면서 지난해 기준 전체 매출 가운데 프리미엄 품종 비중이 37%까지 뛰었다. 포도 역시 2019년까지는 연간 매출 순위 5위안에도 들지 못했지만 2020년 껍질째 먹는 신품종인 샤인머스캣 판매가 늘면서 지난해 매출이 2위까지 뛰었다. 반면 껍질과 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