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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전북은행에 신용평가모형 '텔코스코어' 도입 2017-09-25 09:34:11
텔코스코어' 도입 통신사 이용정보로 신용도 평가해 대출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유플러스는 26일 제1금융기관 최초로 전북은행에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용평가모형 '텔코스코어'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텔코스코어는 LG유플러스와 나이스(NICE)평가정보가 공동 개발한 신용평가모형으로,...
LG유플러스-전북은행, 빅데이터 신용평가모델 ‘텔코스코어’도입 2017-09-25 09:14:53
‘텔코스코어’를 도입한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텔코스코어는 금융거래실적이 없거나 부족한 주부, 노년층 또는 사회초년생 등에게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LG유플러스와 나이스(NICE)평가정보가 공동 개발한 신용평가모형입니다. 고객은 금융기관의 금융거래실적뿐만 아니라 통신사를 이용하면서 축적한...
'통신비 빅데이터' 분석해 신용등급 올려준다 2017-02-13 19:09:06
‘텔코스코어’를 공동 개발했다. 통신사에서 전달받은 가입자 정보를 단순히 신용평가 참고용 자료로 활용하는 수준이 아니다. 음성통화 건수, 데이터 사용량, 요금 미납 이력, 단말기 할부금액 등 총 20개 변수를 빅데이터 기술로 분석한다.이 자료를 나이스평가정보가 금융사에 제공하고 금융사는 이를 자체...
'통신요금으로 신용등급 매긴다'… LGU+, 평가 모형 개발 2017-01-16 09:22:47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용 평가 모형 '텔코스코어'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텔코스코어'는 통신사를 이용하면서 축적한 가입 상품 정보와 요금 납부 실적 등을 바탕으로 신용도를 평가한다. 기존 평가 방식은 금융권의 실적 정보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금융 거래 실적이 부족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