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200마력 아반떼 '스포츠' 출격 대기 2016-01-29 08:45:04
특징이다. 뒷바퀴 서스펜션은 토션 빔 대신 멀티링크를 채택해 주행안정성을 높였다. 업계는 현대차가 아반떼 스포츠로 향후 내놓을 고성능 브랜드 'n'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동시에 아반떼의 제품군 확대란 두 가지 효과를 노린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르노삼성, "SM6 5만대 팔겠다…내수 3위 달성할 것" 2016-01-13 16:29:50
세계시장은 주행상황이 다양하기 때문에 토션빔과 멀티링크 둘 다 포기할 수 없었다. 그래서 am링크라는 독특한 기술을 개발했다. 여기에 3년을 투자했다. 한 지역에 머물지 않고 세계적인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조치다. 특히 한국시장 요구를 만족하기 위해 도입한 기능이다. 직접 운전해보고 느끼길 바란다. 누구를 위한...
[기자파일]르노삼성 SM6, 서스펜션 논란의 진실은? 2016-01-13 14:08:55
리어 서스펜션으로 토션 빔 방식을 적용했다고 비판받는다. 멀티링크보다 토션 빔 형태의 가격이 싸다는 점에서 고급차에는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그러나 르노삼성은 억울하다고 항변한다. 기본이 토션 빔 방식인 건 맞지만 am 링크라는 별도 기술을 개발, 특허까지 냈으며 멀티링크 방식과...
르노삼성 "탈리스만 AM 링크 서스펜션으로 승차감 개선" 2016-01-11 16:22:27
개선했다. 유럽에서 판매중인 탈리스만에는 후륜에 토션빔 서스펜션이 장착됐다. 토션빔은 코너링에 장점이 있지만 뒷좌석 승차감은 멀티링크 서스펜션에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이에 르노삼성은 코너링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도록 ‘am 링크 서스펜션’을 새로 개발해 탑재...
기아차 '쏘울', 서스펜션 탄탄…주행 훨씬 부드러워…구형 모델보다 연비 낮아 아쉬워 2013-11-29 21:00:47
토션빔으로 전 모델과 같다. 그래서 내심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타보니 달라지긴 달라졌다. 일단 주행 질감이 훨씬 부드러워졌다. 1.6 가솔린 모델을 시승했는데 스르륵 금방 속도가 붙고 고속에서도 묵직한 느낌이 들었다. 액셀러레이터를 콱 밟으면 ‘엥~’하는 소리를 내며 앙탈을 부리는데 은근 재미가 있다. 조수석에...
비틀, 최고의 '작업용' 차였는데…이젠 지나가도 '무덤덤' 2013-02-01 18:00:18
서스펜션도 멀티링크보다 가격이 낮은 토션빔을 썼다. 멀티링크는 조향성과 승차감이 좋지만 내구성이 취약하고 부품이 무거운 단점이 있다. 토션빔은 가볍고 부피가 작아 공간을 덜 차지하며, 제조 원가도 낮아 자동차 회사들이 원가 절감 차원에서 선호한다. 자동차 전문가들은 토션빔도 세팅에 따라 주행감이 충분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