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랑스화장품 업체가 따라 해요"…라네즈 북미서 성공비결은 2024-09-19 07:01:01
브랜드 1위에 올랐고 지난 7월 기준 세포라 전체 스킨케어 브랜드 랭킹 4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라네즈의 성장세에 힘입어 작년 아모레퍼시픽의 미주 매출은 전년보다 58% 증가했다. 같은 기간 로레알과 에스티로더 미주 매출 증가율은 각각 9.7%, 3%에 그쳤다. 토종 화장품 브랜드 라네즈는 어떻게 콧대 높은 브랜드들이...
"파산하겠네" 부모들 큰일 났다더니…2030까지 푹 빠졌다 [현장+] 2024-09-15 18:10:26
한 번에 5개까지 사봤다"며 구매 후기를 전했다. 커피 브랜드·야구단 콜라보해도 '완판' 성인과 어린이 구분할 것 없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기업과 티니핑간 협업 사례도 다양해지고 있다. 지난달 7일부터 커피 프랜차이즈 메가MGC커피가 '사랑의 하츄핑'과 협업해 판매한 피규어 6종은 예상한 것보다 2배...
외신이 주목하는 고피자…독자적인 푸드테크 기술·혁신적 BM 주목 2024-09-13 09:15:49
생방송 인터뷰를 진행한 임재원 대표는 한국 토종 브랜드 고피자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소개하며, 고피자의 성장 비결로 독자적인 푸드테크 기술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등을 꼽았다. 2016년 푸드트럭으로 시작된 고피자는 현재 인도를 포함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등 7개국에 진출해 450여...
中에 출시만 하면 완판?..."토종에 밀렸다" 2024-09-11 16:27:59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들이 중국을 한때 노다지밭으로 여겼지만 최근 매출이 급감하는 등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중국 경제 침체로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은 데다 중국 토종 업체들과의 경쟁도 치열해져서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은 글로벌 화장품...
"노다지는 옛말"…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中시장서 고전 2024-09-11 15:58:51
화장품 브랜드, 中시장서 고전 WSJ "경제 침체로 中 소비자 지갑 닫고 토종 브랜드와 경쟁서도 밀려" (서울=연합뉴스) 홍제성 기자 =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들이 과거 황금을 캐는 시장으로 여겼던 중국에서 매출 실적이 급감하는 등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중국...
치열한 국내 커피 시장 경쟁...반등 노리는 이디야 2024-09-08 15:41:45
이렇자 이디야는 변화한 커피 시장 흐름에 맞춰 브랜드를 리포지셔닝하기 위한 고민에 돌입했다. 매장 인테리어 변경 및 신메뉴 개발 등 지난 20여 년간 쌓아온 브랜드 이미지를 이번 작업을 통해 바꾸는 것이 목표다. 이디야 관계자는 “신선함을 더해 새로운 타깃 소비자층을 발굴하는 것이 리브랜딩의 목표”...
한신공영-커피명가, 상호협력 업무협약…"공동 프로젝트" 2024-09-06 14:28:00
프로젝트를 할 계획이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해외 커피브랜드의 홍수 속에서도 국내 토종 브랜드의 자존심을 지켜온 커피명가와 함께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건축과 커피라는 전혀 다른 분야가 융합해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
"빵만 맛있는게 아니네"…찬사 '쇄도' 2024-09-05 15:55:20
성심당은 대전 대표 빵집으로 자리잡고 가파르게 성장했다. 금융감독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성심당 매출은 1천243억원으로 전년(817억원) 대비 50% 넘게 올랐다. 프랜차이즈를 제외한 단일 빵집 브랜드 매출이 1천억원을 넘은 건 성심당이 처음이다. 영업이익도 315억원으로 전년(154억원)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해,...
이마트·롯데마트, 7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2024-09-05 09:04:17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브랜드, 카테고리별 추천 선물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만원을 SSG상품권으로 되돌려준다. 최진일 이마트 관계자는 "올 추석 선물세트 키워드는 '실속'과 '실용'으로 카테고리와 무관하게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세트가 인기"라며 "추석...
현대차 中공장의 변신…"4만여대 수출 전진기지로" 2024-09-04 17:46:43
중국 토종 브랜드가 급부상하고 현대차의 전기차 전환 속도가 늦어진 가운데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사태까지 발생해 판매량이 급감했다. 베이징현대 판매량은 현지 집계 기준 2017년 82만 대에서 2022년 25만 대까지 6년 연속 떨어졌다. 그러다 지난해 판매량이 25만7000대로 소폭(2.8%) 증가해 바닥을 찍고 회복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