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 CU, 곱창과 떡볶이 맛 등 '후식 주먹밥' 4종 출시 2024-10-07 09:55:56
네 가지 맛에 맞춰 김과 채소, 어묵, 소시지 등의 토핑을 얹어 볶음밥 특유의 매콤달콤한 맛을 높였다. 또 일반 주먹밥에 비해 중량을 10%(20g)가량 높여 성인 한 명이 한 끼로 즐기기에 충분하다고 CU는 설명했다. CU는 올해 초 농심과 손잡고 출시한 짜파게티 간편식 2탄으로 짜파게티 순살 찜닭과 대파 짜파게티 버거,...
"한 줄에 8000원 vs 1000원"…인기 폭발한 '김밥집' 비밀 [현장+] 2024-10-04 19:50:01
밥, 토핑, 소스까지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지난 2022년 12월 성수동에 처음 문을 연 이후 하루 200인분 이상 판매될 정도로 MZ세대와 직장인 중심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았으며 최근엔 양재역점 '이풀리'도 오픈했다. '풀리김밥' 고객들은 "키토김밥을 좋아하는데 달걀이 아닌 두부김밥을 먹을 수 있는...
GS25, 고피자 운영매장 1000호점 돌파…도입 5개월만 2024-10-02 09:37:52
9월까지는 27.2%의 성장을 기록했다. GS25는 토핑 강화형 넷플릭스 냉동피자를 출시하는 등 현재 운영 중인 7종의 7인치 냉동피자를 내년 상반기까지 10종 이상으로 확대한다. 한정된 냉동 진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기존의 가로형 진열 방식을 세로형으로 변경했다. 냉동피자를 LP판처럼 세로로 진열해 더...
'숭아야, 그릭다''너 T야??'…배스킨라빈스, 색다른 맛 선보인다 2024-10-01 14:13:20
복숭아 다이스와 바삭한 그래놀라가 토핑돼 식감을 더해주고, 꿀 리본이 달콤함을 한층 높여준다. 이외 ‘숭아야, 그릭다....’를 활용한 이달의 디저트 ‘숭아야, 그릭다 아이스 모찌’도 함께 선보인다. 모찌 안에 납작 복숭아 다이스와 그릭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담아, 쫀득한 식감과 달콤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함께...
한우보다 비싼 '김장김치', 김장 가격의 고공행진 [최보화의 원자재 인사이드] 2024-09-30 08:38:22
청경채 같은 야채 토핑을 최소화하고 대신 다른 재료들을 더 많이 넣어주는 등의 대응책을 좀 강구하는 듯 하고요, 기타 다른 외식업체들도 밑반찬으로 나갔던 배추 김치 대신 양배추 김치나 단무지로 대신하는 분위기입니다. Q. 알겠습니다. 마트에서도 배추 대란이겠어요? = 그렇죠. 영등포구 이마트는 이제 배추를 한...
GS25, 팔도비빔장 활용한 도시락·주먹밥·비빔국수 출시 2024-09-27 08:21:11
팔도비빔장 소스로 비빈 밥에 우삼겹을 토핑으로 넣은 우삼겹주먹밥, 비빔국수&왕교자다. GS25는 편의점 간편식 시장에서 차별화한 맛을 선사하기 위해 식품 기업과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동원F&B[049770], 대상 등 식품기업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간편 도시락 상품 4종을 출시했다. 박종서 GS25 도시락...
롯데리아, 창의적 신메뉴 연이어 흥행…호기심 자극하는 '펀슈머' 전략 통했다 2024-09-26 16:00:34
통새우크런KIM버거도 친숙한 식재료인 김과 부각 통새우 토핑을 추가해 볼륨감을 높였다. 더욱 풍성한 새우 맛을 느낄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 롯데리아는 올해 브랜딩 강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지난 7월 ‘테이스트 더 펀(Taste the fun)’ 이라는 슬로건을 내놓고 약 12년 만에 신규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품 사고 오마카세 자랑 지겨워"…이젠 '아보하'가 뜬다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9-25 20:30:03
트렌드로는 ‘토핑경제’가 있습니다. 토핑경제는 본체보다 액세서리 같은 토핑이 더 주목받는 것을 말합니다. 동일한 상품이더라도 타인과 다름을 추구하는 경향이 커지면서 생긴 트렌드입니다. 올 한 해에는 ‘신꾸’(신발 꾸미기), ‘백꾸’ 등 꾸미기 트렌드가 확산했는데요. 김 교수는 “신꾸 열풍에 신발 크록스에...
김난도 서울대 교수 "내년 소비 키워드는 '잡식 소비자'" 2024-09-25 18:10:57
반영한 키워드”라며 “젊은이들에게 내일이 더 나아질 것이란 희망이 없어진 것 같아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그 밖에 △개인 취향에 맞춰 직접 제품을 꾸미고 구성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 ‘토핑경제’ △기계에 표정을 입히고 사람의 얼굴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기술 ‘페이스테크’ △세계화와 로컬화가...
1000억대 자산가도 다이소에 푹 빠졌다…내년 트렌드는 '이것' 2024-09-25 16:49:04
토핑경제' △기계에 표정을 입히고 사람의 얼굴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기술 '페이스테크' △세계화와 로컬화가 섞인 '그라데이션K' △가상세계가 발달할수록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는 물질에 대한 욕구가 커지는 '물성매력' △기후위기에 대한 문제의식 '기후감수성' △다른 기업 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