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풋볼코치 월즈, 美민주 부통령후보 수락…"4쿼터 총공격 나서자" 2024-08-22 13:25:48
세금을 감면할 것이고, 거대 제약사에 맞서 처방약 값을 인하할 것이며, 주택 구입을 한층 가용하게 할 것이다. 그는 당신의 자유를 위해 싸울 것"이라고 단언했다. 그는 연설 말미에 현재 선거 상황을 풋볼 게임에 빗대 "이제 마지막 쿼터다"라면서 "해리스는 준비돼 있다. 우리의 일은 한 번에 1인치씩 움직이고, 1야드...
[데스크 칼럼] 가격 인하 숙제 받아든 식품사들 2024-08-14 17:54:40
소비자를 대하는 태도 역시 달라졌다. 통큰치킨 때와 같은 일이 일어난다면 소비자들은 더 이상 침묵하지 않는다. SNS가 성토의 장으로 변할 게 뻔하다. 섣불리 시장의 가격 경쟁에 개입했다가는 역풍을 맞을 수 있다는 걸 모두가 안다. 시장과 소비자 선택에 맡겨야대형마트가 자유롭게 치킨값을 책정하기까지 14년이 걸린...
"그동안 손도 못 댔는데"…마트 간 주부들 돌변한 이유 2024-08-11 14:57:44
2094원으로 전월보다 86.6% 치솟았다. 이는 평년(2019년부터 작년까지 값 중 최대·최소 제외 3년 평균값)보다 21% 비싼 가격으로 1년 전보다도 19.1% 높은 수준이다. 다다기오이 소매가도 10개에 1만3269원으로 한달 전보다 53.6% 뛰었다. 1년 전과 비교하면 36.9% 올랐고 평년과 비교해도 39.8% 비싸다. 애호박, 오이 등...
복숭아 작년보다 25% 싸다…대형마트 여름 과일값 '안정세' 2024-08-11 07:07:00
값 '안정세' 8월 대표 과일 포도·복숭아·수박 가격 안정…추석 '금사과' 걱정 없어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이달 들어 복숭아 소매 가격이 작년보다 25% 하락하는 등 과일값이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11일 이마트와 롯데마트에 따르면 8월 대표 과일로 꼽히는 포도와 복숭아 등의 가격이 일제히...
"반값도 비싸"…마트 '6000원대 치킨' 경쟁 2024-08-09 17:22:12
반값 이상 저렴한 대형마트 치킨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 마트들이 대량 매입, 마진 축소 등을 통해 가격을 낮추자 원가 상승을 이유로 가격을 올린 프랜차이즈 치킨업계는 긴장하고 있다. 이마트는 9일 전국 매장에서 한 팩에 6480원인 ‘어메이징 완벽치킨’(사진) 판매를 시작했다. 한시적 특가가 아니라 연중...
"가격 미쳤다" 오픈런 속출…프랜차이즈 치킨업계 '초긴장' 2024-08-09 16:43:44
값 이상 저렴한 대형마트 치킨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서다. 마트들이 대량매입, 마진 축소 등을 통해 가격을 낮추자, 원가 상승을 이유로 가격을 올렸던 프랜차이즈 치킨업계는 긴장하고 있다. 이마트는 9일 전국 매장에서 한 팩에 6480원인 ‘어메이징 완벽치킨’ 판매를 시작했다. 한시적 특가가 아니라, 연중 내내...
"무조건 싼 게 최고"…맘카페 난리난 '6000원 치킨' 정체 2024-08-08 21:00:06
값과 비교하면 마트 치킨 값은 ‘반값 이하’ 수준인 셈. 2010년 롯데마트에서 한 마리당 5000원에 내놓아 반향을 일으킨 ‘통큰 치킨’이 떠오르는 가격대다. 하지만 당시 마트 치킨은 출시된 지 얼마 안 돼 사라졌다. “대기업이 자영업자를 위협하는 횡포”라며 거세게 반발한 프랜차이즈 업계 때문이었다. 하지만 최근...
"샤넬백 이제 너무 흔해" 매장 텅텅…'찐 명품족' 몰려간 곳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7-22 14:02:19
젊은 신흥 부자들이 샤넬, 루이비통 등 흔한 명품 가방류보다는 값이 비싸 대중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주얼리와 시계로 관심을 빠르게 옮기고 있다”고 했다. 초고가 주얼리 수요 커졌다특히 초고가 주얼리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커지는 추세다. 파이낸셜타임즈(FT)에 따르면 불가리에선 지난해 고가로 분류되는...
첫 데이트 밥값 40만원 계산한 女…"남자가 꼭 사야 되나요?" 2024-07-17 16:56:07
통큰 소비력을 보여줬으나 데이트에서는 남녀가 동등하게 계산해야 한다고 확고한 모습을 보여줬다. 방송 후 익명 커뮤니티에는 21기 출연자들을 통해 달라진 데이트문화를 엿봤다는 반응이 나왔다. 한 네티즌은 "21기 출연자는 다른 기수보다 어린 2030 세대다"라면서 "이미 2030 데이트는 더치페이가 표준이고 일방적으로...
현대모비스가 매년 수박 1만통 사는 까닭 2024-07-16 17:32:53
‘1만 통.’ 현대모비스가 매년 7월 초복 즈음해 전국에서 구매하는 수박 개수다. 현대모비스는 올해도 어김없이 수박 1만 통을 구매했다. 수박 값으로 낸 비용만 2억여원에 달한다. 현대모비스가 여름 수박을 매년 1만 통씩 사는 이유는 전국 200여 개 사후서비스(AS) 협력사에 전달(사진)하기 위해서다. 현대모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