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휴스템코리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상생경제 선보인다 2023-11-21 09:00:03
목적으로 시작했다. 전국 6개의 시더스팜센터와 12개의 유통센터, 플랫폼이 연결된 사업 모델로 국내 스마트팜 단지 구축, 첨단 농산물 유통, 농업 테마파크, 빅데이터 등 농업 분야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해당 모델을 국내외 확산할 계획이다. 이상은 휴스템코리아 회장은 “시더스 몰은 사용자 중심의 플랫폼으로,...
"사기 당할까" 불신 컸는데…쿠팡 위협하는 쇼핑몰의 정체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3-11-18 15:45:11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10월 해외직구 카테고리 앱(안드로이드+iOS) 사용자 수는 약 600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0배 급증했다. 해외직구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은 중국 쇼핑 앱들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 3월 배우 마동석을 모델로 내세운 광고를 보내자마자 4월 신규 설치 건수가...
벤처투자 혹한기에도 잘 나가네…뭉칫돈 몰린 '세 분야' [긱스] 2023-11-07 09:03:10
데이터처리가속기(DPU)를 만드는 시스템반도체 스타트업 망고부스트는 700억원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DPU는 데이터센터 등 대규모 시스템 운영시 사용되는 서버의 과부하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시스템반도체의 한 종류다. 김장우 서울대 교수가 지난해 창업한 이 회사는 시드(초기) 투자에서 130억원을 끌어모으며...
클릭으로 사는 '인증 중고차'…오늘부터 판매 2023-10-24 10:11:56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고차 통합정보 포털 '하이랩'(Hi-LAB)도 이날부터 개시했다. 하이랩에서는 중고차 성능 및 상태 통합 이력과 국산·수입차의 현재 시세, 실거래 대수 통계를 통한 인기 모델 순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은 머신러닝과 빅데이터 기술을 사용해 중고차 시세를 산출하는 'AI...
현대차, 오늘부터 인증중고차 판다…온라인서 구매 가능 2023-10-24 09:38:06
현재 시세, 실거래 대수 통계를 통한 인기 모델 순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은 머신러닝과 빅데이터 기술을 사용해 중고차 시세를 산출하는 'AI 프라이싱 엔진'을 통해 앱의 '내차팔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디지털 전환기 선도할 리더 육성…세분화된 다양한 과정 운영 2023-10-03 16:22:43
조직관리,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확률과 통계 수업도 필수로 수강해야 한다. 국내 기업에서 인턴십을 하거나 기업의 현안을 심층 분석해 전략을 도출하는 연구 프로젝트도 수행해야 한다. 카이스트MBA의 심화과정 수업은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를 포함해 일반경영과 창업·신사업 등 세 가지다. 이 중 KAIST 경영대학이...
통계청, 정보보호 신기술로 데이터 보호와 개방 두 마리 토끼 잡는다 2023-09-22 07:00:02
골목상권에 미친 영향을 분석하기 위해 통계데이터센터를 방문했다. 기업통계등록부는 우리나라 전체 천만개 이상의 사업체 매출액, 종사자수 등을 가장 세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자료원이다. 세세한 사업체 정보가 모두 담겨진 만큼 보안도 철저하다. 이 자료는 데이터센터 내의 물리적으로 폐쇄된 특정 공간에서 정해진 ...
[집코노미 박람회 2023] 한국부동산원, 신규 정비구역 지정 지원 컨설팅 등 '부동산 서비스' 알린다 2023-09-21 10:14:55
박람회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 상시적으로 상담센터와 전국 총 10개 사무국에서도 상담 가능하다. 한국부동산원은 이번 박람회에서 '부동산 공공데이터' 개방 현황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할 기업에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산업, 사회현안 등 국민의 삶과 밀접한 데이터를 발굴해 국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유튜브에 역전 '초읽기'…사용자 수 격차 역대 최소 2023-09-21 09:59:03
네이버 포털과 카카오톡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 21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카카오의 메신저 카카오톡의 월간 실사용자 수(MAU)는 4196만6874명으로 1위를 유지했지만, 2위인 구글 유튜브(4162만7075명)와의 차이는 33만9799명을 기록했다. MAU는 한 달에 1번 이상...
카톡-유튜브 사용자 격차 더 좁혀졌다…'역대 최소' 2023-09-21 09:30:09
포털과 카카오톡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다. 21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카카오의 메신저 카카오톡의 MAU(월간 실사용자 수)는 4천196만6천874명으로 1위를 유지했지만, 2위인 구글 유튜브(4천162만7천75명)와의 차이는 33만9천799명으로 집계됐다. MAU는 한 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