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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통신株, 하반기 '경고음' 커진다 2024-07-05 18:07:22
포함해 SK이노베이션(2개), 휠라홀딩스(1개), 한온시스템(1개) 등 다양한 업종에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냈다. 하나증권(16개)과 삼성증권(14개), KB증권(14개)이 뒤를 이었다. 하나증권은 통신업종을 중심으로 건설업의 DL이앤씨에 보유 의견 2개를 냈다. 삼성증권과 KB증권은 카카오그룹주와 금융지주·증권업의 비중을...
OTT 구독상품 재편한 통신사…추가 혜택은? 2024-07-01 16:09:25
통신업체들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독 상품을 재편하고 있다. OTT 2종을 요금제 하나로 합치거나, 한국에서 접하기 어려운 영상 콘텐츠를 구독 상품에 추가하는 등 최근 OTT 요금 인상으로 부담이 커진 소비자를 끌어모으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달 28일 구독 서비스 플랫폼인 ‘T우주’에서 OTT 구독 상품인...
"AI로 안전한 산업환경 구축"…SKT, 국제안전보건전시회 참가 2024-07-01 09:30:49
신호를 종합한 복합측위)을 활용해 비상 상황에 처한 작업자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긴급구조 위치정보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2일 통신업종 산업안전보건 상생협력 포럼에서 안전보건 상생협력 활동 사례도 발표할 예정이다. 강종렬 SK텔레콤 안전보건 최고경영책임자(CSPO)는 “앞으로도 SK텔레콤의...
SKT, 2024 안전보건전시회서 AI 안전기술·로봇 선보여 2024-07-01 08:56:31
'웨어러블 에어백'과 초경량 구조로 최대 30kg의 견인력을 제공, 부상을 최소화하는 '무동력 허리 보조 웨어러블 로봇'도 시연한다. 한편, 이 회사는 2일 열리는 '통신업종 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 포럼'에서 안전보건 상생협력 활동 사례를 발표한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SK텔레콤, ICT패밀리사와 함께 AI로 안전한 산업현장 만든다 2024-07-01 08:21:42
중 열리는 '통신업종 산업안전보건 상생협력 포럼'에서 자사의 안전보건 상생협력활동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해당 포럼은 오는 2일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진행된다. 강종렬 SK텔레콤 안전보건 최고경영책임자(CSPO)는 "앞으로도 SK텔레콤의 AI와 ICT를 통해 산업현장의 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AI로 망 효율성 40% 향상 전망"…통신망도 AI발 혁신 가속 2024-05-26 07:00:04
창출이 가능하다고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AI가 통신업의 일자리 창출 가능성도 높일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일자리가 많아질 분야로 사이버 보안(31%), 머신러닝(30%), 프로그래밍·코딩(30%) 등을 꼽았다. 국내에서도 AI를 활용한 네트워크 성능 강화와 관련해 다양한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SK텔레콤의 경우 최근...
"통신사 틀에 가두지 말라"…3사 모두 '슬로건' 갈아치웠다 2024-05-20 22:00:01
4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각 통신사가 통신업만으로 매출을 끌어올리긴 제한적이라고 보고 있기 때문에 가장 주목받는 미래기술인 AI를 새로운 먹거리로 삼아 개발과 투자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AI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계속 AI 기술에 대한 투자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코스피 장중 상승폭 줄어 2,720대…코스닥은 약세 전환 2024-05-10 11:18:58
통신업(0.84%), 음식료품(0.72%), 운수장비(0.41%) 등이 오르고 있다. 의료정밀(-2.87%), 기계(-0.80%), 비금속광물(-0.04%) 등은 약세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KB금융[105560](4.70%), 신한지주[055550](3.23%), SK하이닉스[000660](2.05%), 셀트리온[068270](1.90%), 삼성물산[028260](1.48%), 기아[000270](1.16%)...
"1억 투자해도 보수는 1만 원"…불붙은 ETF 가격전쟁 2024-05-03 17:35:42
2, 3곳을 제외하면 기존 운용사들도 앞으로 벌고 뒤로 까먹는 구조인 만큼 대형 운용사 위주의 과점 구도로 변화할 수 있다는 겁니다. 3사 과점 구도로 매년 가격 논란이 끊이지 않는 통신업계처럼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추후에 운용사들이 보수를 올린다고 해도 소비자들이 이를 회피할 수 있는 선택지가 없을 수...
"유튜브 광고 봐야하나"…이통3사 OTT 요금제 '줄인상' 이유 2024-04-24 22:00:01
예정이다. 이통3사는 잇따른 서비스 종료와 가격 인상에 대해 "유튜브가 유튜브 프리미엄의 구독료를 대폭 인상한 것에 따른 불가피한 선택"이란 입장이다. 한 통신업계 관계자는 "가입자들에게 유리한 혜택을 주고 싶지만 각 통신사는 운영상 손해가 된다고 하면 불가피하게 운영을 중단하거나 가격 인상을 단행할 수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