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장 칼럼] 광화문 국가상징공간 건립에 부쳐 2024-10-10 17:37:04
낭비이고, 국가주의적 발상이라고 몰아세웠다. 오 시장은 태극기를 고집하지 않겠다며 한발 물러섰고 시는 지난달 27일 6·25 참전용사를 추모하는 조형물에 대한 통합설계 공모를 시작했다. 이후 두 차례 심사를 거쳐 내년 1월 최종 당선작을 발표하고 같은 해 5월 착공한 뒤 2027년 5월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조형물의...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11월 11일 ‘빼빼로데이’에 맞춰 글로벌 통합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뉴진스를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로 재발탁했다. 빼빼로 데이를 세계인의 기념일로 정착시켜 하반기 수출과 국내 매출을 동시에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빼빼로 매출은 2020억원, 수출액은 540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현대백화점, 고객응대·광고제작 등 AI 도입…디지털 전환 속도 2024-10-09 16:13:42
의견 통합 분석 플랫폼 ‘인사이트 랩스’를 비롯해 마케팅 문구 제작에 특화한 AI 카피라이터 ‘루이스’, AI 챗봇 상담 서비스 ‘젤뽀’, AI를 활용한 광고 디자이너 ‘원스텝’ 등을 도입해 적용하고 있다. 지난달 업계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인사이트 랩스는 업계 불만을 비롯해 백화점 이용객의 다양한 의견을 분석해...
롯데백화점, 백화점·쇼핑몰 강점 결합…기존 점포 대대적 개편 2024-10-09 16:13:00
점포를 백화점과 쇼핑몰의 강점을 결합한 통합형 프리미엄 쇼핑몰로 새롭게 개편해나가고 있다. 지난 5월 말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철학을 반영해 리뉴얼한 타임빌라스 수원이 대표적이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지난해 말부터 상품군별로 개편을 이어가 350여개 매장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2월 새롭게 도...
SKT, 다음달 'SK AI 서밋 2024' 개최…오픈AI·MS 등 전문가 참여 2024-10-07 10:38:46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 기업인 SGH의 마크 애덤스 CEO와 AI 클라우드 기업 람다의 스티븐 발라반 CEO가 주제발표를 한다. AI 반도체 영역과 서비스 영역에서는 미국의 반도체 기업 AMD의 샘 나프치거 전무의 주제발표와 함께 여러 글로벌 AI 생태계 리더들과 패널토의도 진행된다. 행사 둘째 날인 5일에는 K-AI 얼라이언스...
"전세계 AI 석학·기업가 총출동"…SKT, 'SK AI 서밋 2024' 개최 2024-10-07 08:49:18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 대표 주자인 마크 아담스 SGH CEO, 스티븐 발라반 람다 CEO가 주제발표를 하고, 이어 유영상 SK텔레콤 CEO와 함께 패널토의가 진행된다. 좌장은 국가AI위원회 부위원장 염재호 태재대 총장이 맡는다. AI 반도체 영역과 서비스 영역에서는 샘 나프치거 AMD의 전무의 주제발표와 더불어 여러 글로벌...
[이번주뭘살까] '징검다리 황금연휴'…나들이 식품·의류 할인전 2024-10-05 07:00:04
채널 통합 프로모션 행사인 '판타지 에스'를 선보인다. 인공지능(AI) 기술로 세심하게 선별한 39개의 브랜드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 적립금, 경품·사은품 증정 등 170억원 규모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SSG닷컴 = 오는 6일까지 '황금연휴 장보기 챌린지' 행사를 열어 먹거리와 일상용품 등 장보기...
K-헬스케어 기업들, 체험형 매장 늘리고 마케팅 강화 2024-10-01 08:01:01
말했다. 매트리스와 안마의자 제품군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비렉스를 판매 중인 코웨이[021240]도 전국 17곳의 매장을 모두 체험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매트리스와 안마의자는 개인별로 선호하는 소재와 사양, 기능 등이 다른 만큼 다양한 제품을 직접 살펴보고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
롯데마트, 온라인 식료품사업도 담당…"온오프라인 시너지" 2024-10-01 06:00:06
롯데마트·슈퍼의 해당 사업부에 넘겨 통합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롯데쇼핑 내 그로서리 오프라인 채널은 롯데마트·슈퍼 사업부에서, 롯데마트몰은 이커머스사업부에서 각각 맡아왔다. 이번 조직 통합으로 롯데마트와 슈퍼는 온오프라인 그로서리 사업 전체를 전담하고 오카도(Ocado) 첨단 물류센터와 협업...
'아마존 캐시카우' RMN, 유통가 실적 돌파구로 부상 2024-09-26 17:31:11
전국 13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이다. 온라인몰 배너·팝업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 내 미디어월과 포스기 화면 등을 매개로 광고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전국 매장 스크린에 BTS 멤버 정국의 생일 광고를 싣기도 했다. 이마트는 오프라인 점포와 자회사인 G마켓의 배너·팝업 등을 통해 연 5000억원가량의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