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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경영진 20여명, 'AI 석학' 앤드류 응과 성장전략 논의 2024-07-30 12:02:01
트렌드를 파악하고 기회를 포착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광범위한 유통업 포트폴리오를 가진 신세계그룹은 미래 유통 혁신을 위해 AI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영록 신세계그룹 경영전략실장 등은 응 교수와 함께 신세계가 변화를 위해 AI를 적극 활용하려는 계획을 논의했다. 응 교수는 "빠르게...
쇼핑은 AI가, 영상은 배속으로...'초단축 소비' 시대 2024-07-29 16:50:38
긴 작품은 요약 버전으로 시청하는 사람이 늘었다. 2023년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의 조사 결과 응답자의 70%가 '빨리 감기' 시청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53%는 '다양하고 많은 영상을 보고 싶지만 시간은 아끼고 싶다'고, 50%는 '영화와 드라마를 짧게 요약해주는 유튜브를 자주 본다'고 답했다....
AI 쇼핑부터 콘텐츠 배속·요약까지…'초단축 소비' 뜬다 2024-07-29 15:57:32
2023년 엠브레인[169330] 트렌드모니터의 조사 결과 응답자의 70%는 영상 콘텐츠 '빨리 감기' 시청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또 53%는 '다양하고 많은 영상을 보고 싶지만 시간은 아끼고 싶다'고, 50%는 '영화와 드라마를 짧게 요약해주는 유튜브를 자주 본다'고 응답했다. 콘텐츠 배속·요약 서비스...
뱃살이 쭉쭉…"점심엔 무조건 먹어요" 2030 푹 빠진 음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7-28 06:37:34
정도로 젊은 층이 찾는 트렌드는 빠르게 변합니다. ‘왜 이걸 먹고, 찾고, 즐기는지’ 이해하기 어려웠던 젊은 문화. 유통업계는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이 즐기는 것들이 기업 마케팅 활동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고 여깁니다. 다양한 트렌드를 다루고 연구하는 김세린의 트렌드랩(실험실)에서는 ‘요즘 뜨는 것들’을...
악재 겹친 유업계, 고급화로 돌파구 찾는다 2024-07-23 17:24:00
그 어느 때보다 높다. 23일 시장조사 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0년 1조7529억원이던 국내 흰 우유 시장은 매년 위축돼 지난해 1조6591억원으로 줄었다. 내년에는 1조6000억원 아래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1인당 연간 우유 소비량도 지난해 26년 만에 26㎏을 밑돌았다. 김선희 매일유업 부회장은 최근 한 포럼에서...
마트보다 더 싸다고?…"사서 쟁여두자" 주부들 난리났다 2024-07-18 22:00:02
22개로 늘렸다. 생필품과 더불어 트렌드를 반영한 PB상품 개발도 강화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궁극적으로 고객이 트레이더스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매장을 찾아올 수 있도록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창고형 할인 매장의 성장세가 뚜렷한 반면 대형마트 매출은 쪼그라들었다....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집밥의 대변신 2024-07-07 17:22:23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23 뷔페식 음식점 관련 U&A 조사’를 한 결과 20대(92.8%)와 가족 구성원이 많은 30·40대(각각 88.0%, 86.0%)가 최근 1년 안에 뷔페식 음식점을 방문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전형적인 집밥의 정의가 흐려지고 있다.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려는 이들의...
CJ '에스닉 푸드'로 무한 확장…농심, 라틴입맛 공략 '라면왕' 야심 2024-06-24 18:09:18
K푸드 트렌드를 소개하는 이 잡지를 ‘노스게이트’ ‘슈피리어그로서스’ 등 히스패닉 소비자가 주로 찾는 100여 개 마트에 매달 배포하고 있다. 미국 라면시장 1위 일본의 도요스이산을 추월하기 위해서도 매운맛을 좋아하는 한국인과 입맛이 비슷한 데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히스패닉 소비시장 공략이 시급하다는...
애들은 줄었는데…유아동복 시장은 '쑥쑥' 2024-06-23 13:29:35
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유아동복 시장은 지난해 2조4천490억원으로 2020년(1조8천410억원)보다 33% 정도 늘었다. 같은 기간 0∼14세 인구는 630만6천명에서 570만5천명으로 9.5% 줄었다. 의류업계는 자녀에게 비용 지출을 아끼지 않는 소위 '골드키즈' 트렌드로 프리미엄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저출생에도 유아동복시장 성장…1인당 소비액 아태 4위 2024-06-23 08:05:00
자녀에게 비용 지출을 아끼지 않는 소위 '골드키즈' 트렌드로 프리미엄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23일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유아동복 시장은 지난해 2조4천490억원으로 2020년(1조8천410억원)보다 33% 정도 늘었다. 같은 기간 0∼14세 인구는 630만6천명에서 570만5천명으로 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