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 차세대 성장동력은 '색조'…기업들 앞다퉈 투자 2024-08-06 17:29:50
‘티르티르’에 이어 6월 ‘라카’를 잇달아 사들였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발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색조 화장품 수출액은 6억4200만달러(약 8700억원)로 역대 최대치를 갈아치웠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늘어난 수치다. 색조 화장품 수출액은 2020년 6억9700만달러에서 지난해 10억4300만달러(약 1조42000억원)로...
"장원영처럼 될래" 美 10대들 열광하더니…돈 쓸어담았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8-06 17:05:23
티르티르’에 이어 6월 ‘라카’를 잇달아 사들였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발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색조 화장품 수출액은 6억4200만달러(약 8700억원)로 역대 최대치를 갈아치웠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4% 늘어난 수치다. 색조 화장품 수출액은 2020년 6억9700만달러에서 지난해 10억4300만달러(약 1조42000억원)로...
티르티르, ‘레드쿠션’ 글로벌 인플루언서들 연이은 리뷰…약 12,000여개 콘텐츠 확산 2024-08-06 16:50:43
티르티르(TIRTIR)가 글로벌 소비자의 자발적인 리뷰 콘텐츠가 1만 2천 여 건 이상 확산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모든 인종을 어우르는 30쉐이드 쿠션’ 후기로 국내 뉴스에 언급되며 화제의 영상으로 떠오른 흑인 뷰티 크리에이터 ‘미스달시’의 유튜브 숏츠는 지금까지 약 4100만 뷰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1~4위 모두 韓제품…K뷰티, 아마존 휩쓸었다 2024-08-01 17:40:10
등 대기업은 물론 바이오던스 브이티 구달 티르티르 아누아 등 중소·인디 브랜드도 대거 판매 랭킹 상위권에 오르며 K뷰티의 저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1일 아마존글로벌셀링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16~17일 진행된 ‘2024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한국 뷰티 셀러 매출은 작년 행사 때보다 2.2배 증가했다. 아마존...
"색조 시장 잡아라"…콜마·코스맥스, 선점 경쟁 2024-07-31 17:35:44
간 고객사 유치 경쟁이 치열해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코스맥스는 지난 5월 3년여간 연구 끝에 AI 기반 조색 시스템을 개발했다. 메이크업 제품 개발 과정에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렸다. 고객사인 티르티르는 코스맥스의 색조 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올해 북미 시장 특성에 맞게 쿠션 색상을...
‘인디 K뷰티’ 키우는 코스맥스 “3000개 이하 주문도 OK” 2024-07-30 15:18:36
제품 개발 속도를 더욱 높였다. 앞서 티르티르는 코스맥스의 AI 조색 시스템 덕분에 쿠션 파운데이션 색상을 30개까지 늘려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을 받을 수 있었다. 이밖에 코스맥스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통합 뷰티 정보 플랫폼을 운영하고, 미국 시장을 겨냥한 일반의약품(OTC)랩을 통해 해외 각국 규제·인증에 대응할...
"한국인들 이 화장품 쓴다며?"…LA서 '진풍경' 벌어졌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7-29 07:34:25
참가자들이 대형 부스를 둘러 줄을 섰다. 티르티르는 최근 미국 e커머스 아마존에서 쿠션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비빔면을 테마로 한 팔도 부스 앞에도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섰다. 브랜드 ‘성분에디터’를 운영하는 올리브인터내셔널의 이진호 대표는 “K뷰티의 열풍을 타고 이미 매출의 절반이 해외에서 나오고 그...
[르포] K팝 타고 날아오른 K뷰티…LA 케이콘 화장품 부스 '문전성시' 2024-07-28 08:08:42
브랜드(티르티르)도 입소문이 나기 전부터 알고 있었다"며 "이미 여기 전시된 콤팩트 제품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한국 화장품 가운데 피부관리 제품을 선호한다면서 "내 피부가 복합성이고 예민한 편인데, 한국 제품들은 내 피부에 잘 맞는다"며 "특히 수분을 공급해줘서 피부 아래부터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고...
'K뷰티 드림팀' 꾸린 정부 2024-07-24 18:22:55
아마존글로벌셀링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티르티르 등 K뷰티 유망기업 4곳의 대표도 자리했다. 정부가 관계부처 합동으로 현장을 찾아 K뷰티 지원 방안을 내놓은 건 처음이다. 오 장관은 “K뷰티의 위상이 급속히 높아지면서 작년 세계 4위 수출국이 됐고 일본 화장품 수입시장에서는 이미 1위, 미국에서도 올해 프랑...
올리브영·ODM투톱에 아마존까지…'K뷰티 드림팀' 꾸린 정부 2024-07-24 15:46:55
참석했다. 티르티르와 포컴퍼니, 나우코스, 와이어트 등 K뷰티 유망기업 4개사 대표들도 자리했다. 정부가 관계부처 합동으로 현장을 방문해 K뷰티 지원 방안을 내놓은 건 이례적인 일이다. 오영주 장관은 “글로벌 무대서 K뷰티의 위상이 급속히 높아지면서 작년 세계 4위 수출국이 됐고 일본 화장품 수입시장에서는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