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기의 위메프·티몬 '수수료 0' 카드 꺼냈다 2021-12-21 17:22:19
특산품과 여행상품을 소개한다. 티몬은 조만간 경북 포항시와 함께 ‘커머스센터’를 설립하고 포항지역만의 상품을 라이브커머스로 내보낼 계획이다. 제주도 등 지역 농산물에 ‘티프레시’ 브랜드를 붙여 직배송하는 사업도 시작했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수수료는 제로에 수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득권 포기가...
경북 농특산물 밀키트 개발… "전 세계에 'K-푸드' 열풍 일으킬 것" 2021-10-24 15:49:00
김진욱 담따프레시 대표, 강원철 동민산업협동조합 대표 순으로 총 2회에 걸쳐 영상과 함께 일문일답식으로 소개한다. 다음은 김진욱 담따프레시 대표(사진)와의 일문일답. (아래 영상을 통해 보다 자세한 인터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0대 나이에 대기업 타이틀을 버리고 창업에 나선 이유는. 삼성웰스토리와...
코인·페이에 뒤쳐진 카드사, OO으로 승부수 던졌다 2021-08-25 10:31:13
프레시, 랄라블라, GS샵 등 GS리테일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GS&POINT 2%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현대카드는 지난해 11월 배달의민족(이하 배민)과 국내 최초 배달 앱 전용 PLCC인 ‘배민현대카드’를 선보였다. 배민현대카드는 ‘배민포인트’ 중심의...
"유니콘 기업의 상당수는 '카피캣 전략'으로 성장했다" 2020-08-06 15:11:15
그루폰과 쿠팡, 위메프, 티몬 등이 주목받고 있다. ‘책상 위의 아이비리그’ 사례에는 유데미, 코세라, 그리고 유다시티 등이 있다. 밀키트의 가정혁신 분야에서는 블루에이프런, 헬로프레시 등과 같은 카피캣이 활동하고 있다. ‘고기의 반란’ 분야에서는 비욘드미트와 임파서블푸드 등이 활동하고 있다. 세상의 모든...
'동행세일' 어디서 얼마나 할인받나…업체별 할인정보 총정리 2020-06-26 11:14:42
G프레시│6.22~7.12 │강수산 전복장 외 210개 상품 최대 37% 할인 │ ├───────┼─────┼───────────────────────┤ │ 파머스토리 │6.22~7.12 │미듬애 부각 외 200개 상품 최대 37% 할인 │ ├───────┼─────┼───────────────────────┤...
"내 아이스크림에 숟가락 얹지마!" 떠먹는 아이스크림 '온라인 빅매치' 2020-05-21 16:59:06
로켓프레시에 이어 두 번째 온라인 채널 진출이다. 벤앤제리스는 GS25 편의점과 GS슈퍼를 단독 유통 채널로 삼았다. 이후 강남구에 배달전문 매장을 열어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으로 판매를 시도했다. 기존 판매하던 대표 메뉴 외에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한 '7곡 바닐라 쉐이크' 등의 현지 메뉴도 선보였다....
"온라인 선물도 이제 로켓배송"…쿠팡도 '선물하기' 나섰다 2020-04-10 12:07:26
티몬, SSG닷컴 등 e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이 잇따라 후발주자로 나서고 있다. 쿠팡은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 등 모바일 메시지로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쿠팡 로켓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다른 회사의 선물하기 서비스와 같이 선물을 보낼 때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연락처만 입력하면...
적자 못견딘 11번가·티몬, 식품사업에서 철수한다 2020-04-06 15:33:57
티몬의 수익성이 빠르게 개선됐다. 티몬은 지난달 2010년 창사 후 10년 만에 처음 월간 기준 ‘흑자’를 기록했다. 티몬에 앞서 11번가와 위메프도 식품 판매사업을 정리한 바 있다. 11번가는 2018년 직매입·직배송 서비스 ‘나우배송’에서 신선식품을 대부분 뺐다. 신선식품 사업에서 발을 뺀...
"집에서 만들어 먹는 마라탕, 과연 식당 맛 재현될까?" 밀키트 브랜드별 제품 비교 분석 2020-04-02 14:33:00
티몬’은 작년 대비 밀키트 용품 매출이 4.3배 성장했으며,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의 2월 매출은 2019년에 비해서 341% 증가했다. 이러한 열풍에 힘입어 실제로 밀키트가 얼마나 간편하고, 식당의 맛을 재현할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해봤다.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프레시지, 프로즌, 식스레시피의 밀키트다. 집에서도...
온·오프 상거래 시장 빨아들인 모바일 플랫폼…K유니콘들도 등장 2020-03-23 15:41:58
로켓프레시 등 비슷한 서비스가 잇달아 등장했다. 모바일에 익숙한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노린 패션 커머스 스타트업도 나타났다. 유니콘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 무신사는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한정판 신발과 ‘희귀템’ 패션 정보를 빠르게 접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