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빙·웨이브 합병 임박…SK·CJ, 2500억 공동투자 2024-11-27 17:48:40
‘웨이브’에 2500억원을 투입했다. 토종 OTT 1위와 3위 기업인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을 염두에 둔 포석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SK스퀘어와 CJ ENM은 27일 각각 1500억원, 1000억원을 웨이브에 투자했다고 공시했다. 티빙 대주주 CJ ENM(지분 48.9%)이 웨이브 대주주 SK스퀘어(40.5%)와 함께 웨이브가 새롭게 발행한...
SK스퀘어-CJ ENM, 웨이브에 2500억 투자…티빙과 합병 본격화 2024-11-27 17:20:16
이행할 예정이다. SK스퀘어와 CJ ENM은 이번 전략적 공동 투자가 웨이브와 티빙의 OTT 사업 시너지를 강화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려는 명확한 의지의 표명이라고 설명했다. SK스퀘어가 약 40.5% 지분을 보유한 웨이브는 KBS와 MBC, SBS 등 지상파 3사가 19.8%씩 지분을 나눠 가지며 지상파 실시간 방송과 다시보기를 O...
티빙·웨이브 합병 임박…'메가OTT' 뜬다 2024-11-27 17:18:41
한명진 SK스퀘어 사장은 “전략적 공동 투자로 티빙과 웨이브 간 시너지를 강화하고 본격적인 통합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윤상현 CJ ENM 대표는 “이번 투자로 이용자 편의성 제고와 콘텐츠 공급 등 다양한 측면에서 사업적 협력이 가능해졌다”며 “이용자 만족도는 물론 토종 OTT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
티빙·웨이브 합병 급물살…SK스퀘어·CJ ENM 공동 투자 2024-11-27 17:05:01
웨이브’에 총 2500억원 규모의 공동 투자에 나섰다. 토종 OTT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이 급물살을 타는 모양새다. SK스퀘어와 CJ ENM은 27일 각각 1500억원, 1000억원을 웨이브에 투자했다고 공시했다. 티빙 대주주 CJ ENM(지분 48.9%)가 웨이브 대주주 SK스퀘어(지분 40.5%)와 함께 웨이브가 새롭게 발행한 전환사채(CB)를...
SK스퀘어-CJ ENM, 웨이브에 2천500억 투자…CB 상환 고비 넘겨 2024-11-27 17:00:25
ENM으로 기업결합 추진…브랜드명은 '티빙' 될 듯 KT 동의 남은 합병 절차…'공룡 OTT' 넷플릭스 대항마 탄생 임박?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국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웨이브와 티빙의 합병을 추진하고 있는 SK스퀘어[402340]와 CJ ENM[035760]이 사업 결합을 위한 2천500억원대 전략적...
야구팬 모으더니…"넷플릭스 긴장하겠네" 불붙은 OTT 경쟁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1-19 15:03:17
7.1% 감소했다. 티빙의 지난해 10월 MAU는 561만3800만명이다. 1년 새 MAU를 44.2% 늘리며 넷플릭스를 추격하는 2위 OTT로 자리를 굳혔다. 2위 자리를 놓고 경쟁하던 쿠팡플레이도 약 103만명 차이로 따돌렸다. 지난달 MAU 기준 국내 OTT 3위, 4위는 쿠팡플레이(706만4300)와 웨이브(420만6600명)다. 쿠팡플레이와 웨이브는...
이토록 부드러운 소파, 이게 정말 가죽이라고?…伊장인고집, 명작이 되다 2024-11-14 16:34:40
완성하는 작업 방식도 독특하다. 귀도티 CDM은 “인테리어 디자인 스튜디오처럼 우리는 가구 설계, 제조뿐 아니라 전체 색감의 조화, 마감재, 건축적 완성도까지 아우르는 작업을 한다”며 “일반 가구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래서인지 박스터 매장은 버건디, 브라운, 베이지, 브릭, 카키 등 서로 잘...
'K콘텐츠 열풍'에 치솟는 韓호텔 몸값 2024-11-11 17:52:06
있다. 세계적인 K웨이브 확산으로 한국 여행에 관심이 높아지자 국내에 럭셔리 호텔을 지으려는 경쟁도 치열하다. 11일 상업용 부동산 종합서비스 기업 알스퀘어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1~3분기 서울·부산·제주 관광호텔 거래 규모는 2조1600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3600억원)보다 1조8000억원 급증했다....
뷰티 입은 빼빼로 완판 행진…지난해보다 매출 20% ‘껑충’ 2024-11-08 11:15:08
뉴웨이브 오리진점에서 다양한 아이콘으로 꾸며진 공간도 운영한다. 장채윤 세븐일레븐 스낵팀장은 “빼빼로데이 기획상품은 매년 빼빼로데이 매출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 효자상품으로 올해는 기존에 시도한 적 없는 파격적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담고자 노력했다”며 “특히 올해 빼빼로데이는 지난해 주말이었던...
세븐일레븐 "빼빼로데이 흥행 조짐…빼빼로 매출 20% 늘어" 2024-11-08 08:34:19
해티 스튜어트와의 협업 상품, 산리오캐릭터 상품 등이 대표적이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자체 애플리케이션 '세븐앱'을 통해 예약 판매한 이들 상품은 1차 물량(400개)이 5시간 만에 동난 데 이어 2차 물량(1천200개)마저 나흘 만에 모두 팔렸다. 세븐일레븐은 또 빼빼로데이를 콘셉트로 한 특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