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면세점 쇼핑·K팝공연…롯데 '리얼 메타버스' 2024-08-29 18:02:51
34배 큰 가상 쇼핑몰과 공연장에서 가상의 옷과 가방 등을 사거나 걸그룹 콘서트를 볼 수 있는 공간이다. 롯데이노베이트는 그룹 내 인공지능(AI) 신사업을 책임진다. 쿠팡 등 온라인 앱과 해외직구 등 유통 채널 다변화로 위기를 맞은 롯데그룹이 메타버스로 반전 기회를 잡을지 주목된다. 칼리버스 내 가상 도시 ‘오리진...
롯데이노베이트, 초실감형 메타버스 '칼리버스' 공식 출시 2024-08-29 10:47:15
가상 제품의 쇼핑을 체험할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는 8만 명 규모의 관객과 실감 나는 사운드로 표현한 공연장에서 JYP 엔믹스, EDM DJ 알록의 차세대 가상 공연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칼리버스는 MBC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K-팝 공연을 확장하고, 세계적인 EDM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와의 독점...
"요즘 명동 누가 가요"…중국인 관광객 몰린 '뜻밖의 장소' 2024-08-27 06:43:51
K팝 성지 방문, 한국 드라마에 나온 장소나 맛집 찾아가기….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여행 트렌드가 달라지고 있다. '한국인처럼 여행하려는 수요'가 눈에 띄게 늘면서다. 면세점 쇼핑에만 몰려있던 관광·소비 형태는 맛집, 로드숍 투어 등 한국인에게 인기있는 장소 체험으로 바뀌고 있다. 특히 단체로...
롯데마트, AI로 제작한 음원매장에 틀어…비용·시간 90% 절감 2024-08-20 06:00:02
브랜드전략팀 담당자는 "고객에게 즐겁고 신선한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AI를 활용해 매장 배경음악과 브랜드송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마케팅 분야에 AI 기술을 접목해 급변화하는 유통 트렌드에 맞춰 발 빠르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단독] "韓 가면 꼭 들러요" 외국인 우르르…'올영' 몰리는 곳 2024-08-19 16:37:08
쇼핑코스가 된 올리브영이 서울 명동에 7번째 매장을 낸다. K뷰티 열풍에 힘입어 최근 올리브영의 외국인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관광객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상권에 대형 매장을 잇달아 여는 추세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지하철 4호선 명동역 바로 앞 밀리오레 건물 1층에 '올리브영 명동역점'이 23일 문을...
관광공사, 싱가포르 최대 여행박람회 '나타스 홀리데이스' 참가 2024-08-19 09:22:41
K-팝 등을 활용한 K-콘텐츠 관광상품을 비롯해 동계스포츠, 쇼핑관광 등 테마도 소개했다. 국내 스키 리조트 8개 사가 직접 스키 상품 판촉을 실시하며 겨울이 없는 싱가포르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관광공사는 지난 1일 박람회에 온라인 프로모션을 개시했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에서는 현지여행사,...
글로벌텍스프리, 2분기 영업익 64억…분기 사상 최대 실적 2024-08-16 08:04:12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설명했다. 정부는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및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세법 개정을 통해 사후 면세 한도 범위를 대폭 개선했다. 최소 환급가능금액을 3만원에서 1만5000원으로 낮추고, 즉시환급한도를 1회 50만원·총 250만원에서 1회 100만원·총 500만원으로, 시내환급한도를 500만원에서 600만원으로...
"서울 안 가요"…외국인 관광객들 요즘 찾는 한국 여행지 2024-08-14 08:41:44
활용한 숙박 문화 브랜딩과 지역별 스토리 개발, 쇼핑-미식 등 관광객의 반복적 소비 활동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짚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2024 한국방문의 해'를 계기로 외국인 관광객의 지역 방문을 확산하고자 지방관광 특화상품 개발 사업을 추진한다. 국내 여행업계의 지역...
야놀자리서치 "대한민국, 관광대국으로 가야만 하는 이유는" 2024-08-07 15:10:54
이사는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미식, 쇼핑 등을 통해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만족도 높이기 위한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정부 주도의 브랜딩 활동이 이뤄져야 한다는 점도 언급했다. 타깃 관광객의 국가, 취향, 소비계층 등을 확실히 정하고, 이들이 어떤 방식으로 의사결정을 하는지 종합적인 소비...
한강변 콘서트, 아리수 체험…서울시, 베이징에 '서울 생활상' 재현 2024-08-01 16:24:27
"쇼핑을 왔다가 행사하는 것을 보고 체험하러 들어오게 됐다"며 "서울에 방문하게 될 것 같다"고 감상을 말했다. 이날 행사장에 방문한 오세훈 시장은 각 부스에서 체험 활동을 이어갔다. 이어 서울시 대표 정책인 손목닥터 9988, 오는 10월 개최하는 서울 스마트라이프위크(SLW) 박람회 등도 소개했다. 이날 오 시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