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관광공사, 싱가포르 최대 여행박람회 '나타스 홀리데이스' 참가 2024-08-19 09:22:41
K-팝 등을 활용한 K-콘텐츠 관광상품을 비롯해 동계스포츠, 쇼핑관광 등 테마도 소개했다. 국내 스키 리조트 8개 사가 직접 스키 상품 판촉을 실시하며 겨울이 없는 싱가포르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관광공사는 지난 1일 박람회에 온라인 프로모션을 개시했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에서는 현지여행사,...
글로벌텍스프리, 2분기 영업익 64억…분기 사상 최대 실적 2024-08-16 08:04:12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설명했다. 정부는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및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세법 개정을 통해 사후 면세 한도 범위를 대폭 개선했다. 최소 환급가능금액을 3만원에서 1만5000원으로 낮추고, 즉시환급한도를 1회 50만원·총 250만원에서 1회 100만원·총 500만원으로, 시내환급한도를 500만원에서 600만원으로...
"서울 안 가요"…외국인 관광객들 요즘 찾는 한국 여행지 2024-08-14 08:41:44
활용한 숙박 문화 브랜딩과 지역별 스토리 개발, 쇼핑-미식 등 관광객의 반복적 소비 활동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짚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2024 한국방문의 해'를 계기로 외국인 관광객의 지역 방문을 확산하고자 지방관광 특화상품 개발 사업을 추진한다. 국내 여행업계의 지역...
야놀자리서치 "대한민국, 관광대국으로 가야만 하는 이유는" 2024-08-07 15:10:54
이사는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미식, 쇼핑 등을 통해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만족도 높이기 위한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정부 주도의 브랜딩 활동이 이뤄져야 한다는 점도 언급했다. 타깃 관광객의 국가, 취향, 소비계층 등을 확실히 정하고, 이들이 어떤 방식으로 의사결정을 하는지 종합적인 소비...
한강변 콘서트, 아리수 체험…서울시, 베이징에 '서울 생활상' 재현 2024-08-01 16:24:27
"쇼핑을 왔다가 행사하는 것을 보고 체험하러 들어오게 됐다"며 "서울에 방문하게 될 것 같다"고 감상을 말했다. 이날 행사장에 방문한 오세훈 시장은 각 부스에서 체험 활동을 이어갔다. 이어 서울시 대표 정책인 손목닥터 9988, 오는 10월 개최하는 서울 스마트라이프위크(SLW) 박람회 등도 소개했다. 이날 오 시장은...
[르포] K팝 타고 날아오른 K뷰티…LA 케이콘 화장품 부스 '문전성시' 2024-07-28 08:08:42
또 2022년에는 실제로 한국을 방문해 여행하며 쇼핑을 즐겼고, 그 이후에도 온라인에서 좋다고 입소문이 난 한국 화장품을 꾸준히 찾아 썼다. 그는 "이 브랜드(티르티르)도 입소문이 나기 전부터 알고 있었다"며 "이미 여기 전시된 콤팩트 제품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한국 화장품 가운데 피부관리 제품을 선호한...
플랫폼 장악한 '슈퍼스타 기업'이 富 독점 2024-07-24 17:27:06
아마존과 이베이에서 쇼핑을 즐기고, 테무와 쉬인 같은 업체를 이용해 중국에서 ‘직구’를 할 수 있는 것도 고도화된 알고리즘의 결과물이다. 과거 중간 무역상이 하던 일을 대형 플랫폼 기업이 대체한 것이다. 생산의 3요소 중 토지와 노동의 기여도는 급격히 줄고 있다. 데이비드 아우터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교수...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때 올리브영 쇼핑을 했다. 지난 3월 1일 사바나는 자신의 틱톡 계정에 한국 방문 영상을 올렸다. 이때 일행 모두 올리브영 쇼핑백을 들고 있는 것이 포착됐다. 5. 콘텐츠온라인동영상플랫폼(OTT) 시장에서 K-콘텐츠의 영향력이 높아진 것도 중요하다. 업계에서는 K-뷰티의 흥행이 K-콘텐츠의 후행지표이기도 하다는 의견을...
"이게 확률적으로 말이 되나"…한화팬, 분노 폭발한 이유 [이슈+] 2024-07-17 17:40:22
해외 쇼핑몰도 유명 브랜드 운동화를 두고 랜덤 박스처럼 '뽑기' 형태로 판매해 올해 조사에 나서기도 했다"고 말했다. 특히 아이돌, 프로 스포츠팀 등 팬들의 '팬심'을 활용한 랜덤 박스형 판매 전략이 과도한 구매를 부추긴다는 지적도 있다. 지난해 한국소비자원 설문 조사에 따르면, K팝 음반 구매자...
"트렌디한 한국 시장에서 키덜트족 사로잡을 것" 2024-07-17 10:50:00
게 대표적인 사례다. 팝마트코리아의 올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 대비 약 83% 증가했다. 진 대표는 "올해 300억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쇼핑을 넘어 가족들과 즐기는 공간을 만들겠다는 팝마트의 취지를 한국에서도 살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베이징에서 개장한 팝마트 테마파크를 한국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