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한섬 시스템, 파리 백화점 팝업 1년 운영…유럽도 홀렸다 2025-02-06 16:45:25
고객 비중은 전체의 30%로 조사됐다. 신규 바이어 구매 상담까지 이어지며 지난해 연간 홀세일 계약 업체 수는 전년 대비 20% 이상 늘었다. 한섬 측은 매년 수백여 개의 신규 브랜드가 론칭되는 유럽 현지 패션 시장에서 조기 안착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 독창적인 디자인과 지난 10여 년간 단계적으로 준비한 글로벌 패션...
경희대학교, ‘LINC 3.0 사업 지·산·학협력 성과 공유 및 RISE 체계 대비 네트워킹을 위한 성과교류회 개최’ 2025-02-06 10:11:45
3년간 센터에서 진행된 사업의 협력 대상을 소개하고, 지원 활동과 그에 따른 주요 우수 성과를 전하였다. 눈길을 끌었던 발표는 지·산·학협력 우수 성과로써 디자인마케팅 ICC와 패션의상 ICC에서 진행한 프로젝트였다. 디자인마케팅 ICC(경희 디자인마케팅지원단)는 올해로 8년째 이어져 오고 있으며,...
신진 디자이너 키우는 롯데百…"명품 K패션 인큐베이터 될것" 2025-02-05 18:13:15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5 서울패션위크’ 강연에서 이렇게 말했다. 정 대표는 “K컬처 열풍이 그동안 드라마, K팝 등 콘텐츠 중심이었다면 최근 점차 뷰티, 푸드, 패션 등 리테일 상품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작년 K뷰티 수출액이 100억달러를 넘어서고, 뉴욕에선 미쉐린 스타 식당...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 "패션을 K열풍 다음 주자로…적극 지원" 2025-02-05 17:27:49
5일 K패션의 세계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이날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막한 서울패션위크에서 "한국의 드라마와 가요, 뷰티, 푸드 등이 세계에서 열풍을 일으키는 가운데 패션은 이런 흐름을 제대로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대표는 "K드라마와 K팝, K뷰티, K푸드가...
"사진 몇 장이면 AI가 쇼핑몰 페이지 생성"…네이버, 스튜디오랩 신규 투자 2025-02-05 10:49:50
있는 패션 특화 AI 모델을 자체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쇼핑몰 상세 페이지를 생성하는 솔루션 ‘GENCY’를 개발했다. 사진 몇 장만 업로드하면 제품에 최적화한 마케팅 문구부터 섬네일, 레이아웃, 세부 디자인 등 상세 페이지를 15~30초 만에 만들어준다. 네이버 D2SF는 “상세 페이지는 온라인 쇼핑에서 구매 결정에...
패션의류 쇼핑도 쇼츠시대…영상 익숙한 2030세대 잡는다 2025-02-02 07:25:00
콘텐츠인 '쇼케이스'를 공개하고 있다. 영상과 화보, 디자인,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요소가 융화된 콘텐츠로 입점 브랜드의 출시나 제품 발매 소식 등을 매력적으로 알리기 위한 것이다. W컨셉도 지난해 12월 모바일 앱에서 패션 관련 짧은 영상을 모아볼 수 있는 '플레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지난해...
가족이니까, 럭셔리 펫션 2025-01-30 17:44:30
활용한다. 그냥 명품 로고만 넣었다고 럭셔리 펫션이 아니다. 반려견이 최대한 편안하게 뛰놀 수 있도록 신축성과 통기성을 극대화한 ‘애슬레저’ 제품도 나오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빈폴액세서리는 미국 프리미엄 펫 브랜드 ‘맥스본’과 손잡고 겨울철 밖에서도 따뜻하게 놀 수 있는 보온 재킷, 방수와...
이커머스 업체들, 명품시장에도 속속 진출 2025-01-30 08:15:01
고 있다. 대표 인기 제품은 10만원 전후 가격대인 오트리의 메달리스트 스니커즈, 롱샴의 르 플리아쥬 오리지널 핸들 파우치, 꼼데가르송의 백팩, 루이비통의 파운데이션 에코백(9만원대) 등이다. 11번가 관계자는 "최근에는 하이엔드(최고급) 명품 브랜드보다 가격대가 낮으면서도 독특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희소성이...
'키덜트' 트렌드 확산…패션업계, 캐릭터 협업상품 인기 2025-01-28 09:01:01
LF몰에서 45개까지 구매한 고객도 나왔다. 삼성물산[028260] 패션부문의 에잇세컨즈는 에버랜드와 손잡고 판다 가족 '바오패밀리'를 모티브로 한 협업 상품을 2023년 11월과 작년 10월 두 차례 출시했다. 2023년 11월에 선보인 첫 번째 협업 상품군의 경우 반소매 티셔츠, 파자마, 쇼퍼백 등 일부 인기 상품 판...
[샷!] "44사이즈만 판다"…'마른 몸 강박' 정조준 2025-01-25 05:50:00
케이블 채널 HBO는 브랜디멜빌이 청소년에게 왜곡된 신체관을 주입하고 있다고 정면으로 지적한 바 있다. 브랜디멜빌과 지옥(Hell)을 뜻하는 단어를 결합해 '브랜디 헬빌(Hellville)과 패스트패션 추종자들'이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로 원사이즈 정책 및 날씬한 백인 채용 관행을 꼬집었다. '원사이즈' 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