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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홍이형 노브랜드?"..알고보니 브랜드 46개 [엔터프라이스] 2024-05-24 15:14:03
이를의 패션 ODM회사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노란컬러의 그 노브랜드(Nobrand)랑은 별개의 회사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이유가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 4600억원을 기록했는데 99%가 해외에서 나옵니다. 그런데 오늘 우리 시장에서는 그야말로 셀럽이 됐습니다. 공모가가 1만4천원 이었는데요. 오후들어...
국내증시 지지부진…해답은 ‘실적기대주’ [이슈레이더] 2024-04-24 08:46:54
다음달 1일부터 해양에너지사업본부를 출범할 예정인데요. 초대 본부장에는 원광식 전 해외공사 부문장이 선임됐습니다. 그동안 해상 플랜트 등 해양 사업은 한때 국내 조선업체에게 있어 조 단위 적자를 기록해 실적의 발목을 잡는 골칫거리로 여겨져 왔습니다. 실제로 HD현대중공업은 이번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지난해...
"쇼핑 플랫폼 진화의 끝판왕"…순이엔티, 쇼핑 플랫폼 '순샵' 공개 2024-04-16 12:18:54
패션, 건강, 인테리어, 애견 등 모든 생활에 필요한 브랜드 약 80개가 입점 되어있으며 총 100여명 크리에이터 참여와 200개 숏폼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 주요 타겟 연령층은 20대 여성이며 핵심은 24세 여성으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순샵 대표 캐릭터 슬로건 유진수를 제작하여 공감대 형성과 재미요소를 만들었다....
롯데이노베이트-코오롱베니트, AI 협력 MOU 체결 2024-04-15 08:44:24
IT 유통 네트워크 및 기술력을 결합해 AI 사업 채널을 대내외로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제조, 금융, 화학, 패션 등 다양한 대외 기업에 AI 설루션 공급을 추진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대외시장 공략을 위해 AI 플랫폼 및 컨설팅, AI 챗봇 등을 코오롱베니트의 1천여 개 파트너사 네트워크와 AI 중심...
日서 대박난 K아동복…"한세 전략 브랜드로" 2024-04-07 18:05:28
K패션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5년 만에 턴어라운드 성공”김 대표는 한세예스24그룹 창업주인 김동녕 회장의 막내딸이다. 2008년 예스24에 입사해 마케팅과 물류, 패션사업본부 등을 거쳤다. 2017년 그룹 패션 계열사인 한세엠케이 경영지원본부장으로 합류해 2019년 말 대표에 올랐다. 모이몰른은...
한경ESG Vol.33 - 2024년 3월호 2024-03-06 06:00:01
기업 간 시각차 [ESG와 경제] 미·중·일 증시 부양 정책…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은 [ESG클럽 월례포럼] “자연자본 공시 선언 기업 4곳 불과…생물다양성 위험, 사업에 반영해야” [최강ESG팀] 신한투자증권 리서치본부 ESG팀 “책임 투자 길잡이 역할…‘ESG 컨센서스’ 자체 개발” etc. [캘린더] 주요 ESG 콘퍼런스 및...
블랙야크·형지·휠라, 2세 경영 본격화…실적개선 과제 2024-02-25 08:03:00
기업들이 2세 경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25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BYN블랙야크그룹은 최근 브랜드 사업과 경영전략 본부를 분리하며 경영전략본부장에 강태선 BYN블랙야크그룹 회장의 장남 강준석 사장을 승진 임명했다. 강 사장은 그룹의 중장기적 방향성과 전략 실행,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총괄할 방침이다. ...
'블랙야크 오너 2세' 해외 공략 이끈다 2024-02-13 18:12:21
경영 전반을 이끌 경영전략본부장에는 강 사장이 승진 임명됐다. 강 사장은 1981년생으로 미국 위스콘신대를 거쳐 고려대에서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받았다. 2009년 블랙야크에 입사해 상품기획부, 글로벌사업본부, 미래전략본부 등에서 일했다. 2020년 전무로 승진했고 2021년 부사장에 올랐다. 브랜드 사업을 총괄할...
[한경에세이] 서울의 도시 경쟁력 강화, 대학과 함께 2024-01-23 18:04:26
서울의 관광자원을 업그레이드하는 사업이 시행 중인데, 코로나19 이후 비약적으로 증가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좋은 유인책이 되고 있다. 물론 서울이 5대 글로벌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보다 근본적으로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이미 오세훈 시장의 서울시는 ‘아시아...
위메프, 조직개편 단행…"해외직구·패션뷰티 등 육성" 2024-01-17 13:55:18
조직 개편은 글로벌사업본부 신설과 패션·뷰티사업본부 재편, 여행·공연을 담당하는 옴니플러스실의 옴니플러스사업본부 승격 등에 주안점을 두고 이뤄졌다. 올해 해외 직접구매(직구)와 패션·뷰티, 여행·공연 분야를 집중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위메프는 우선 글로벌사업본부를 신설해 해외 직구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