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파원 시선] 멕시코 한류 붐의 산증인 '아메리까 엔 꼬레아' 2024-11-17 07:07:01
한 강력한 팬덤 형성, 멕시코 주류 언론의 관련 보도량 증가 등 주요 흐름을 조목조목 소개했다. 테산 실무관은 "케이팝 댄스 경연대회, 언어 워크숍, 한국 영화 상영회 등 한국문화원 내 행사 참여 신청이 급격히 많아지는 것을 보고 놀란 적이 있다"며 "최근엔 자막 없이 한국 프로그램을 즐기기 위해 한국어를 배우려...
"매수 타이밍" 박진영 맞았다…아이돌 수명 늘리자 '반전 결과' [연계소문] 2024-11-16 12:39:42
미국 진출에 성공했고, 일본에서는 트와이스 팬덤 규모를 따라갈 수 있는 팀이 없다. 다른 기획사들도 주목하는 사례"라고 전했다. 트와이스는 지난 7월 일본 최대 규모의 공연장인 닛산 스타디움에도 해외 여성 가수 최초로 입성해 이틀간 14만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당시 공연장 앞에서 만난 한 팬은 "트와이스는 대단한...
[오늘시장 특징주] 하이브(352820) 2024-11-15 17:43:08
이러한 소식은 전 세계 아미(ARMY, BTS 팬덤명)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며 내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최근 엔터테인먼트 업계 주식이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3분기 실적이 기대치보다 저조했음에도 불구하고, 업계가 바닥을 확인했다는 분석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4분기와 다음 해 1분기는 콘서트와...
와디즈, 10월 뷰티 펀딩액 41억원 ‘역대 최대’…전년대비 104%↑ 2024-11-15 13:16:13
메이크업 퍼프까지, 다양한 채널과 팬덤을 보유한 크리에이터가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며 성과를 더했다. 뷰티 인플루언서의 평균 펀딩액은 5천만 원대로, 와디즈 뷰티 제품 평균 펀딩액의 2배에 이르는 수치다. 이들은 상시 소통할 수 있는 와디즈 플랫폼 특성을 잘 활용해, 와디즈 내 고객 참여 이벤트와 인플루언서...
'믿듣탱'이 온다…태연, 'To.X' 인기 이을 '레터 투 마이셀프' 2024-11-15 10:21:56
물론, 연예계와 팬덤 사이에서 'To. X 챌린지' 열풍을 이끌기도 했다. 'To. X' 이후 딱 1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 '레터 투 마이셀프'는 다양한 상황의 외부 세계를 마주한 자아의 감정과 내면 세계에 집중하는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주체이자 객체가 되어 스스로를 긍정하며 나아가는 모습을...
"뉴진스 악성 게시물 7000건"…팬덤의 고발, 소속사에도 "시정 요구" 2024-11-15 09:02:18
그룹 뉴진스 팬덤 '팀 버니즈'에서 멤버들에 대한 악의적인 내용이 담긴 악성 게시물과 작성자에 대한 고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버니즈는 14일 "지난 10월 22일, 뉴진스를 위한 전용 제보/신고 사이트 'PROTECT NEWJEANS'를 오픈하여, 뉴진스 멤버들에 대한 악성 게시물을 제보받아...
트와이스 때문에 41만명 몰리더니…JYP엔터 '잭팟' 터졌다 2024-11-14 08:32:35
호조가 주요한 원인으로 작용했다”며 “일본 팬덤의 경우 MD 구매력이 어느 나라보다 좋은데, 3분기 일본 중심의 공연이 이어져 MD 매출이 502억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아이돌그룹 중에서는 트와이스와 스트레이키즈의 수익성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트와이스는 일본에서만 돔·스타디움 등에서 41만...
관광객들 여전히 몰리는데…세금 2억 들인 '김호중길' 어쩌나 2024-11-13 15:15:49
다만 여전히 '김호중 팬덤'이 굳건한 가운데 철거할 시 팬덤과의 갈등도 예고돼 있고, 추가 세금 투입이 불가피하다. 게다가 현재 이를 대체할 지역 경제 활성화 대책도 마련되지 않은 상황이다. 김씨의 일부 팬들은 지난 5월 "김호중 소리길은 황량했던 골목길을 번듯한 여행 명소로 둔갑시켰고, 곳곳에 숨은...
틱톡&엔터업계 베테랑이 모여 글로벌 스타 만든다···'슈퍼티파이' 공식 출범 2024-11-13 11:41:47
먼저 성공사례를 만들고 이에 팬덤을 기반으로 플랫폼으로 확장했다면, 슈퍼티파이는 틱톡 라이브와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의 아티스트 육성 시스템을 구축했다. 따라서 실시간 유저 반응과 팬덤 데이터를 분석해 아티스트의 잠재력을 사전에 검증하고, 이를 바탕으로 아티스트의 세계관 정립 및 글로벌을...
?FC서울이 증명한 '50만 관중 시대'…K리그 최초의 기록 2024-11-12 17:34:11
팬들이 집중적으로 FC서울 홈경기를 방문하며 K리그 팬덤으로의 확장을 이룰 수 있게 됐다. 팬들의 재방문 비율의 확대 역시 50만 관중 시대를 힘 있게 뒷받침했다. 지난해 43만명을 기록했던 FC서울의 총관중은 올 시즌 50만명을 돌파하며 전년 대비 약 16% 증가를 이뤄냈다. 경기장을 다시 찾는 재방문 비율도 약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