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건설, 미술작품 공모전 ‘H 퍼블릭 아트 어워드 2021’ 개최 2021-08-25 11:27:18
‘H 퍼블릭 아트 어워드 2021’ 공모전을 개최한다. 현대건설은 지난 24일 현대리바트 및 서울국제조각페스타2021, 사단법인 한국조각가협회 등 공모전 운영위원회와 업무협약(MOU)를 맺었다. 이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조각 전시 행사로 2011년 이래 올해로 10회째를 맞고 있다. 공모전의 목적은 역량있는 국내...
그라운드X, 카카오 '음(mm)'에서 클립 드롭스 작가와 토크쇼 진행 2021-08-17 10:54:27
큐레이션하여 유통하는 서비스로, 공개되는 작품들은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에 기록되어 유일무이한 한정판 디지털 작품으로 재탄생된다. 지난 7월 28일부터 9월 19일까지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 총 24명을 '24 Future Collective(24 퓨처 콜렉티브)'로 선발해 '오픈...
그라운드X, 클립 드롭스 개시…하정우 작품 NFT로 나온다 2021-07-21 13:40:24
작가와 아티스트가 제작한 예술품을 그라운드X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에 기록해 디지털 작품화한 뒤 클립 드롭스에서 전시, 유통하는 서비스다. 클립 드롭스는 오는 28일부터 9월 19일까지 국내 주요 아티스트 24명을 '24 퓨처 컬렉티브'로 선정해 오픈 특별전을 진행한다. 매주 수, 금, 일요일마다...
다세권 상업시설, `세종 리체스힐` 분양 2021-05-31 18:25:50
수 있도록 배치된다. 에듀&퍼블릭 스트리트는 인근 초·중·고교 학생수요를 위한 교육 및 생활밀착 관련 업종으로 배치될 예정이다. 평일과 주말에 상관없이 다양한 연령대의 유동인구가 유입돼 상권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스포츠·레저·키즈·교육·생활·식음(예정) 등 다채로운 업종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또 세종...
CNN 주목 '코엑스 초대형파도' 디자인社, 해외진출 본격화 [영상] 2021-05-23 15:50:30
몰입형 미디어아트 상설전시관 ‘아르떼뮤지엄’의 해외 확산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디스트릭트가 유명세를 탄 것은 퍼블릭 미디어아트 ‘웨이브(WAVE)’가 코엑스의 대형 전광판에 등장하면서다. 농구 경기장 4배(1620㎡) 크기로 지어진 이 대형 LED(발광다이오드) 전광판에선 주로 광고나 K팝 홍보 영상이 나왔지만...
클레이튼, 세계최대 NFT 장터 '오픈시'와 맞손 2021-03-29 17:51:24
카카오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오픈시는 간편하게 NFT를 거래할 수 있는 세계 최대 NFT 장터다. 게임 아이템 및 디지털 아트 등 약 2000만 개의 NFT가 거래되고 있다.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사이트 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이달 오픈시 NFT 거래량은 1억달러(약 1132억원)를 돌파했다....
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 NFT 장터 '오픈씨' 거래 지원 2021-03-29 11:12:17
아트·수집품·게임 아이템 등 NFT를 상반기 안에 오픈씨에서 조회·거래할 수 있게 된다. 오픈씨와 결합하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은 이더리움 이후 처음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오픈씨는 게임 아이템 및 디지털 아트 등 NFT 2천만개가 거래되며 월 거래량이 1억 달러(1천132억원)를 넘는다.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는...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 세계 최대 NFT 장터 `오픈씨`와 맞손 2021-03-29 09:32:45
"오픈씨에 아시아를 대표하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클레이튼기반으로 발행되는 다양한 디지털 자산이 오픈씨의 많은 글로벌 유저를 사로잡을 수 있도록 많은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라운드X는 NFT 발행 툴(Tool)인 `클립 파트너스(Klip Partners)`를 제공하고...
까스텔바작, 공식 유튜브 채널 ’골프칠까바’ 런칭…축하 이벤트 개최 2020-07-23 14:41:30
선입견을 과감히 탈피하고, 스크린, 퍼블릭 골프 등 점점 증가하고 있는 영골퍼 등 다양한 고객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자 유튜브 개국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골프웨어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패션브랜드가 젊은 감성의 무드로 패션 및 골프, 라이프에 대한 콘텐츠를 영상을 통해 상호 소통하겠다고 나선 것은...
스카이72…"골퍼에게 즐거움을 주자" 트렌드 선도…年 40만 고객 눈앞 2020-01-30 15:48:48
물론 네일아트까지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머리를 가꾸는 ‘헤어미용 존’과 ‘보디 케어 존’이 있으며 이름도 생소한 ‘아로마 쿨 마사지 타월’이 스카이72에는 있다. 여성 골퍼 사이에서 ‘속옷만 가지고 가도 되는 골프장’으로 알려진 배경이다. 2020년 연간 방문객 40만...